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 나는 환경부에서 일할 거야! job? 시리즈 37
허재호 지음, 배재근 감수 / 국일아이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후기] job? 나는 환경부에서 일할거야!/ 국일아이

지구촌, 아니 지구의 구성원, 인간과 모든 생물에 중요한 것은 환경입니다.

지금 이 시대, 환경오염, 파괴는 여기저기서 계속 진행되고 있어요

개인, 기업, 국가, 모두 우리가 살아갈, 우리 아이들인 후대가 살아갈 터전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꿈을 꾸며,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아이들을 위한 필독서 [job?]시리즈

우리 사회 각 분야의 전문가와 직업을 소개하는 데 있어 훌륭한 진로 안내서 역할을 합니다.

환경오염에 대한 심각성을 알고 환경보호를 위해 우리 같이 생각해보고 작은 것부터 실천해봐요.

지구를 지켜야 합니다. 기후변화, 기후 위기 등 섬뜩하고 무서운 단어를 생각해보세요.


호동과 이채와 함께 신나는 모험을 떠나봅니다.


1장. 우악 이게 무슨 냄새야[수질관리 기술자]

심부름 길, 드디어 사건이네요, 악취/냄새


폐수와 하천, 과연 탐정 실력 제대로 발휘할 수 있을까요?

*정보 더하기: 환경오염과 환경부의 역할 중요하겠죠!


2장, 범인은 내가 잡고 말테다.[대기환경기술자, 에너지 연구원]

미세먼지, 그리고 마스크, 요즘은 코로나 필수품이죠,

황사랑 미세먼지 구별법 제대로 알아야겠어요, 원인은 중국 대 국내입니다.


정부와 외교의 노력이 필요하죠, 그리고 분리수거와 폐수의 범인은?

바이오에너지, 그린에너지는 친환경 녹색에너지입니다.

*정보더하기:인간은 환경에 영향을 미치기도, 받기도 합니다.

생물적요소, 무생물 요소, 인공/자연환경을 구분되고 환경문제는 건강과도 연관이 있어요.


3장.기후환경을 걱정하는 탐정이 될 거야[친환경포장지 디자이너, 기후변화대응전문가]

이채 생일, 와우 멋진 식사시간입니다. 친환경 포장지의 중요성, 저도 처음 알았어요,

에어컨 적정온도 언급합니다. 앗 이제 의심 가는 트럭이 있네요,


*정보더하기:하나뿐인 지구가 아파, 환경오염 종류가 너무 많네요,

한번 알아보고 우리가 할 일도 생각해봐요


4장. 범인의 사진을 찍고(토양환경 전문가)

밤중 모인 의리의 사람들, 호동과 아저씨 2명,

그리고 드디어 폐수 범인과 헉, 큰일이에요, 잡히면 어떡하죠?


*정보 더하기: 자연과 함께 사는 생태도시, 사람과 자연이 하나 되는 그런 도시랍니다. 전남 순천도 있어요,


5장. 피혁공장이 왜?[소음진동기술자]

소음과 진동은 삶의 질과 연관이 있다고 합니다. 층간소음 다들 아시죠?

그리고 호동의 용기, 그리고 무용담 퍼레이드 시작입니다.

*정보더하기: 환경, 지구에 관한 영화라 하네요, 전 본적이 없네요,



6장. 용감한 어린이상 수상 기쁨을

분리수거, 환경보호는 언제, 어디서나입니다.

기상이변, 이상기후, 기후온난화, 기후 위기, 단어들 생각해봅니다.

환경보호단체, 소개합니다. 그린피스, 세계자연기금, 지구의 벗입니다.


호동이 표창장, 인터뷰도 합니다.

*정보 더하기: 환경문제는 전 세계가 힘을 모아야 합니다.

대표적 회의를 소개합니다. 그레타 툰베리가 생각납니다. 얼마 전 딸과 영화도 보았거든요.



이제 드디어 job? 시리즈의 자랑거리, 워크북입니다.

21가지의 자료와 액티비티가 가득합니다.

환경부의 역할, 지구 환경위기, 전문가, 기술자 소개, 이색직업, 환경단체, 그리고 여러분이 즐길 차례입니다.


여러분 어떠셨나요? 환경을 위하여, 지구를 위하여, 우리는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까요?

살기 좋은 세상 위해 우리 스스로 해야 할 일들이 많아요,

산불, 식수부족, 고온현상, 폭우/홍수, 극지방의 눈물 등, 무섭네요,

기술/과학이 발전/발달할수록 환경오염이 더 심해집니다.

각종 난개발로  오염/파괴도 많아지고 있어요,

기술/과학/개발이 환경보호의 역할을 하기를 기대합니다.

우리 아이들도 읽고 많은 것을 느꼈으리라 생각이 듭니다.


환경을 위한 전문가/기술자의 전망도 밝으며 환경오염/파괴를 방지하고 개선하기 위해 꼭 필요한 분야이며 직업입니다. 미세먼지, 황사 없는 곳에서 마스크 없이 뛰노는 아이들 상상합니다.

환경파괴로 인한 각종 질병, 바이러스의 확산도 문제입니다. 있어야 할 곳에 생물들이 있어야 합니다.

얼마 전 “나는 대사관에서 일할거야~”를 만나보았어요,

각국의 외교 노력 필요한 만큼 환경도 모든 나라가 협력하고 시작, 진행해야 할 때입니다.


각 전문가가 되려면 자격, 전공과를 알려주시네요, 공부 열심히 해야죠.

환경오염이 심각해질수록 환경관련 직업, 자격증, 전문가/기술자의 전망도 밝고 꼭 필요한 분야입니다.



“국일아이로부터 책만 무상으로 제공받아 직접 읽오보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국일아이 #미래탐험꿈발전소 #체험워크북 #나는환경부에서일할거야 #job?시리즈 #소년한국우수어린이도서 #직업체험학습만화 #책세상 #맘수다 #환경전문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