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모왕 알로와 미스터리 학교 1 - 원시시대로 떠난 체험학습 메모왕 알로와 미스터리 학교 1
앨리스 해밍 지음, 캐스린 더스트 그림, 민지현 옮김 / 아름다운사람들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후기]메모왕 알로와 미스터리학교/원시시대로 떠난 체험학습

*영국학교 도서관협회 읽기물 선정도서!

평소 작은 수첩과 포스트잇 같은 메모지를 많이 사용하는 저로써는 메모왕 알로가 무척 기특하고 칭찬해주고 싶은 아이입니다.

알로는 꼼꼼한 성격이겠지만 저는 건망증과 깜빡병이 있어서요.

메모왕 알로와 미스터리학교는 모험과 역사체험을 하는 역사상식과 독해력을 한꺼번에 챙기는 일석이조, 두 마리토끼 잡기에 안성맞춤입니다.

알로와 정체불명, 신기한 능력의 소유자 오그선생님과 떠나는, 그리고 친구들과 펼치는, 기대되는 체험학습을 떠납니다.


알로의 메모속을 같이 들여다보아요, 보물의 메모장입니다.

재미있는 삽화를 보면 마치 고인돌 가족을 보는 듯 합니다.

원시시대라 하니 앗 공룡이 왜 나오죠? 알로의 공책을 보면서 이야기는 시작됩니다.

남자아이, 목록 정리, 공룡, 단어 혼란, 친한 베프, 네이선과 메이가 소개됩니다.

1. 4학년 X반, 미스테리가 가득합니다. 선생님, 학생 모두 예사롭지 않은 캐릭터이며 의심이 갑니다.

뭐가 문제일까요? 교실터가 안좋은가요? 미신이지만요

X반 악동들, 누가 과연 이 반을, 문을 열고 들오온 이, 비주어로 보소!

고대 여전사인가요? 아프리카 원시 부족인가요? 아님 코스프레 남자인가요? 아무튼 기대됩니다.


2. “선생님이 이상해” 과연 선생님일까요?

주거니 받거니, 이거 “난타”인가요? 그래도 리듬을 맞추는 반 아이들,

정체불명 선생님, 그러나 수업은 흥미진진하게 하시네요, 능숙합니다.

자연체험, 생존수업, ->현장학습, 호응이 너무 좋네요,


3.드디어 현장학습, 버스기사분 오셨는데 이게 왠일인가요? 비주얼 경쟁적 치열합니다.

원시인 패션, 진짜 고인돌가족입니다.


이런 난리통, 선생님의 보조진행요원이 필요해서 급구. 바로 알로입니다.


4.과거 회상, 그리고 버스안은 예상대로, 난장판, 관리 안되는 아비규환, 멍멍이판으로 갑니다.

모든 상황에 맞춤 활용하는 알로의 메모, 과연 어디로 가는건가요? 목적지는 과연?

터널을 뚫고 나온 이곳은?


5.신기한 스쿨버스가 생각납니다. 표지판은 그림문자, 상형문자입니다.

동물원, 원시시대라면? 파충류라면 공룡도 파충류입니다.



6.이거 쥬라기공원일수도 있겠어요, 펼쳐지는 광경이 그러하네요, 공룡동물원입니다.


7.커다란 구멍 속으로, 미끄럼틀, 워터슬라이드인가요? 그렇게 생각할께요,

드디어 온 곳은 앗, 거대초식공룡, 아파토사우루스입니다.


8.초식공룡이라도 조심하셔야 합니다. 코끼리도 무서운 동물입니다.


9.개미를 먹는 오그선생님, 개미먹으면 엉덩이가 매우 신맛나요, 개미산이라고 합니다.

물 웅덩이에서의 무언가 기대하는 아이들, 저도 이제는 기대합니다.

앗 선생님, 제 도시락이에요, 물속으로 도시락으로 , 마치 연못 속에 도끼를, 설마, 금도시락, 은도시락은 아니죠?


10.각각 캐릭터들이 가만히 있질 않네요, 외국 4학년이면 몇 살이죠, 우리나라는 11살인데요,

로니의 물 뛰어들기 버릇 확인, 메모장이에요, 허걱,


돌고래처럼 생긴 어룡, 이크티오사우루스라고 합니다.


11.소름끼치는 괴성, 울음소리가 이어집니다. 바로 티라노 렉스입니다. 스테이크를 주네요,

사파리에서 사자에게 고기를 주 듯 합니다.


12.미첼의 피리사건, 일대의 대혼란, 광란의 도가니가 되었네요,

13.또 다른 울음소리, 이번에는 무얼까요? 아니 공룡이름이 뭐 이리도 긴가요? 포기하고 패스합니다.

14.배고픈 시간, 바로 점심시간입니다.

정다운 점심시간, 그리고 선생님의 작은 북 연주가 시작됩니다.


바위에 새겨진 글씨, 여러 반이 다녀갔네요,


15.힘들었지만 신나는 시간, 아이들이 벌써 아쉬워합니다.

털 많은 코끼리라면 매머드 아닌가요? 맘모스라고도 합니다.

매머드가 끄는 수레를 타고 신나게 달리네요, 은근 빠른 듯 합니다.


16.이제 버스 탈 시간, 떠날 시간이 되었나봅니다.

앗 그런데 한사람이 비네요, 꼭 이런 일들이 발생하네요, 누굴까요, 이런 데이지 메이입니다.

17.그런데 누군가 저 뒤에서 걸어나오네요, 새끼 매머드 포근이 타고 왔네요, 어쩌면 좋아요.

18.수학시간, 초록색 게시판과 파티를 위해 무엇을 해야 할까요?

“공룡 및 시타 선사시대 동물” 그리고 퀴즈시간.

19.데이지 메이의 어룡, 이크이오사우루스, 알로는 가장 긴 이름의 공룡, 저도 못 외웠어요,

알로야 넌 할 수 있단다. 손가락 장단에 맞추어 오케이 성공입니다.

이제는 마지막 고비, 네이선 차례입니다.


20.아파트 사우루스는 *초식 *육식 *잡식동물 고르기 퀴즈,

성공입니다. 여러분은 아시겠어요, 파티 성공,

21.신나는 파티, 그리고 세명은 작은 영웅이 되었네요, 그리고 떠나시는 오그선생님, 어디 가세요?

22.우리를 믿어준 오그선생님.

그리고 새로 오신 여자 선생님은 부드러우면서 엄격한 스타일, 이런 분이 어렵죠,


숨겨진 재능꾼인지? 아니면 그냥 악동인지?

각각의 재능들이 있어요, 새로 오신 피티아 선생님입니다.

이제는 5학년 P반입니다. 그리고 알로의 메모에도 새로운 내용이 쓰여집니다.


앨리스 작가님의 질문, 답변이 나와서 깜놀요,


각자 개성이 넘치는 악동들, 4학년  X반,

그들의 기행도 X이며 선생님들도 정체는 X입니다.

원시시대에서 온 오그선생님, 말은 못하지만 손이나 음성으로 아이들의 마음을 이해해주는 진정한 선생님, 교육자이십니다.


알로의 메모는 위기를 슬기롭게 넘기는 지혜의 보고이기도 합니다.

알로의 메모공책은 과거의 기록이며 현재와 미래를 위한 기록이기도 합니다.

또한 자신뿐 아니라 남을 위해 필요한 빅데이터입니다.

이 자료가 반 친구들을 위해서도 공룡탐험에서도 요긴하게 사용되어지네요,

메모왕 알로의 메모는 참으로 알쓸 신잡입니다.

저도 메모를 많이 하지만 노트를 쓰지만 많이 본받아겠어요,

이건 원시시대가 아닌 그 이전의 공룡들이 사는 중생대 아닌가요?

사파리에서, 동물원에서 먹이를 주듯, 그러나 분명 쥬라기 공원입니다.


신나는 공룡탐험, 공룡체험이라니 신나지만 등골이 오싹하기도 합니다.

다음 악동반으로 오실 선생님이 궁금합니다. 멋진 분인데 어떨지 모르겠네요,

고대 그리스, 중세시대에서 특별히 오시는 선생님들의 탁월한 센스와 능력도 기대됩니다.

어린 시절, 정 많고 친절하고 상냥하신 학교 선생님이 생각납니다.

아이들과도 같이 떠난 즐겁고 신나는 공룡, 역사탐험이었어요,


이제 다음 시대로의 여행도 기다려집니다.


위기에서 빛을 발하는 알로의 메모와 역사상식을 다음화에서도 기대합니다.

원시시대로 떠난 유쾌하고 상쾌한 여행이며 귀여운 공룡과의 통쾌한 만남이었습니다.


“아름다운사람들로부터 책만 무상으로 제공받아 직접 읽어보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아름다운사람들 #메모왕알로와미스터리학교 #원시시대로떠난체험학습 #역사상식 #독해력 #앨리스해밍 #책세상 #원시시대 #공룡탐험 #맘수다 #영국학교도서관읽기물선정도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