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징그럽지만 왠지 귀여운 생물도감 - 생물의 겉모습 뒤에 숨겨진 깜짝 반전 매력!
로 지음, 가와사키 사토시 외 그림, 이유라 옮김, 사네요시 다쓰오 감수 / 키즈프렌즈 / 2021년 1월
평점 :
[서평후기]징그럽지만 왠지 귀여운 동물도감
먼저 서평에 큰 도움을 준 13살 아들에게 감사함을 전합니다.
한번 읽어보고 서평에 도움이 되는 정보와 줄거리 요약자료, 그리고 맘에 드는, 왠지 더 징그러운(귀여운지는 모르겠지만)동물을 알려주었네요.

여러분 이 세상 동물은 다 귀엽고 온순할까요? 아니죠! 사람들마다 외모와 성격이 다르듯이 동물도 너무 징그러워서 끔찍할 정도 수준의 특이한 분?들이 많아요
이 책의 제목부터 어떤가요? 강한 이끌림을 받지 않으셨나요? 징그러운데 귀엽다고요? 과연 무슨 말일까요?
혼합종부터 기생충까지 별별 동물들이 다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도 다 쓸모가 있고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그들은 신기함을 지녔습니다. 능력도 마찬가지입니다.
주의]아들이 알려주었네요, 이상하고 징그럽다고 책을 중간에서 포기하고 덮지 마세요! 그리고 징그러움을 감당할 수 있는 용기있고 배포 있는 분만 보세요
귀여운 여우과 너구리씨 이런 분들과 같이 여행을, 탐험을 떠나나요?

“이상한 생물 채널”의 등장인물이자 생물에 대해서 모르는 게 없는 척척박사 여우, 동물 여우가 아니라 사람 여우인데요 구미호일까요? 먹보 너구리, 호기심 많고 엉뚱 캐릭터라고 합니다.
이 책은 총 3장으로 징그럽지만 알고 보면 멋진 육지생물(39종), 공중생물(13종), 바다생물(18종) 일명 육해공 총출동입니다. (총 70종)
그럼 먼저 재미나게 책 읽는 법을 잘 읽고 귀여운? 동물들 만나러 떠납니다.

제 1장. 징그럽지만 알고 보면 멋진 육지 생물
뻐드렁니에 벌거벗은 벌거숭이 두더지부터 뇌를 조종하는 연가시까지 총 39종을 소개합니다.
제가 뽑은 제일 징그러운 동물 TOP 3를 소개합니다. 먼저 곰벌레입니다. 곰벌레는 어떤 환경에서도 살아남을 수 있어 세계 최강 불사신 생물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징그러움을 지니고 있어요
세상에나 비주얼 갑입니다. 이거 무서워서 꿈에 나올까 무서버요

두 번째(TOP 2)는 뿔매미입니다. 뿔매미는 세계에서 3200종 이상 발견된 신기한 곤충이에요, 그리고 개미와 공생도 한다네요, 마치 개미와 진딧물과의 관계와 비슷하네요, 그래도 머리의 뿔과 눈은 좀 징그럽네요,
이런 외모면 천적도 못 건드리겠엉

마지막 영예의 TOP 1 공포, 괴기스러운 히드노라 아프리카나입니다. 뱀 같이 생겼고 머리쪽에 입이 다 덮고 있다고 생각해보세요 꿈에 나올까 무섭네요, 입에서 똥냄새가 헉
와 곰벌레도 장난 아닌데 이건 공포영화에 나올법한 외모입니다.

기타로는 뇌로 조종하는 연가시, 보석같이 빛나는 구티 사파이어 오너멘탈를 선정해주셨네요
그리고 낯설지 않은 플라나리아, 고라니, 독화살개구리, 땃쥐, 북극토끼, 토토로(만화 속 버스?)가 있어요
*칼럼:서로 다른 동물이 짝짓기를 하면? 유전자가 가까운 동물이라면 가능하고 대표적 라이거(수사자+암호랑이)죠.
제 2장. 징그럽지만 알고 보면 멋진 공중생물
이번에는 뭔가 억울해 보이는 얼굴들, 넓은 부리 쏙독새부터 세상에서 제일 큰 카카포까지 총 13종을 소개합니다.
제일 신기한 생물 TOP 3는 발차기 뱀 사냥꾼 뱀잡이 수리입니다. 뱀잡이 수리는 뱀만 보면 곧장 머리를 걷어찬다고 합니다. 아마 브라질에서 축구 수련을 받은 듯 합니다. 또한 전생에 무언가 악연이 있었나봐요. 태권도를 해요.
공포의 옆차기, 맞으면 기절 또는 사망이네요

TOP2는 어깨걸이 극락조입니다. 날개를 펼친 모습이 꼭 공작 같아요. “극락”은 천국인데 이 새가 어깨에 앉으면 천국을 가나봅니다. 1종밖에 없는 줄 알았지만 실은 2마리입니다.

마지만 TOP1은 뼈까지 새까만 신기한 닭 아얌 쯔마니입니다. 자바어로 “닭, 완전한 검정” 이라는 뜻이라 합니다.
깃털부터 속살, 내장, 뼛속까지 모두 검은색이라 합니다. 우리나라 오골계보다 한 수 위인 듯 하네요
값은 한 마리에 70~250만원이라고 합니다.

기타 뱀파이어 친구 흡혈박쥐, 덤불 해오라기, 얼룩코뿔새를 본 듯 합니다.
*칼럼:동물들의 특이한 울음소리가 궁금해요, 개처럼 우는 얼룩말, 소처럼 우는 기린, 하마는 바보라 합니다.
제 3장. 징그럽지만 알고 보면 멋진 바다생물. 이제 바다로 가볼까요?
이번에는 화성에서 온 우주인 같은 우무 문어부터 사랑의 유리감옥 해로동굴해면까지 총 18종입니다.
제일 무서운 TOP3 는 빨판으로 피를 빠는 칠성장어입니다. 박쥐가 하늘의 흡혈귀라면 이 생물은 바다의 흡혈귀입니다. 한국에서도 산다고 합니다. 유럽, 일본에도 산다고 하고요. 장어도 아니고 어류도 아닌 이 생물은 원시 생물이라 합니다. 아이고 무서워라 후덜덜(아들이 무서워 떠는 모습!)

TOP 2 는 아름다움 뒤에 숨겨진 반전, 푸른 갯민숭달팽이입니다.
다른 생물의 독을 저장한 후 위험할 때 무기로 쓰는 아주 무서운 녀석입니다. 그러나 잠수부들한테 인기입니다.

마지막 TOP1 은 이빨이 무려 3백개인 주름 상어입니다. 3억년 전 부터 살아온 이 상어는 상어의 조상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그러면 메갈로돈도 심해에 있을까요?

기타 벤텐어는 밴뎅이인줄요? 갯달팽이, 갯지렁이 등 흐물흐물 앗 징그럽네요
*칼럼: 안타깝게 멸종한 생물들을 소개합니다. 여행비둘기, 스텔러바다소, 일본 늑대입니다.
이 보다도 더 징그럽거나 귀여운 동물들이 지구 어딘가 있지 않을까요?
상상의 동물처럼 느껴지는 외무, 비주얼 갑, 뿜뿜, 나이트메어 수준이라 꿈속에서 나온다면.
지금까지 소개한 동물들은 모두 9마리지만(각 장별 TOP3 소개) 이 책에는 무려 70종의 다양한 동물들이 소개되고 있어요, 징그럽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어딘가는? 귀여운 구석이 있는 동물이랍니다. 잘 찾아보세요~
마지막으로 아들이 발표하는 제일 멋진 TOP 1 은 둥둥둥 바로 바로 새까만 닭 아얌 쯔마니(아이엠 쯔마니)입니다.
왜냐구요? 징그럽지 않아서요. 왠지 멋있어 보입니다.
아니면 맛있어 보여서 그런가요? 아들의 최애 간식, 치킨입니다.
이렇게 멋진 동물들이 있는 반면 무섭고 징그러운 동물들도 있어요
이 책에 소개되고 있는 동물 말고 징그럽고 귀여운 동물을 더 찾아보고 싶네요(있으면요 있겠죠?)


“지구상에 쓸모 없이, 쓸데 없이 태어난 생물은 없답니다. 인간도 마찬가지랍니다.”
“징그럽고 못 생겼지만 알고 보면 멋진 능력을 가진 귀여운 생물들을 만나 보세요~”
아이들은 징그럽지만 눈 한번 감고 무섭지만, 눈 한번 찡그리고 무사히 완독하였답니다.


이 세상 별별 생물들 궁금하신 분 손? 그럼 무조건 이 책을 읽으세요. 있는 줄 모르셨죠?
“베이직북스/키즈프렌즈 로부터 책만 무상으로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베이직북스 #키즈프렌즈 #징그럽지만왠지귀여운생물도감 #생물도감 #아마존베스트셀러 #이상한생물채널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