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코딩맨 어드벤처 3 - 햄스터 로봇 경주 대회 ㅣ 코딩맨 어드벤처 3
윤상석 지음, 김기수 그림, 최현수 외 감수 / 다산어린이 / 2021년 4월
평점 :
[서평 후기] 코딩맨 어드벤처 3: 햄스터 로봇 경주 대회 /다산어린이
이제 벌써 3권입니다.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1/0504/pimg_7065932572936474.jpg)
1,2권은 악당 버그킹과 의문의 정체들과의 숨막히는 대결이었어요.
코딩맨 엔트리, 코딩맨 어드벤처로 이어지는 더 넓은 코딩의 세계를 공부합니다.
제목대로 코딩에 대한 엄청난 모험이 기다리고 있답니다.
아들은 강민과 환희가 버그족의 차원의 들어간 후 어떻게 되었을지 궁금하다고 합니다.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1/0504/pimg_7065932572936475.jpg)
차례를 보니 코딩족 등 2권에서의 마지막 장면이 생각나게 합니다.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1/0504/pimg_7065932572936476.jpg)
지난 줄거리를 먼저 읽어보세요, 저는 내용이 가물가물합니다. 여러분은 아니시죠?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1/0504/pimg_7065932572936477.jpg)
1. 새로운 정보
버그킹에게 차원 이동통로가 발각되었지만 강민과 환희는 가까스로 들어왔다. 그리고 그곳에서 빼낸 기억장치와 스마일의 영상을 보았다.
과연 데이터 분석으로 아이들을 구출할 수 있을까요?
그리고 로봇X가 들어왔다. 완성이 된 것이다. 로봇X는 매우 부드러운 로봇이었다.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1/0504/pimg_7065932572936478.jpg)
2. 햄스터 로봇 경주 대회
햄스터 또는 쥐로 하는 미로게임, 실제 생물이나 로봇으로 경주하는 것을 많이 보았어요,
아리와 호동은 학교에서 햄스터 로봇 경주 대회가 열린다는 것을 듣고 연습에 나섰다. 며칠 후 경기 날이 되자 박세로이와 영준이와 내기를 했다. 결승전에서 둘이 붙었다. 처음에는 영준이네 팀이 이기는 것 같다가 아리팀이 역전승 했다. 은근 경쟁 장난 아닙니다.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1/0504/pimg_7065932572936479.jpg)
3. 코딩족의 정체
디버깅과 주철진 박사는 코딩족 세계로 가는 차원이동통로를 만들었고 강민이가 가기로 결정되었다. 시간은 5일. 코딩족의 세계에서 한 사람을 만났지만 도망가서 병사들을 불러왔다. 병사들의 차림은 갑옷을 입은 중세 기사였지만 의외로 매우 잘 달렸다. 병사들이 코딩맨의 코딩 블록 조작을 보고 놀라 도망갔다.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1/0504/pimg_7065932572936480.jpg)
4. 스노우맨
한편, 코딩 특공대 숙소에 있던 아이들은 로봇X의 이름을 새로 지어주기로 했다. 아리는 로봇X를 눈사람처럼 만들었고 아이들은 이름을 스노우맨으로 정했다.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1/0504/pimg_7065932572936481.jpg)
영화 아이로봇이 생각납니다.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1/0504/pimg_7065932572936482.jpg)
로봇공학의 3원칙을 설명해줍니다.
강민은 엘렌이라는 한 소녀를 만났다. 소녀는 다리가 불편했기에 강민이 도와주어 집으로 갔다. 엘렌과 소녀의 아빠 에드워드는 강민에게 옷을 선물했다.
5. 루시 할머니를 만나다
코딩맨은 성 안의 모든 사람들이 웨어러블 로봇을 입고 있는 광경을 보았다. 그리고 길을 물어 루시 할머니에게로 갔다. 그런데 버그족 아이들이 따라왔다. 할머니 집에는 옛날 물건처럼 생겼지만 최첨단이었다.
중세시대지만 냉장고, 전자레인지, 센성 등 처럼 오늘날과 별반 다르지 않네요,
할머니는 코딩족에 얽힌 이야기를 해주었고 강민은 인간 세계에 코딩족이 있을 거라고 생각했다. (그게 너 아닐까?) 그곳에서 나오고 강민은 병사들에게 잡히고 말았다.
아들의 궁금중과 기대감입니다. “강민은 어떻게 될까? 4권을 기다려보자~”
만화속 개념1-로봇 X 말랑함의 비밀은 소프트로봇이라고 합니다.
만화속 개념2-햄스터 로봇, 각종 센서와 모터가 핵심입니다.
만화속 개념3-입을 수 있는 웨어러블 모봇, 인류의 큰 도움이 될 듯 합니다.
만화속 개념4- 생물의 특징으로 탄생된 생체모방로봇.
마지막 코딩맨 워크북은 총 3가지입니다.
햄스터로봇, 로봇공학의 3원친, 윤리의식입니다.
코딩교재와 보드게임도 있답니다.
버그킹의 기원, 코딩족, 버그족, 수천년전 외계인의 등장,
마치 영화 “스타게이트”를 보는 듯 했어요.
각종 로봇의 설명으로 모르던 부분도 알게 되었어요,.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1/0504/pimg_7065932572936484.jpg)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1/0504/pimg_7065932572936485.jpg)
인류를 쉽게, 편하게 하는 장치, 이론이라도 나쁜 의도, 목적으로 사용하면 안됩니다.
장/단점을 잘 알아야합니다.
코딩, 로봇, 4차 산업혁명 등 아이들에게 유익한 정보로 가득한
코딩맨 어드벤처입니다. 아이들과 즐거운 모험의 시간이었어요.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1/0504/pimg_7065932572936486.jpg)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1/0504/pimg_7065932572936487.jpg)
“다산어린이로부터 책만 무상으로 제공받아 직접 읽어보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다산어린이 #코딩맨어드벤처 #햄스터로봇경주대회 #코딩 #초등과학학습만화 #코딩학습만화 #히어로액션 #코딩교과과정 #코딩맨워크북 #웨어러블로봇 #생체모방로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