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능력 소년 깡두
김민정 지음, 홍연시 그림 / 크레용하우스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후기]초능력소년 깡두/크레용하우스

초능력과 학교폭력, 무슨 관계, 연관이 있을까요?

이 책은 단순 초능력에 대한 SF 동화일까요? 읽어봐야 알겠어요.

요즘 연예계, 스포츠계 학폭문제가 큰 이슈가 많다보니 우리 아이들도 걱정이긴 합니다.

예전에는 왕따, 일진 폭력 등 문제였다면 지금은 더 광범위해진듯 합니다.

학부모라면 나이 막론하고 다 걱정일 듯 해요,

그럼 어벤져스 주인공 같은 깡두 스토리를 한번 읽어볼까요?


차례를 보니 대부분 초능력 이야기입니다.

누구나 다 한번쯤 신비한 초능력 가지고 싶다는 생각, 꿈을 가졌을 겁니다.

저 또한 하늘을 나는, 투명인간, 늙지 않는 능력 등을 어릴 때 공상 같은 망상을 한 적이 많아요.

당연 어릴 때 할 수 있는 생각이지요, 지금은 돈, 성공, 로또 등이지만요, 건강도요.


1. 멋대로 튀어나온 초능력

각종 번개 캐릭터 신봉자 깡두, 번개맨이 생각납니다. 번개보이라고 하네요,

내가 가진 초능력, 숨겨야 할 대상입니다.


그리고 각종 달라붙기 신공, 초능력입니다. 이거 그리 좋은 건 아닌 것 같아요,


2.의지의 문제

연구소 박사님, 그리고 깡두의 인력, 뉴튼의 만유인력 이후 최대의 인력, 사건입니다.

본능, 박사님의 말씀 어렵네요, 이해가 안가네요, 저도요.

여러분은 이해 가시나요? 그런데 박사님 외모 대박이네요, 외계인 아닌가요?

심슨가족, 또는 콘헤드 외계인?



3.초능력 조절하다.

영화 X맨 아시나요? 어벤져스에도 염력 초능력자가 나오죠, 거기서도 조절, 컨트롤 능력이 중요합니다.

보안관 아저씨, 아니 할아버지의 정체가 궁금합니다.

덩치 값 못하는 상구, 꼭 이런 애들 있어요, 오늘도 상구와 사건이 벌어지네요.


치사한 상구와 우식이, 우식이 발차기 멋지네요, 여러분 무영각 아시나요? 쿵푸영화에서의 춤을 추죠/

그리고 껴안기 허그 대작전, 상황종료입니다.


4.초능력으로 할 수 있는 일

한 두명씩 눈치를 챕니다. 좋을 건 없는데 걱정이네요,

그리고 친해지려 하는데, 무슨 꿍꿍이일까요? 믿음이 안가네요, 상구와 깡두의 비밀거래,

신체장애를 가진 사람을 놀리는 아이들, 상대방에게는 큰 상처입니다.

이런 이럴 줄 알았어요, 초능력을 이용한 나쁜 짓, 역시 상구네요,


5.폭주한 초능력

또 다시 만난 상구, 앙금이 아직 있어요, 찜찜합니다. 또 나쁜 짓 하네요, 자기 버릇 누구 못 주네요

깡두가 마음이 착하고 약해서 걱정입니다. 이런 사람들이 화나면 더 무섭죠.

불편한 거래, 부적절한 행동, 결국 깡두의 또 다른 초능력이 발동됩니다.

상구 넘 오바합니다. 그리고 말리는 착한 호성이.

마치 드래곤볼, 에네르기파 같은 장풍을 쏩니다.


어른들이 믿기 어려운 초능력, 누가 쉽게 믿겠어요,


그 동안의 악행이 만천하에 탄로납니다.


6. 초능력을 제대로 쓰는 법

“호성이의 용기가 초능력보다 더 대단하네요” 이 말이 핵심입니다.

밀어내기, 당기기, 반력과 인력입니다.

소방관아저씨와의 유쾌한 대화, 그리고 고양이 구출작전.


7.내 맘대로 할 수 없는 의지

피아노에는 소질이 없는 깡두, 이건 초능력으로도 안됩니다.

그런데 이름이 강두일까요?, 깡두일까요? 넘 궁금합니다.

악보가 도망가는 불가사의한 사건, 과연 초능력일까요?

게 섰거라! 요놈 아니, 계속 도망가라 악보야~


알다가도 모를 초능력, 내 의지와는 상관없는 일이네요,


유쾌, 상쾌, 통쾌한 재기발랄 초능력 소년 이야기입니다.

장애에 대한 편견, 학교폭력에 대한 메시지를 전하고 있어요.

또한 우정에 대해서도요,

말썽쟁이 상구와 우식이는 과연 달라졌을까요?

여러분! 여러분은 어떠한 초능력을 가지고 싶어요?

10살 딸은 동물들과 대화하고 싶다고 합니다. 요즘 동물 키운다고 사달라 조르네요,

햄스터, 고양이, 강아지, 토끼 등입니다. 딸아 너 키우는 것도 힘들단다.


13살 아들은 투명인간, 천재의 초능력이라고 합니다.

학교 공부, 학원공부가 어렵긴 어렵나 봅니다.


가정에서의 아이들과의 대화, 그리고 사랑이 중요합니다.

학교에서의 친구들과의 교우관계, 그리고 사제지간의 정도 당연 중요합니다.

우리가 생각하고 지켜봐야할 것들이 많이 있어요,

주변에서 작은 것부터 의미 있는 생각과 행동을 할 수 있도록 아이들을 이끌어 주어야 합니다.

우리 모두 사랑이라는 초능력으로 아이들과 함께 즐겨봐요.

관심과 사랑이라는 최고의 초능력입니다.


“크레용하우스로부터 책만 무상으로 제공받아 직접 읽어보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크레용하우스 #초능력소년깡두 #초능력 #우정 #학교폭력 #다릿돌읽기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 #사랑 #편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