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 클럽 15 - 차이나타운과 보름달의 축제 암호 클럽 15
페니 워너 지음, 효고노스케 그림, 윤영 옮김 / 가람어린이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후기 암호클럽 15-차이나타운과 보름달의 축제/가람어린이

가람 찐팬, 가람 판타지 마니아. 가람존에 가득한 가람어린이 책들.

암호클럽, 탐정클럽, 엔들링, 동물과 말하는 아이 릴리, 마법책장, 살아남은자들, 전사들, 용기의 땅. 너무 많아 열거하기도 힘드네요.

클럽 중 최고는 암호클럽입니다,벌써 15권이라니, 시리즈가 많은 만큼 인기도 많다는 증거입니다.


클럽 규칙은 이제 다들 아시죠. 그리고 차례 알기에도 너무 힘들다는 것을요.

저는 참고로 뒷장에서 몰래 가져온답니다.

멤버 중 아들이 좋아하는 인물은 당연히 락앤키와 코드레드입니다.


지문자, 모스부호, 무전/자판 암호, 그리고 한자암호도 있어요.

문제해결능력과 흥미진진한 사건 전개가 일품인 암호클럽 새로이 시작되는 이야기 시작됩니다.

14권 미카의 초청으로 니조성 유령의 정체를 밝히고 중추절 맞이 차이나타운으로 초대받은 암호클럽 멤버들,

과연 어떤 사건/사고, 그리고 풀어야할 숙제가 그들을 기다리는지 본격 시작합니다.

이번 암호클럽 이제는 아시겠죠, 13세살 아들의 서평입니다.


판타지와 추리소설에 푹 빠진 아들의 솔선수범 서평의 개척자정신으로 완성된 서평입니다.

--------------------------------------------------------------------------------------------

드디어 암호클럽 15권이 나왔습니다. 이번에는 어디에서 사건이 벌어질까요?

중국과 관련있는 곳인가 봅니다. 그럼 한번 봅시다.



1. 월병 속 비밀 메시지

클럽하우스에 도착한 퀸은 암호클럽 멤버들에게 월병을 나누어주었다.


퀸은 암호클럽이 내일 샌프란시스코의 있는 차이나타운에 간다고 말했고 아이들은 월병 상자의 비밀 메시지를 발견했다. 차이나타운에서 암호 게임을 한다는 내용이었다. 퀸은 엄마가 자기한테 말해주지 않아 불만스러운 눈치였다.


2. 차이나타운 암호 게임

토요일, 암호클럽은 퀸네 차를 타고 샌프란시스코 차이나타운에 도착했다. 음식점 문이 열리고 여자가 나왔는데 퀸의 사촌 애니였다.


식당 안에는 스무 명이 넘어보이는 퀸의 친척들이 있었다. 암호클럽은 포춘 쿠키를 받고 안의 종이에 써 있는 장소 드래곤 게이트로 향했다.


3. 수상한 시선

드래곤 게이트에서 단서를 얻고 한약방이 있는 곳으로 간 암호클럽은 한약방 주인에게서 상자를 받고 상자 안을 열었다. 모두 하우 사원으로 갈 때 코디는 자신들을 지켜보는 사람을 보았다.


4. 맹인 할머니의 저주

사원에서 운세 종이를 받고 십이지신 벽화를 찾으러 갈 때, 퀸이 맹인 할머니와 부딪쳤는데, 그 할머니가 뭐라 중얼거렸다. 벽화를 발견하고 코디는 쿵푸소녀 매들린을 만났다. 암호클럽은 매들린과 헤어지고 새 벽화를 찾으러 갔다.


5. 노름꾼들의 골목

새로운 벽화를 발견했는데, 화가가 그림을 그리고 있었다.


그런데 마리아가 사다리에 적힌 글씨를 보았다. 그리고 모두 노름꾼들의 골목에 갔고 그곳에 포춘 쿠키 가게가 있어 모두 들어갔다. 퀸은 나올 때 아까 만난 할머니와 다시 부딪쳤다. 할머니가 가게에 들어갔는데, 퀸이 들어가니 사라져 있었다. 그리고 퀸의 핸드폰도 사라져 있었다.


6. 퀸의 불운

퀸은 할머니가 핸드폰을 가져갔다고 확신했고, 그때, 미카가 빨랫줄에 걸린 것들이 수상하다고 했고, 루크가 빨래 암호일 것 이라고 추측했다. 모두 명가 버블티 하우스 가려고 골목을 들락날락하고 있는데, 그러다 뼈다귀 소리가 들리고 길을 잃고 말았다.


7. 네 명의 할머니

골목을 가다가 암호클럽은 한 아이를 발견했고, 소리가 나는 쪽으로 가자 할머니 둘이 있었다. 아이는 사라지고 없었다. 집 안에는 할머니들이 있었고 퀸은 마작을 발견했다. 그리고 마작으로 몇 가지 방위와 숫자를 말했다. 그런 뒤 건물 안으로 들어갔다.



8. 키를 찾아라

암호클럽은 처음에 어리둥절했지만, 곧, 마작 패에 적힌 방위와 숫자대로 길을 걸어갔고 탈출에 성공했다. 그리고 공원 주위를 둘러봤고, 아무 단서도 못 찾았지만 그 맹인 할머니가 있었다.


지팡이를 치고 있었는데 일정한 규칙이 있었다. 모스 부호를 해독하고 코디는 키를 찾으라는 말이 퀸 키 바로 퀸의 이름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9. 벨이 울리는 곳

모두 게임을 시작했던 음식점으로 돌아갔고, 음식점에서 퀸의 휴대폰 벨소리와 같은 노래가 들렸다. 커튼을 젖히자 퀸의 친척들이 있었고 암호클럽이 만난 사람들은 친척들과 관련이 있었던 것이었다.


“자 좋은 말 한마디‘실수를 통해 배워라!’”.


10. 곤경에 빠진 맷

밥을 먹고, 퀸의 부모님이 칠교 퍼즐을 주었다.


다섯은 칠교로 동물 조각을 만들고 서로 맞히기 놀이를 했다. 집에 돌아갈 시간이 되자, 모두 승합차에 탔다. 코디는 앞으로 어떤 일이 벌어질 까 기대하며 집에 들어갔다. 다음 날, 맷이 누명을 썼다며 문자를 보냈다. 교실에 도착했을 때 맷이 보이지 않았고, 선생님은 맷이 잘못을 저질렀다고 했다. 코디는 맷의 누명을 암호클럽과 함께 벗겨주기로 결심했다.


15권은 미국 샌프란시스코의 차이나타운에서 벌어진 이야기였습니다. 퀸의 친척들이 모두 꾸민 일이라니 정말 대단한 가족이네요. 부럽네요. 대가족. 퀸은 차이나타운 거리, 골목과 친척들을 더 많이 자세히 알아야 할 것 같네요. 마지막에 맷이 누명을 썼다는데요. 과연 그게 진실일까요? 진짜 맷이 학교 물건을 훔쳤을까요? 다음 16권에서는 암호클럽이 단서를 찾아 맷의 누명을 풀어주는 이야기 같네요. 암호클럽 16탄-맷에게서 온 SOS!를 기대해주세요.

----------------------------------------------------------------

여러분 어떠셨나요?

내용 중간 중간 나오는 암호 풀기 미션, 어떠셨나요?

지문자, 모스부호 이번엔 한문암호까지? 하나라도 푸셨다고요? 이상하네요, 전 0점이거든요.

단단히 준비하고 풀지 않으면 낙제를 면치 못하거든요.

이전 차이나타운에서는 동양의 문화에 대해 소개를 해줍니다, 주로 중국 관련이지만 한국과도 연관이 있죠.

한자문화권이니깐요. 미국 속의 중국, 차이나타운, 일본, 한국 거리도 있잔아요.

월병, 포춘쿠키, 쑨원, 한약, 침, 마사지, 태극권 등

14권 니조성의 유령은 미카 가족이, 이번 차이나타운은 누구 가족의 꾸민 일들이라니? 이제 앞으로의 새로운 책들의 사건/사고와 미스테리에 대해서도 누구를 믿을 수 없을 듯 해요,


이게 암호/추리 소설의 묘미이자 매력 아닐까요?

이제 한국에도 조만감 추석(중추절, 한가위)명절이 다가옵니다.

어떻게 시기에 맞추어 책이 발간되었는지 기막힌 타이밍입니다.

코로나시국이라 명절 분위기가 얼마나 날지는 의문이지만요.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한가위 만큼만 해라’처럼 ‘더도 말고 덜도 말고 암호클럽처럼만 재미있어라’입니다.

마지만 더위를 날린 만큼 흥미진진한 추리소설 즐겁게 읽은 시간이었습니다


“가람어린이로부터 책만 무상으로 제공받아 직접 읽어보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가람어린이 #탐정클럽 #차이나타운과보름달의축제 #차이나타운 #암호 #추리 #페니워너 #책세상 #맘수다 #두뇌게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