개통령과 도기족의 지구 침공 1 - 도기족의 불시착 강형욱 훈련사의 반려견 학습 만화 시리즈
최우빈 그림, 박시연 글, 강형욱 기획 / 혜다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후기개통령과 도기족의 지구침공 1.-도기족의 불시착. 혜다

동물훈련사이자 기업인인 강형욱님. 각종 방송프로그램과 책으로도 유명하신 분입니다.

특히 반려견들의 공격성과 훈련 등으로 친숙한 이미지가 있으십니다.

친근하지만 때로는 경계가 필요한 정도일 수도 있어요.

작은 크기의 친구도 그렇지만 맹견이나 대형견들은 더더욱 더 무섭거든요.

이 책을 통해 어린이 친구들이 조금이라도 반려견을 이해할 수 있게 되길 바랍니다.(혜다의 말씀)

흔히 대표적인 반려동물인 반려견과 반려묘들을 많은 분들이 키우고 있어요.

그러면서 발생하는 문제도 많아지고 있어요.

요즘 TV에서 관련 프로그램도 많아지고 있고 특히 개통령이라 불릴 정도로 유명하신 분이 바로 강형욱 훈련사님이시죠. 결코 쉽지 않은 반려의 생활, 냥이 집사, 댕이 집사의 길도 험난합니다. 이해와 사랑이 필요합니다.

그러기 위해 쉽게, 그리고 재미있게 알려주는 가이드북 만화가 필요합니다. 여기 있어요.


반려견을 키우면 공감을, 안 키우면 기대를 줄 수 있는 책이며 기회입니다.

다양한 표정의 도기족, 그리고 음모를 파헤쳐봐요.

강형욱과 준수, 까망이와 도기족 쓰리 꼴, 얄, 삐의 대결도 기대됩니다.


제 1장.  도기족의 불시착

탐사선이 지구에 불시착, UFO 외계인 비행체입니다.

비주얼 보소, 도기족과 반려견의 만남. 불편한 만남입니다. 하하하

준수와 까망이, 그리고 강 훈련사, 그리고 또 도기족과의 갑작스런 만남.


각 장마다 댕댕이스쿨이 있어요, 알찬 정보와 지식 같이 공유해봐요.


제 2장. 강훈련사와 도기족의 만남

도기족의 애완 유인원, 그러나 지구는 반대, 마치 영화 혹성탈출이 생각나네요.

훈련사에게 완전 제압당하는 순한 양, 캡틴, 이런 주위의 원망을 사네요.

동족을 위해 주먹 쥔 캡틴, 그리고 작전은 역시 “이간질” 못된 것만 배워서리.



제 3장. 지구정복 계획

식사시간, 배고픈가보네요, 아직도 자가들이 주인이라 생각하네요.

위험한 동거입니다. 이간질 작전 쉽지가 않네요.

*댕댕이 스쿨: 브리더, 사지말고 입양하세요, 우리집도 푸들을 입양했어요.


제 4장. 까망이의 슬픔

한낮 뼈다귀에 자존심은 온데 간데, 강렬한 유혹에 세 분 다 넋을 놓고 말았네요.

그래도 여전히 지속되는 이간질.



제 5장.  이간질의 천재

서글픈 까망이와 이 기회를 놓치지 않은 도기족과 캡틴, 이제는 사료 맛에 그만 매료되네요.

아예 도기행성과 무역을 하지그래, 뼈다귀와 사료 등등, 애완용품, 대박 조짐?

잠자고 있던 본성과 본능이, 사료는 악마의 유혹이네요. 허기에는 장사 없어요



제 6장. 까망이가 난폭해졌어요

이간질에 결국 넘어가고 마는 까망이, 안타깝네요, 준수야~ 왜 그랬어요!

준수의 갈등과 고민이 깊어집니다.


제 7장. 준수의 고백

강 훈련사의 등장, 도기족도 포스에 기가 눌리나 봅니다. 해결되기를 바랍니다.

반려견 산책, 우리집 댕댕이도 나가고 싶어 안달이네요.

반려견의 행동은 보호자의 잘못으로 시작된다고 합니다.



제 8장. 까망이가 다쳤어요.

이제 게임기도 소용없네요, 사랑의 신뢰의 힘입니다.

깔깔건 정체, 이런 웃기네요, 한마디로 웃긴 총이네요,

이제 도기족의 반란이 아니 훈련사 앞에서는, 마치 호랑이 앞에 하룻강아지 신세네요.



진정한 적은 강훈련사입니다.



특별대부록, 견종대백과, 우리집 반려견은 푸들이에요.

까망이 닥스훈트, 캡틴은 아마 비글이네요.

‘엉뚱 발랄한 질문들’, ‘미래엔 나도 반려견 훈련사’에선 문제 20가지가 나옵니다.

본문내용, 댕댕이스쿨, 부록을 잘 읽으셨다면 백점 예상합니다.

곧 2권도 나온다니 기대해주세요.


여러분 재미나게 읽으셨나요?

요즘 반려동물 키우기 관련 책들이 많이 나오고 있어요, 가이드북에서부터, 웹툰까지요.

본문에 나온 도기족, 똑똑한 것 같기도 하고 어리숙한 것 같기도 하고 애매하네요.

과연 그들의 이간질 계략이 성공할까요?

이기려면 사랑과 신뢰의 힘으로 이겨내야죠, 반려동물은 가족입니다. 그러니 힘들 수도 있어요.

노력과 시간도 필요하고 가장 중요한 것은 책임이 뒤따른다는 것입니다.


 **댕댕이스쿨의 8가지 내용입니다. 잘 읽어보세요.

1. 반려견은 장난감이 아니에요, 관심과 사랑이 필요한 생명체입니다.

2. 주인이 아닌 가족으로 대해주세요, 애완이 아닌 반려동물입니다.

3. 사고 파는 물건이 아니랍니다.

4. 입양 시 잘 따지고 살펴보세요, 외모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건강이 최곱니다.

5. 음식은 가려 먹어야 합니다. 사람과 다릅니다.

6. 배변훈련, 훈련과 스트레스 관리가 중요해요.

7. 잘 할 땐 칭찬을, 실수할 땐 무시하세요.

8. 산책하는 법도 훈련해야겠어요.

지금 반려견 키우는 분들에게 재미나는 공감을, 키우려 고민하시는 분들에게는 기대감을 드리는 책입니다.


생명에 대한 책임감과 약자에 대한 배려감을 키워주는 강형욱 훈련사의 반려견 학습만화.

야심찬 내용과 유익한 정보가 가득합니다.



“출판사로부터 책만 무상으로 제공받아 직접 읽어보고 주관적 작성한 후기입니다”


#혜다 #반려견 #반려견학습만화 #개통령과도기족의지구침공 #강형욱 #동물훈련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 #동물사랑 #도기족의불시착 #동물보호 #반려동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