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모왕 알로와 미스터리 학교 3 - 중세에서 온 선생님과 무시무시한 박람회 메모왕 알로와 미스터리 학교 3
앨리스 해밍 지음, 마이크 가튼 그림, 민지현 옮김 / 아름다운사람들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후기]메모왕 알로와 미스테리 학교 3  /아름다운사람들

중세에서 온 선생님과 무시무시한 박람회!

미스테리 학교의 전개는 너무 빠르고 숨막히네요.

오그 선생님과 떠나는 공룡 시대 탐험, 피티아 선생님과 떠나는 그리스 연극체험, 판도라의 상자가 인상 깊었어요.

이번 선생님은 겉으로 보기에 너무 깐깐할 것 같은 얼굴입니다. 바로 블랜드 선생님입니다.

마치 예전 학생주임, 교감선생님 스타일인데 요즘 아이들은 잘 모르겠죠,


5학년 B반 같은 반 친구들 소개와 선생님 소개로 시작하는 알로의 공책입니다.

메모왕처럼 알로의 메모실력은 수준급이며 리더쉽도 있답니다.

선생님의 성격, 스타일을 알아내는게 중요합니다. 급선무죠.

그럼 우리 함께 알로와 개성 강한 친구들과 신나는 학교생활 시작해봐요,

1. 확 달라진 교실

최신식 시설과 장비가 모두 구식으로, 옛날로 돌아가고 있어요.

그리고 액자엔 왠? 할머니가. 헉 여왕이라 합니다.


도덕적 모범시민, 교장선생님과 코드가 잘 맞네요, 손발이 척척,

최고 압권은 화장실 휴지를 신문지로, 저 어렸을 때 시골에서 실제 신문지를 구겨서 쓰곤 했어요,

요즘 아이들에게 말하는 믿지 못하겠죠,


2. 손글씨 T, T로 시작하는 단어들, 결국 trouble 의 T라고 합니다.

저도 영단어 공부할 수 있겠어요.


3.남녀 칠세 부동석인가요? 남녀를 구분합니다. 뭔가 꾸미려는 음모와 계획의 냄새가 납니다.

그것도 아주 고약한 냄새요.

이제 하교시간, 선생님의 자전거, 이런 박물관에서나 볼 수 있는 앞바퀴가 대형인 골동품입니다.



4.교실 문이 열리고 들어온 아이는 미스테리 결석의 주인공입니다.

많이 본 듯한 토니, 그리고 산술시간, 13단을 척척 외우는 토니, 토니도 뭔가 수상합니다.


5.천재 아니면 영재일까요? 토니가 이러면 네이선은 어쩌나요?

얼음땡 놀이, 여러분 이 놀이 아시나요? 저 어릴적 많이 했어요,. 모든 면에서 확실한 존재감을 드러내는 토니,

이제 편이 갈라지려 합니다.

6.손글씨 연습 U, 이제 온통 토니 생각뿐인 알로,

이름과 의문의 정체, 이름으로 접근하지만 어렵네요.


7.긴급 학부모회의가 열립니다. 학교기금마련, 학생들도 참여해야 하나요?



8.아이들도 긴급 조직을 만들었어요.

각자의 역할을, 그리고 의견을 주고 받네요.


9.준비는 끝이 없죠, 그러나 하나씩 차근차근 준비하는 아이들.


10. 드디어 박람회 날, 핼러윈이라 변장이 중요합니다.

누군가의 방해가 있네요, 난관을 부딪쳐 어렵네요.

11. 임시변통, 임기응변, 뭐든지 그려주는 환상의 솜씨, 과연 잘 될까요?


뭔가 이상하게 흘러갑니다.

12.또 다른 방해, 누구일까요? 토니의 알리바이.

13, 정전까지 발생합니다. 회장이 난장판이 되고 있어요. 최악의 사건입니다. 계속 이어지는 사건들.

14 토니를 잡아라! 작전입니다. 술래잡기인데 잡을 수 있을까요? 당연히 잡아야죠, 덥석요.

15.대체 몇 명이죠. 토니와 선생님이라니?


16. 교장선생님 구출작전 성공입니다.


17.블랜드 선생과 위블리 선생의 기싸움, 볼만합니다.

그리고 학교를 떠나는 토니의 정체가 오 이런!

18. 블랜드 선생의 학교정복 계획, 이런 무섭네요, 왜 이랬을까요?

정체가 뭘까요? 수수께끼입니다.

19. 다시 교실이 바뀌고 있어요. 돈이 대체 어디서 난걸까요?


다음 선생님은 누굴까요? 어떨까요?

최악의 블랜드 선생만 아니면 되죠, 오그선생님이나 피티아선생님이면 다행입니다.


원시시대, 고대, 중세 시대에서 온 선생님들,

오그, 피티아 선생과 달리 블랜드선생은 무서운 사람입니다.

만약 그분이 교장이 되었다면 어떨까요? 상상한 해도 끔찍합니다.

빅토리아 시대에서 왔다고 하는데요, 그럼 중세가 아니라 근대 아닌가요? 빅토리아 여왕은 대영제국, 연합왕국, 인도의 여왕이라 합니다.(1819~1901년) 식민지 경쟁에서 세계 곳곳을 특히 아프리카와 아시아를 침략한 영국입니다.

블랜드 선생과 의문의 토니, 다행히 박람회 통해 그들의 음모를 밝혀냈으니 천만다행입니다.

1, 2권에 비해 확 달라진 내용입니다. 마치 학교를 지켜내기 위해 힘을 모아 싸우는 학생 특공대와 같아요.


학교기금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

정체를 밝히려는 숨막히는 전개,

그들의 모습이 기특하고 귀엽네요,

아차! 3권이 마지막인가요? 아니겠죠.

중세 이후 근대, 현대도 나왔으면 합니다. 설마 미래도 나올 수 있겠네요, 미래에서 온 선생님이요.

기다릴께요, 무서운 선생님 말고요, 마지막 선생님들 사진 중 한분이 오기를 바랍니다.

알로야, 힘 좀 써주기 바래, 친구들이랑 말야, 좋은 선생님, 재미있는 선생님으로 말이야.


“아름다운 사람들로부터 책만 무상으로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아름다운사람들 #메모왕알로와미스테리학교 #중세에서온선생님과무시무시한박람회 #영국학교도서관협회읽기물선정도서 #역사상식 #독해력 #책세상 #맘수다 #중세시대 #할로윈박람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