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미진진 성경 속 인물 이야기 즐거운 동화 여행 133
꽃잎 네 장 지음, 양정선 그림 / 가문비(어린이가문비)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후기]흥미진진 성경속 인물이야기/가문비어린이

솔직히 아이들에게는 성경은 어렵고 낯설게 느껴지는 책일 수도 있어요,

그러나 이 책으로 보면 그림과 내용이 재미있게 나와 있어 아이들의 관심을 끌 수 있을 듯 합니다.

저는 교회를 다니고 아이들은 이전부터 성당으로 다녔지만 코로나로 인해 이마저도 안가고 있어요,

그래서 성경 속 인물에 대해 같이 공부하려 합니다.

저도 성경을 전체 한번 읽어봤지만 많은 인물과 내용들로 기억이 나는 부분이 그리 많지는 않아요.

또한 성경 속 인물 중에는 신앙생활을 하지 않더라도 알고 있는 분들이 많잔아요,

예를 들어 노아, 모세, 삼손, 다윗, 솔로몬 그리고 예수님이죠.

그럼 제가 읽었던 성경구절을 생각하면서 아이들과 함께 읽어보려 합니다.

성경은 구약 39장, 신양 27장 총 66장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차례에서는 구약 15편, 신약 9편으로 이루어져 있네요,


[흥미진진 성경속 인물이야기]에서 올바른 믿음을 가지고 하나님의 사람이 어떠하셨는지? 인물을 통해 알아보도록 해요,

‘꽃잎네장’의 네 분의 생각대로 어린이들에게 믿음의 씨앗이 심어지기를 소망합니다.


많은 분들이 나오셔서 전체 다 소개하기가 어려워 아이들에게 읽어보고 그림/내용을 보고 10명 정도 선택해 달라고 하였어요,


[구약편]

하나님이 태초에 만드신 아담과 하와가 처음 소개됩니다.

천지창조 6일과 7일째 날은 안식일입니다. 선악과와 불순종에 설명해주고 있어요,

첫 번째 선택은 가인과 아벨입니다. 예전에는 카인과 아벨이라고도 했어요,

아담과 하와의 두 아들 이야기입니다. 성격이 다른 두 형제, 결국 동생 아벨의 목숨을 빼앗네요,

감사하는 마음, 정직과 성실함이 중요합니다.


노아의 방주가 소개됩니다. 영화라도 재미나게 나온 주제입니다.

첫 족장 아브라함과 이삭, 이삭의 아들 야곱, 야곱의 아들 요셉, 요셉을 두 번째 선택했네요,

애굽 즉 이집트로 가게 된 요셉, 형제들과의 만남이 소개됩니다.


모세의 이야기는 너무나도 유명합니다. 영화도 있어요,

바닷물이 갈라지는 장면과 내용이 압권입니다.

애굽에서 노예 생활하는 동족을 알게 된 모세, 이집트 왕자에서 노예를 해당하는 과정이 소개됩니다.

모세의 기적과 십계명이 소개됩니다.


애굽에서의 탈출(출애굽기)과 광야를 떠도는 무리일행들, 이제 약속의 땅, 가나안으로 갈 때 모세는 후계자로 여호수아를 선택합니다. 그의 여리고성 정복 내용이 소개됩니다.

“강하고 담대하라” 제가 가장 좋아하는, 맘에 두는 표현입니다.


이스라엘을 구할 아이 “삼손”이 소개됩니다. 영화 “삼손과 데릴라”도 있어요,

긴 머리카락이 힘의 원천이라고 합니다.(하나님이 주신 힘)


다윗 이야기는 다들 아시죠? 작은 꼬마 다윗이 거인 장군 골리앗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전쟁터로 간 다윗이 블레셋족의 골리앗 장군을 싸우면서 상대를 우습게 보는 적을 물리친 이야기입니다.

(하나님의 보호하심) 만군의 여호와, 하나님의 거룩하신 힘을 보여줍니다.


다윗의 아들 솔로몬은 지혜로운 왕의 대명사입니다.

두 아이와 엄마, 그리고 지혜로운 솔로몬의 판결은 너무나도 유명한 이야기입니다.(하나님의 지혜)


선지자들도 소개됩니다. 예언자 이사야, 예레미야가 대표적으로 소개됩니다.

구약편이 마무리되고 신약편입니다.


[신약편]

정직한 시므온과 안나는 구세주를 기다리는 소망이 있어요,

기도와 믿음으로 사신 분들입니다.


예수님과 제자들에게 빵과 포도주를 나누어주었어요.

예수님의 몸이며 언약의 피라고 합니다. 발을 씻긴 예수님은 본을 보이셨네요,


딸이 백부장 편을 읽고 와서 저에게 말해주고 있어요.

하인을 물건 취급하던 당시 가족처럼 대한 백부장 이야기입니다.

로마 장교 백부장의 예수님에 대한 믿음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제자들 중 베드로가 소개됩니다. 가룟유다는 배반을 하였어요.

예수께서 “나를 버릴 것이다”, “세 번 모른다 할 것이다.” 라고 말하셨어요,

그리고 깨달음으로 달라졌다고 합니다.


딸은 마지막으로 두 마리아와 살로메를 선택했어요,

돌아가신 예수님 위해 같은 곳을 가는 세 여인이 있어요,

그들은 돌문 무덤, 병사들로 걱정했어요, 천사의 기적이에요.

천사의 말을 전하려 했는데 예수님을 만났어요,

“두려워 하지말라” 예수님이 살아나셨어요,


진리를 알게 된 사울, 회개하여 많은 일을 하였다고 합니다.

부록활동으로 읽었던 내용과 하나님에 대한 믿음을 다시 한번 생각할 시간을 주었어요,


구약에서는 예수님 탄생 전 최초의 사람과 후대의 일들이 소개됩니다.

형제간의 불화가 많이 소개됩니다.

노아, 모세, 다윗이 가장 인상적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는 사람들입니다.

신약에서는 예수님과 그의 제자들, 믿는 사람들이 소개됩니다.

제자들이 배신하고 거짓말하는 장면이 무척 마음이 아팠습니다.

저도 예수님을 믿은지 1년 반이 되었네요,

성경책을 읽으면서 어려운 내용도 있지만 성경 속 인물들을 소개해주시니 너무 반가웠고 아이들에게도 소개를 해줄 기회라 즐거운 경험이었어요,

우리 아이들도 재미나는 흥미있는 부분을 읽어 즐거운 시간이기를 기대했어요.


순종하는 마음, 정직과 성실, 감사하는 마음, 믿는 마음의 순종을 알게 된 시간이었어요,

“강하고 담대해라” 깨닫고 뉘우치고 반성하는 생활, 믿음으로 순종하는 하나님의 백성,

주 예수님을 생각하는 신실한 사람이 되겠습니다.

아이들도 느끼는 기회와 시간이기를 기도드립니다.



“가문비어린이로부터 책만 무상으로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가문비어린이 #성경 #즐거운동화여행 #흥미진진성경속인물이야기 #예수 #소년한국우수어린이도서 #꽃잎네장 #구약 #신약 #하나님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