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가지 쿨하고 흥미진진한 동물 이야기 - 2021 우수출판콘텐츠 선정작 독서 습관을 기르는 쿨 스토리 1
송태준 지음, 신지혜 그림 / 유아이북스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후기]101가지 쿨하고 흥미진진한 동물이야기/유아이북스

‘신기한 수학나라 툴리아’로 접해본 유아이북스, 그러나 그동안 서평 모집하였던 “101가지 ~ ”책을 한 번도 접해보지 못한 점 깊이 사과드립니다. 아이들에게요. 좋고 재미있는 책을 몰라보고 아이들에게 기회를 안 주었네요,

유아이북스의 101가지 쿨하고 흥미진진한 시리즈.

신기한 사실은 1001 가지라고 합니다. 다행히 동물이야기는 101 가지입니다.

이 세상 신기한 동/식물, 곤충들, 그중에 우리가 자주 접하고 볼 수 있는 동물들(곤충 포함),

여러분은 많이 알고 있다고 생각하시죠, 이 책을 읽고 난 다음 여러분은 우물 안 개구리가 생각납니다.

이 책에 개구리도 소개되고 있기는 하지만요,

오늘 이 책을 읽으면 더 많은 관련책을 봐야, 읽어야 한다는 것을 느끼실겁니다.

알지 못한 사실에 새삼 놀라게 해줄 바로 이책,


독서습관도 쿨하게 길러주는 오묘한 동물 스토리,

어떤 신기한 동물들이, 신기한 이야기를 들려줄지, 책 속으로 들어가 볼 차례입니다.

아들과 딸이 읽으면서 신기 중에 신기한 동물들을 선택해주었답니다.

그동안 많은 스토리가 있는 책들을 서평 진행할 때 아이들이 도움이 절실하였답니다.

선천성 선택증후군을 앓고 있는 저로서는 누군가 골라주면 땡큐입니다.

아이들 눈높이에서의 선택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고르고 사는 것은 부모일 수 있지만 읽어야 할 대상은 바로 아이들이기 때문입니다.

동물에 진심인 작가분의 리얼 생생 스토리입니다.

유아이북스의 “재미있게 읽는 쿨 시리즈” 다양한 주제로 만나보실 수 있어요,


들어가지 전에 동물의 모습, 세포에서 동물까지, 진화와 유전을 알고 갑니다.

동물분류표로 크게 척추동물과 무척추동물로 나누어진다는 것도 알아야 합니다.

아시죠, 종 속 과 목 강 문 계

총 7장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척추동물 5종류와 곤충류와 기타 무척추동물입니다.

101가지를 다 다룬다는 것은 무리이며 불가능입니다. 날샙니다.

12종류를 선택했어요, 저도 간간이 선택했어요, 아무도 모르게요,


1. 첫 번째는 포유류입니다. 37종이나 다루었어요, (우리와 비슷해요)

인간과 비슷한 포유류입니다. 각 장마다 99%가 모르는 동물지식이 있어요,

*곰이 겨울잠을 자는 이유를 아시나요? 그럼 동물원의 곰도 과연 잘까요?

*기린의 목뼈는 7개, 혹시 사람도 7개 아닌가요?

*북극곰의 털과 피부색은 모두 하얀색일까요? 책 속에 답이 있으니 한번 찾아보세요


*북극곰과 얼룩말의 피부색은 같다고 합니다. 얼룩무늬는 위장효과보다는 착시현상이라고 합니다.


알아두면 쓸데있는 동물이야기도 있으니 잘 읽어보세요.

*딸이 좋아하는 고양이입니다. 잠꾸러기 고양이, 냄새도 잘 맡고 그런데 단맛을 못 느낀다고 합니다.


고래가 포유류이듯, 박쥐도 포유류하고 합니다. 어디서 산다고 미리 판단하면 안되요, 편견입니다.

박쥐야 똥쌀 때 어떻게 하니? 똑바로 서야지

*귀여운 사막여우, 북극여우 누가 더 귀엽죠? 그러나 서로 볼일은 없겠네요,

*포유류인 오리너구리는 알을 낳는다고 합니다. 신기합니다.

*포유류의 마지막, 대미는 프레리도그가 장식합니다.

넓은 지역에서 4억마리가 산다고 하니 장난 아닙니다.


2. 두 번째는 조류입니다.(하늘을 날 수 있어요)

날고 싶은 욕망, 비행기로 대신하려 합니다.

*V자로 날아가는 기러기떼, 가을,겨울에 많이보시죠, 이유가 있네요, 리더가 힘들면 교대합시다.

*대머리독수리의 비밀, 아빠처럼 탈모는 아니라고 합니다.

*비둘기의 회귀본능은 알아줘야 합니다. 세종대왕도 전서구라 해서 사랑했다 합니다.

*우리 집 막내로 입양된 앵무새, 연두, 귀여움이 하늘을 찌릅니다.

말은 못해도 너무나도 귀엽네요, 사랑앵무라고 합니다.


*날개가 퇴화한 안타까운 새, 타조입니다. 크기가 어마어마합니다. 그런데 닭도 똑같네요,

*다양한 목소리, 아니 울음소리에도 사투리가 있나봅니다. 휘파람새가 주인공입니다.



3. 세 번째는 어류입니다. 물고기, 생선이죠, 아니 다른 종류도 많아요,(물을 정말 좋아해요)

자식을 위한 희생의 아이콘인 가시고기, 소도 언덕이 있어야 비비듯 개복치가 언덕입니다.

날고 싶은 날치, 초스피드광인 돛새치가 소개됩니다.

*너도 수컷이니? 암컷이니? 리본장어는 자웅동체라 합니다.


심해의 가로등 심해어귀, 화려한 전기쇼의 주인공 전기뱀장어, 폐어와 피라냐, 흰동가리와 말미잘로 마무리입니다.


4. 네 번째는 양서류입니다.(물과 땅에서도 살아요) 개구리와 도롱뇽 두 마리 소개합니다. 단촐합니다.

*양서류의 대명사, 개구리입니다. 알부터 모양 변화가 파란만장입니다.

올챙이 시절 기억 못한다고 구박 받아요,

*재생능력의 도롱뇽, 아무리 능력이 좋아도 환경오염 등 앞에서는 어쩔수 없네요, 멸종위기종이라 합니다.


5. 다섯 번째는 파충류입니다.(땅바닥을 기어다녀요)

무섭기도 하고 귀엽기도 한 두 얼굴의 파충류입니다.

*공룡 보신 분, 쥬라기월드입니다. 공룡의 후예들, 멸종과 당시의 생활은 화석으로 알아요,


거북이, 꼬리 자르기 명수 도마뱀, 무시무시한 악어, 변신의 귀재 카멜레온이 소개됩니다.

아차 대표적인 파충류 뱀이 없네요, 이런 쏙쏙 빠져나갔나봅니다.


이상 1~5번까지의 5종류는 척추동물이었어요,

그럼 나머지 무척추동물의 곤충과 기타 동물이 소개될 예정입니다.

척추동물, 여러분이 잘 아는 내용 다 보았다고 어디 가시지 마시고 끝까지 읽어주세요,

아시죠, 여러분들이 너무나도 좋아하는 곤충이 기다리고 있어요, 곤충의 매력에 푹 빠져보세요


6. 여섯 번째는 곤충류입니다.(뼈가 없어도 강해요)

*곤충의 대명사, 발 조심하세요, 개미 밟아요, 협동의 귀재 개미입니다.

이런 바로 개미의 천적 개미귀신이 소개됩니다. 참 이름도 살벌합니다.

*튼튼한 집을 짓는 벌(육각형), 나방과 나비의 비교해보세요,

조만간 대형 헤비메탈 가수가 컴백한다고 합니다. 바로 매미입니다, 대규모 컴백, 시끄러워 골치 좀 아파도 참아요

앗. 곤충 중에서도 해충들이 많답니다. 바로 대표적인 곤충, 모기입니다. 파리보다도 한 수 위입니다.

*게으름뱅이의 대명사 베짱이의 숨겨진 진실을 파헤쳐 봅니다.


점프 선수 벼룩, 사마귀의 천적은 바로 사마귀랍니다. 암컷은 공포의 대상입니다. 청소부 송장벌레, 보디빌더인 장수풍뎅이를 소개합니다.

*나무를 사랑하는 흰개미, 장점과 단점이 있다고 합니다. 통나무집에는 제발 오지 마라,


하루살이의 죽음의 원인을 파헤쳐 봅니다.


7.마지막 장은 종류가 너무 많네요, 무척추동물들 소개합니다.

*가장 강력한 생명체는 ‘작다고 깔보지 마라’의 물곰입니다. 그런데 비주얼 사실인가요? 외계 생물 아닌가요?

지네 친구 노래기의 비밀, 수만개의 치설을 가지고 있는 달팽이, 연체동물 미스터 문어, 물속에 사는 거미-물거미, 불가사리, 조개 속 진주도 소개합니다.

*비오는 날 볼 수 있는 지렁이, 안타깝게도 나왔다 햇볕 받으며 말라 죽는다 합니다.


*복제 인간 ,아니 복제 생물 플라나리아.

영원히 사는 동물이 실제 있을까요? 에이 거짓말이죠, 홍해파리는 무한반복한다고 합니다. 대박.



*기린의 목:가끔 생물 시간에 기린의 목이 나오곤 합니다. 목이 길어 슬픈 짐승은 기린이 아니라 사슴입니다.

용불용설, 우월한 유전자, 돌연변이, 아님 신의 실수일까요?


어떤 동물이든. 특별한 재능과 재주가 있어요, 본능과 살기 위한 진화를 배운답니다.

그들의 특정을 공부했어요, 때로는 멸종도 되고, 개체수 급감이 걱정되기도 해요,

대부분 인류의 도움이 된답니다. 그들에게서 배운 점, 배울 점이 많지요,


101 가지 뿐 아니라 그 이상의 동물들 이야기, 많은 동물에 관한 책을 읽어보세요,

알았던 내용도 , 몰랐던 내용도, 아차한 내용도 우리에게는 다시 한번 놀래줄 만큼 흥미진진하답니다.

여러분은 어떤 동물이 가장 흥미로웠나요?

500년 사는 그린란드 상어, 몇 만마리 개미를 먹는 개미핥기, 개미와 베짱이 중 베짱이는 매미였다고 합니다. 섭외가 잘못 되었나봅니다. 억울한 베짱이, 영생불멸의 홍해파리, 그거 먹으면 오래 살까요?

딸은 아빠에게 치타 눈 밑에 검은 털의 왜 있는지 아세요? 라고 물어보았아요, 센스 없는 아빠는 답을 바로 말하네요, 그리고 하마 땀이 어떤 역할을 하는지도요,


신기하고 흥미로운 동물이야기, 와우 여운이 가시지 않아요 !


그럼 2탄도 기대합니다. 무궁무진한 소재이니깐요, 알비백~

유쾌하고 상쾌한 동물 탐험이었습니다 ~~


“유아이북스로부터 책만 무상으로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유아이북스 #독서습관쿨스토리 #101가지쿨하고흥미진진동물이야기 #우수출판콘텐츠선정작 #동물 #유전 #진화 #책세상 #맘수다 #재미있게읽는쿨시리즈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