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의 나라 영국 교과서 속 세계 문화 탐험 1
김경희 지음, 윤남선 그림 / 뭉치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후기]신사의 나라 영국/뭉치

교과서 속 세계 문화 탐험 시리즈 첫 책, 신사의 나라, 영국입니다.

오대양 육대주, 각 대륙마다 수많은 나라가 있으며 바다에도 섬나라가 있어요.

그 중 1번이 영국이라면 그만한 이유가, 무슨 의미가 있겠죠!

가장 먼저 산업혁명이 일어났으며 제국주의 열강의 식민지 정책으로 무수한 나라를 침략하여 식민지화했어요.

‘해가 지지 않는 나라’라는 별칭도 있었네요, 4분의 1의 영토를 가졌다고 합니다.

서양 요괴, 그리고 드래건, 영국의 유명한 전설과 역사를 만나러 쌍둥이 남매, 사고/뭉치와 함께 미션도 수행하고 환상적인 모험을 떠나보아요


영국의 역사/전통, 지리, 문화까지 배우는 흥미진진, 환상적인 이야기를 기대하며 출발합니다.


7장의 구성과 만화 2편이 포함됩니다. 각 장마다 끝날 때의 무언가를 기대합니다.(영국 한눈에 알아보기)

사고와 뭉치, 그리고 등장인물도 확인합니다.


귀신과 괴물이 보이는 뭉치, 비행기 안 방귀 소동, 웃기네요


1장, 수상한 다문화 축제

사고와 뭉치, 어감이 그리 썩 좋지는 않네요,

영국은 섬나라로 기존 민족에 여러 민족의 침입을 자주 받았어요.

켈트족, 노르만족, 앵글로 색슨족 등입니다. 스코틀랜드, 북아일랜드, 잉글랜드, 웨일스로 이루어져 있어요.

구청 다문화 축제장의 영국으로 가봅니다. 요크셔 푸딩, 킬트, 그리고 이상한 비누방울에 갇히네요,


2장, 버킹엄 궁전이 눈앞에.

눈을 떠보니 버킹엄 궁전이. 이런 사실인가요?

여왕보다 더 유명하다는 근위병, 버킹엄 궁전, 웨스트민스터 사원, 국회의사당, 빅벤, 런던아이, 런던탑 등

유명한 유적과 건물들이 소개됩니다.



마술사의 변장, 그리고 거인 등장입니다. 과연 사고뭉치는 어떻게 될까요?

*영국 한눈에 알아보기에서는 정치/역사를 소개합니다.


3장, 꼬마요정 브라우니. 저만 먹는 과자/빵 생각한거 아니죠?

갇힌 곳에 꼬마요정이 있네요, 이름이 브라우니라 합니다.

흑마법사, 마법, 그리고 봉인해제 위한 방법은 과연?


문을 열려면 암호풀기라뇨, 시계탑의 별칭은 빅벤이죠,

또 다시 잡혀온 이 곳은?

*영국의 각종 문화를 소개해요, 아차 박지성 선수가 뛰었던 맨유 축구단이 나옵니다.(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약자)


4장, 사고뭉치의 아찔한 미로탈출

병 속에서 나온건 트롤입니다. 어쩌죠?

어머 계속 나옵니다, 공포특급입니다, 속임수에 당하고 말았어요,

스톤헨지가 있는 어둠의 미로 속에 갇히고 말았어요,

미로와 퀴즈 풀기, 다행이지만 분한 만큼 원래대로 작전입니다.

레프리콘 요정과 협조 요청입니다.


*아서왕의 전설:아서왕과 엑스칼리버의 전설입니다. 원탁의 기사도 나오네요.


5장. 공포의 퀴즈미션에 도전하다.

시간의 터널 통과 후 아일랜드 도착했어요, 레프리콘이 비틀스 음악을 듣고 있네요,

그리고 대마법사 멀린의 현재 상태를 알려줍니다.

세상에 공짜는 없죠, 비틀스CD로 최고의 선물입니다.

“퀴즈 미션에 누구나 소원을”

영국역사 퀴즈 어렵네요, 여러분도 한번 맞춰보세요, 책을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성공, 어둠의 탑으로 갑니다.


6장, 어둠의 탑과 악령동굴 미스터리.

마법의 약과 신발 선물, 역시 할아버지 멋쟁이!

작은 생활 속 지혜 발휘, 드디어 탑 꼭대기에 도착했어요,

드디어 멀린과 흑마법사 대결 기대합니다.

*문화유산:건축물과 그리고 자연경관이 소개됩니다.


7장, 흑마법사와 멀린의 마지막 결투

부하로 변장한 멀린, 그리고 부하 요괴들과의 한판승부입니다.

힘겹게 이기고 이제 메인 대결입니다, 이번에도 간신히 승리합니다.


하나씩 봉인하고 있어요.

좌충우돌, 용감무쌍한 사고뭉치, 그리고 돌아온 우리집, 집이 최고죠.

그리고 풀리지 않는 신발의 비밀,

앗 다음 나라는 어디일까요? 신화로 유명한 나라라고 합니다. 감이 오시나요?

*과학자:뉴턴, 다윈, 벨, 스티븐슨이 소개됩니다.

*예술가: 세익스피어, 코난도일, 헨델이 소개됩니다.

이제 화려하고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겨봅니다.


UK라 불리는 영국, 대영제국이라 합니다. 지금도 캐나다와 호주 등 영연방 국가들이 많아요,

미국과도 인연이 깊어요, 인도와는 오랜 식민지 지배를 하였지요, 중국과는 아편전쟁으로 인연이 있고 홍콩 통치하다 반환을 했어요. 전세계 식민지 과정에서 많은 영향과 부작용을 낳은 국가이기도 합니다.

민주정치와 산업혁명 등 많은 영향을 준 나라임에는 틀림 없답니다. 프랑스, 독일, 러시아와의 경쟁관계도 주목합니다. 작지만 강한 나라, 영국에 대해 조금 무섭지만 재미있게 알게 해준 뭉치의 “신사의 나라” 영국편입니다.

잉글랜드, 스코틀랜드, 아일랜드, 웨일스를 두루 거치고 펼치는 모험의 향연, 역사 어드벤처의 진수입니다.

여러분도 역사공부 잘 하셨죠?


왜 영국부터 시작했을까요? 그리스도 괜찮을 수 있고 문명의 발상지도 좋을 수도 있습니다.

각 장마다 소개되는 역사적 내용은 좋지만 조금 무섭고 퀴즈가 너무 어려운 것 아닌가요?

공부 좀 하라고요? 이런, 오케이 이미 뭉치 책을 한번 읽었으니 이제는 문제없어요.

영국 이은 다음 나라도 궁금하고 기대됩니다. 여러분도 같은 생각이죠?

많은 전설과 역사, 문화가 숨쉬는 나라 여행으로 제격입니다.

각장마다 ‘영국 한눈에 알아보기’에서는 영국의 영토/연합왕국, 정치와 역사, 문화, 아서왕의 전설, 문화유산, 과학자/예술가를 소개해주니 한눈에, 한번에 알게 되었어요,


그거 아시죠, 뭉치의 최고의 히트작, 방대한 양의 자료들을 자랑하는 초등 융합 토론왕 시리즈입니다.

교양도서, 과학도서, 우수건강도서로 인증받은 도서입니다. 참고 바랍니다. 추천합니다.


역사탐험의 사고뭉치 여러분도 도전하세요.


“뭉치로부터 책만 무상으로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뭉치 #교과서속세계문화탐험 #신사의나라 #영국 #세계문화탐험 #책세상 #맘수다 #사고뭉치 #초등교과연계 #역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