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맨 어드벤처 3 - 햄스터 로봇 경주 대회 코딩맨 어드벤처 3
윤상석 지음, 김기수 그림, 최현수 외 감수 / 다산어린이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후기] 코딩맨 어드벤처 3: 햄스터 로봇 경주 대회 /다산어린이

이제 벌써 3권입니다.


1,2권은 악당 버그킹과 의문의 정체들과의 숨막히는 대결이었어요.

코딩맨 엔트리, 코딩맨 어드벤처로 이어지는 더 넓은 코딩의 세계를 공부합니다.

제목대로 코딩에 대한 엄청난 모험이 기다리고 있답니다.

아들은 강민과 환희가 버그족의 차원의 들어간 후 어떻게 되었을지 궁금하다고 합니다.


차례를 보니 코딩족 등 2권에서의 마지막 장면이 생각나게 합니다.


지난 줄거리를 먼저 읽어보세요, 저는 내용이 가물가물합니다. 여러분은 아니시죠?



1. 새로운 정보

버그킹에게 차원 이동통로가 발각되었지만 강민과 환희는 가까스로 들어왔다. 그리고 그곳에서 빼낸 기억장치와 스마일의 영상을 보았다.

과연 데이터 분석으로 아이들을 구출할 수 있을까요?

그리고 로봇X가 들어왔다. 완성이 된 것이다. 로봇X는 매우 부드러운 로봇이었다.



2. 햄스터 로봇 경주 대회

햄스터 또는 쥐로 하는 미로게임, 실제 생물이나 로봇으로 경주하는 것을 많이 보았어요,

아리와 호동은 학교에서 햄스터 로봇 경주 대회가 열린다는 것을 듣고 연습에 나섰다. 며칠 후 경기 날이 되자 박세로이와 영준이와 내기를 했다. 결승전에서 둘이 붙었다. 처음에는 영준이네 팀이 이기는 것 같다가 아리팀이 역전승 했다. 은근 경쟁 장난 아닙니다.



3. 코딩족의 정체

디버깅과 주철진 박사는 코딩족 세계로 가는 차원이동통로를 만들었고 강민이가 가기로 결정되었다. 시간은 5일. 코딩족의 세계에서 한 사람을 만났지만 도망가서 병사들을 불러왔다. 병사들의 차림은 갑옷을 입은 중세 기사였지만 의외로 매우 잘 달렸다. 병사들이 코딩맨의 코딩 블록 조작을 보고 놀라 도망갔다.



4. 스노우맨

한편, 코딩 특공대 숙소에 있던 아이들은 로봇X의 이름을 새로 지어주기로 했다. 아리는 로봇X를 눈사람처럼 만들었고 아이들은 이름을 스노우맨으로 정했다.


영화 아이로봇이 생각납니다.


로봇공학의 3원칙을 설명해줍니다.

강민은 엘렌이라는 한 소녀를 만났다. 소녀는 다리가 불편했기에 강민이 도와주어 집으로 갔다. 엘렌과 소녀의 아빠 에드워드는 강민에게 옷을 선물했다.


5. 루시 할머니를 만나다

코딩맨은 성 안의 모든 사람들이 웨어러블 로봇을 입고 있는 광경을 보았다. 그리고 길을 물어 루시 할머니에게로 갔다. 그런데 버그족 아이들이 따라왔다. 할머니 집에는 옛날 물건처럼 생겼지만 최첨단이었다.

중세시대지만 냉장고, 전자레인지, 센성 등 처럼 오늘날과 별반 다르지 않네요,

할머니는 코딩족에 얽힌 이야기를 해주었고 강민은 인간 세계에 코딩족이 있을 거라고 생각했다. (그게 너 아닐까?) 그곳에서 나오고 강민은 병사들에게 잡히고 말았다.


아들의 궁금중과 기대감입니다. “강민은 어떻게 될까? 4권을 기다려보자~”


만화속 개념1-로봇 X  말랑함의 비밀은 소프트로봇이라고 합니다.

만화속 개념2-햄스터 로봇, 각종 센서와 모터가 핵심입니다.

만화속 개념3-입을 수 있는 웨어러블 모봇, 인류의 큰 도움이 될 듯 합니다.

만화속 개념4- 생물의 특징으로 탄생된 생체모방로봇.

마지막 코딩맨 워크북은 총 3가지입니다.

햄스터로봇, 로봇공학의 3원친, 윤리의식입니다.

코딩교재와 보드게임도 있답니다.


버그킹의 기원, 코딩족, 버그족, 수천년전 외계인의 등장,

마치 영화 “스타게이트”를 보는 듯 했어요.

각종 로봇의 설명으로 모르던 부분도 알게 되었어요,.


인류를 쉽게, 편하게 하는 장치, 이론이라도 나쁜 의도, 목적으로 사용하면 안됩니다.

장/단점을 잘 알아야합니다.

코딩, 로봇, 4차 산업혁명 등 아이들에게 유익한 정보로 가득한

코딩맨 어드벤처입니다. 아이들과 즐거운 모험의 시간이었어요.



“다산어린이로부터 책만 무상으로 제공받아 직접 읽어보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다산어린이 #코딩맨어드벤처 #햄스터로봇경주대회 #코딩 #초등과학학습만화 #코딩학습만화 #히어로액션 #코딩교과과정 #코딩맨워크북 #웨어러블로봇 #생체모방로봇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