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나라의 정원사 즐거운 동화 여행 141
양지영 지음, 김효주 그림 / 가문비(어린이가문비)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후기]달나라의 정원사(가문비어린이)즐거운 동화여행 떠나요~

즐거운 가문비 어린이의 동화여행 시리즈.

최근에는 ‘탁구소년 김영탁’, ‘거짓말 같은 크리스마스’를 읽고 즐겁고 유쾌하고 신나는 여행을 다녀왔어요.

이번 표지그림이나 책제목처럼 마치 어린왕자의 느낌을 받을 수 있는 역시 기대되는 동화입니다.


생각과 상상으로 알지 못하는 세상을, 보이지 않는 세상을 경험하는 재미, 상상의 습관으로 생각의 방을 넓혀가는 중이라 합니다.

달나라에서 절구를 찧는 토끼. 이번에는 꽃을 심는 정원사 토끼를 만나보아요.

용기라는 꽃과 씨앗은 상상과 행복으로 무럭무럭 자랄 것으로 믿어요.



1. 민들레 씨앗을 날리자

민들레 꽃씨와 동물 친구들, 토끼, 다람쥐, 꽃사슴 친구들이에요.

달나라로 날아가는 씨앗들, 씨앗창고가 있다고 믿네요.



2. 달빛 언덕에서 생긴 일

싫증을 자주 내는 토끼 토비네요. 깜박쟁이 다람쥐 도담이.

갑자기 나타난 별님. 달나라 별님에게 질문 폭탄을 던지네요. 귀여운 친구들이랍니다.

달나라 정원사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세 친구들은 다들 정원사가 되고 싶을까요?



3. 정원사가 될거야

다들 자기가 제격이라고 하네요, 자기는 장점이 없다고 생각하는 토비.

토비가 민들레밭을 만들며 준비하네요.



4. 시험은 언제나 어려워

외모만 중시하는 꽃사슴 꽃디, 꿈에 부풀어 있어요.

보름달 뜬 날, 별님이 다시 왔네요, 꽃디, 도담이 그리고 토비가 말해주고 있어요.

결국 여러분도 아시겠죠? 누가 정원사가 될것을요



5. 이상한 나라

달나라는 어떤 곳일까요? 생각과 다른 황량한 달나라네요.

정원사 토비만 믿는다? 달님의 위로와 격려가 있어요.

걱정하는 토비, 과연 잘 해낼수 있을까요?

달나라 구경하다 낯선 청소부 헉, 도깨비네요.



6. 청소하는 달깨비

무서웠지만 친구가 되려는 토비, 달깨비와 망태기가 나오니 고전동화 같아요.

달깨비와 함께 가면서 웅덩이에 씨앗을 심고 있어요.

처음은 도꼬마리, 그리고 민들레 씨앗을 심네요, 며칠동안 열심히 하니 기분도 좋네요.

어느날 달깨비는 씨앗들로 화가 났어요. 이것도 쓰레기라 생각하나봐요.



7. 달나라의 정원사

검은 돌들을 화분 밑돌로 쓰려나봐요.

구덩이 아니 화분에 씨앗을 심고 있어요. 힘들고 외롭지만요.

깊은 잠에서 깬 후 토비는 놀라운 광경을 보게됩니다.

활짝 핀 민들레 꽃들이에요. 토비의 정성이 기적을 이루었다고 합니다.

못 생긴 씨앗이라도 예쁜 꽃들이 됩니다.


토비는 이제 달나라의 정원사입니다. 정식 정원사로 임명! 의젓하네요!



비록 처음에는 어려운 환경과 난관 속에서도 이겨내고 버티고 열심히 하니 아름다운 꽃들로 보상이 찾아왔어요. 여러분 쉽게 포기하지 말고 최선을 다하세요.

여러분이 원하는 것, 하고 싶은 것을 할 수 있어요.

끝까지 구덩이, 분화구를 화분으로 여기는 생각의 전환이 토비의 멋진 장점이 되었어요.

변덕쟁이 토비도 결국 훌륭한 정원사가 되었어요. 많은 어려움을 이겨내고 얻어낸 소중한 결과입니다.


이번 동화에는 멋진 장소 표현이 많아요. 실제 달표면에 있는 표현이기도 합니다.

바람숲, 달빛언덕은 친구들이 사는 마을이고 비의바다. 맑음의바다. 고요의바다. 폭풍의대양은 달표면을 의미합니다.

중간 토끼와 거북이 경주내용도 있어요. 토끼가 진 이유가 다르네요, 재미나는 설정입니다.

싫증 잘 내는 변덕쟁이 토비의 변화, 꽃사슴 꽃디. 다람쥐 도담이가 펼치는 유쾌하고 발랄한 성장동화입니다. “끝까지 최선을 다하는 모습” 외모에만 신경 쓰는 친구들보다 차근 차근 준비하는 친구가 멋지겠죠. 비록 힘들더라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해내는 멋진 어린이, 우리들이 바라는 어린이입니다.


즐겁고 유쾌한 이야기, 우리 아이들도 재미있게 읽고 느끼며 최선을 다하는 어린이가 되기를 바랍니다.

*블로그

https://m.blog.naver.com/gamoonbee21/222534546600

즐거운 동화시리즈 많이 사랑해주세요, 출간되는 책들도 기대 많이 해주세요~


“가문비어린이로부터 책만 무상으로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가문비어린이 #달나라의정원사 #즐거운동화여행 #상상력 #인내심 #도전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 #최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