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무덤, 피라미드에서 탈출하라! 아이들의 두뇌를 개발하는 History 코딩 게임북
빌 도일 지음, 사라 색스 그림, 신동경 옮김 / 뭉치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후기]고대 무덤, 피라미드에서 탈출하라!/뭉치

표지부터 무언가 수상합니다. 아이들의 두뇌를 개발하는 히스토리 코딩게임북이라고 합니다.

처음 보는 장르입니다. 과연 어떨까요?

아이들뿐 아니라 어른들도 흥미있게 읽고 미션을 풀 수 있을까요?


찢고 접고 자르며 맘껏 상상력을 펼치라~라고 하는데 과연 따라갈 수 있을지 의문입니다.

도전! 미스테리 세계, 6학년 아들과 같이 피라미드 환상여행을 하고 동시 서평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특히 고대 이집트문명은 다른 문명과 달리 신화와 전설이 넘칠 정도입니다. 그리고 유명한 유적이 많다는 것은 여러분도 다 잘 아실테죠!

파라오, 피라미드, 스핑크스는 너무나도 유명하답니다. 역사책인지? 아님 액티비티 게임북인지? 상상이 안가네요.

방탈출게임, 이리저리 시키는대로 한번 해보려 합니다.


진행을 보니 타출판사에서 나온 책들과도 유사한 면이 있어 비교하려 합니다.

예를 들어 “데블X ” 와 “절대 열어보지마!” 등이 있거든요. 그럼 시작합니다.

조용히 따라가야 할지, 야단법석을 떨어야 할지도 고민입니다.


이게 나라고 처음부터 이럴 수가요?


스핑크스 얼굴 그리기로 시작합니다. 고분고분 시키는 대로 해야지, 갈 길이 머니 무슨 사고라도 날지 걱정입니다.

영원히 피라미드에 갇히기라도 한다면, 아이고 등골이 오싹합니다.

접으니 뭉치가 등장합니다. 바로 찢으라 하네요, 결정하고 그림 그리고 각 페이지에 나오는 유적과 특징을 배우고 역사공부할 수 있어요.

어떤 모험을 떠나고 싶은가요? 아들은 당연 고고학자라고 합니다. 학구열일까요?

모험을 즐기려고 하나 봅니다. 모험 끝나면 다른 삶도 살아봐야죠.


*고고학자


다른 그림찾기는 실패, 결국 해답을 보게 됩니다.

그리고 구멍을 뚫고 간신히 다음으로 넘어옵니다.



고양이와 파라오, 이집트와의 관계에 영향이 있을까요?

나와 키오네의 모험, 앞으로가 험난할 듯 합니다.


사후세계와 미라, 징그럽지만 한번 해볼께요, 영화 미이라가 생각납니다. 영어로는 머미라고 합니다.


이모텝과 아낙수나문, 아직도 기억이 납니다.

상형문자로 이름을 쓰고 다음 미션으로 고고.


이리저리 머리가 어지럽네요, 여러분도 마찬가지라 생각이 들어요,

결국 배을 만들고 엄마를 만납니다. 모자 상봉, 눈물이 앞을 가리네요,

베니슨박사와 제임스가 체포됩니다.


고고학자로 탈출에 드디어 성공했어요, 자의 반, 타의 반입니다. 182~183 페이지 도움이 컸어요.

그런데 말이죠, 피라미드 노동자와 파라오의 생활, 미션도 알아보라 합니다. 그럼 해야죠.

어떠세요, 여러분도 도전하시겠어요? 생각 좀 더하시고 도전하세요,

힘들고 무섭고 어렵지만 도전해야죠, 무엇이 우리를 기다릴지 궁금합니다. 호기심 자극에 최고네요.



*피라미드 노동자

노동자라니 일단 힘든 여정 예상합니다.

파라오부터 할걸 후회됩니다.

나일강은 해마다 범람한다고 합니다. 오히려 장점도 있네요, 비옥한 삼각주가 형성됩니다.

결국 고생은 평민, 노동자 몫이에요, 갑자기 애굽에서 노예생활하던 히브리인 노예가 생각납니다.

모세와 출애굽입니다. 노동자, 평민, 노예신분이네요.


왠 드럼세탁기인가요? 나일강에서 빨래하던 시절인데요



아들의 나이는 2009년, 상형문자 고고입니다.


피라미드를 만드는데 동원된 노예와 시간이 상상이 안가네요.

불가사의 아닌가요? 고민과 선택의 기로입니다.

고대 이집트에서 종이의 전신인 파피루스에 문자를 남겼다고 합니다.

파라오 무덤에 미라가 된 하인들, 마치 부여의 순장을 보는 듯 합니다. 권력의 상징인가요?

샤브티 인형 제작자와의 만남. 그리고 가족을 만나 배를 타고 갑니다.

그리고 이제는 다른 길을 가야죠.


*파라오

파라오의 삶은 어떨까요? 절대 권력의 소유자, 로마제국에 멸망 전까지 화려한 이집트문명을 누린 최고의 통치자들입니다.


사자의 서, 동물의 왕 사자의 책인줄 알았어요, 사악한 뱀과 고양이의 대결입니다.

명령대로 가는 순간 공통되는 페이지로 가게 됩니다.

파라오의 생도 이렇게 되나요?


어떠셨나요? 아들이 읽고 즐기고 난 후 느낀 점이라고 합니다.

--------------------------------------------------

제목만 보면 미로탈출이나 암호 게임만 나올 것 같지만, 제목 위를 보면 코딩 게임북이라고 합니다. 책을 찢고 접고, 자르며 또한 그리기도 하며 노는 것이라고 하는데, 이거랑 비슷한 책을 어디서 본 것 같네요. 실패해도 다시 돌아가면 되니 도전해 보세요.

7쪽에서 8쪽으로, 76쪽으로, 128쪽으로, 당신의 선택에 따라 운명이 바뀌죠. 어디로 가겠나요?

골랐다면 그 페이지로 고고씽!

------------------------------------------------------------

처음 무엇을 선택하셨나요? 파라오, 피라미드노동자, 고고학자?

각 인물들의 미션을 수행하면서 고난과 역경을 체험하고 위기를 넘겼을 때의 기쁨. 성취감이 매우 기분을 들뜨게 합니다. 마치 인디애나 존스와 같은 액션 어드벤처 영화에 주인공 같은 기분이 들었어요.

여러 지시와 명령을 따라가게 되면 이집트문명의 구성원이자 당시를 살아간 듯한 사람으로 착각하게 됩니다.


세계 7대 불가사의 중 하나인 피라미드, 피라미드의 나라 이집트, 이집트의 신비함을 직접 체험해보세요.

아참 피라미드를 외계인의 도움으로 만들었다는 소문 들어보셨나요? 믿거나 말거나입니다.

함께 코딩 히스토리 게임북 속으로 들어오세요.

단 미션 실패 시 영원히 그 곳에 갇힐 수 있다는 것도 명심하세요,

상상력만이 해결할 수 있는 미션, 탈출전문가 파일도 꼭 읽어보세요.


아들보다 저는 정답페이지를 몰래 자주 보았어요. 왜 이리도 헷갈리는지요.

몰래 몰래 보았어요, 걸리면 자존심에 상처 받잔아요.

아이들은 아까운지 찢거나 오리지 않으려하고 접어서 확인하려 하네요.

책을 소중히 다뤄야 한다고 합니다.

[16 에준 접기 [16-1 에준 오리기]][17 에린 독서]

아들은 다 읽고 데블 X 와 비슷하다고 합니다. 딸은 이집트 관련 책도 함께 읽고 있네요.

그러나 다른 점, 좋은 점은 역사지식과 게임을 동시에 즐긴다는 점이네요.

꿩먹고 알먹고, 마당 쓸고 동전 줍고 더 있지만 그만하겠습니다.

재미나는 시간, 요즘 심심해서 무얼 할까 고민하는 분들 위해 강추 합니다.



탈출을 위해서는 판단과 선택의 두뇌, 사람, 가족에 대한 사랑과 마음이 필요하답니다. 산 순간의 선택이 무언가 큰 것을 남기기도 하고 큰 좌절을 안겨주기도 합니다.

퀴즈, 미션, 선택을 통해 또한 3가지 신분을 선택해 각기 다른 선택의 경로를 따라가는 끝없는 미션, 그 과정을 통해 여러분은 이집트와 고대 문명의 산물인 문화와 유적을 알게 됩니다.

또한 다양한 액티비티를 통해 어려분의 두뇌자극과 개발은 당연히 뒤따라오게 됩니다.

책을 엉망으로 만들수록 미션 수행이 쉽다니, 저의 실패요인은 책을 너무 아껴서 그런거였어요.


제 말에 인정하시면 페이지 500쪽으로 이동, 인정 못하면 183 쪽으로 이동하세요.

500쪽은 상상의 해결 페이지입니다.

끝으로 과연 고양이는 고대이집트와 파라오에게는 어떠한 존재였을까요?


정답을 보았지만 무사히 탈출하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누구한테 해야죠? 뭉치인가요?


“뭉치로부터 책만 무상으로 제공받아 직접 읽어보고 체험하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뭉치 #고대무덤피라미드에서탈출하라 #탈출마스터 #코딩게임북 #두뇌개발 #액티비티북 #책세상 #맘수다 #빌도일 #이집트 #피라미드 #파라오 #고고학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