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석구석 역사 어드벤처 : 해적 구석구석 역사 어드벤처
데이비드 롱 지음, 해리 블룸 그림, 이섬민 옮김 / 스푼북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후기]구석구석 역사 어드벤처-해적/스푼북

전 세계 바다를 구석구석 항해하며 벌벌 덜게 하는 해적의 역사를 우리 함께 모험여행을 떠나는 시간입니다.


실제 해적을 열 명이나 소개한다고 합니다. 여러분 해적에 대해 잘 아세요

제가 아는 해적은요, 어릴 때 보았던 보물섬의 외다리 실버선장, 그리고 피터팬의 후크선장, 최근에는 개그맨 같은 잭 스패로우가 다에요, 다들 실제 인물은 아니죠. 아참 만화영화 캡틴 하록은 우주 해적이에요 스케일이 틀리죠


험상궂은 얼굴, 커다란 대포가 달린 해적선, 씻지 않아 지저분한 선원들, 그리고 각종 무기들, 공포의 대상이죠

영화속에서 미화와 포장을 잘해서 그렇지 말하자면 해상강도죠

보물선, 보물섬을 찾아서 들키지 않게 여행을 떠나보아요. 여행이 쉽지 않을 듯합니다.

그럼 눈을 크게 뜨고, 돋보기를 써도 됩니다.

고도의 집중력으로 10가지 찾기, 매의 눈의 관찰력으로 미션을 완수하고 아차 지구력도 필요합니다.

기존 해적설명 4장, 셀럽 선장님 10명, 추가 설명 7장, 총 21장의 내용을 보려면 인내와 끈기가 필요하죠

이것이 빅북, 빅픽처가 주는 즐거움이며 대하는 우리의 자세입니다.



해적의 시대, 신대륙 대항해로 보물을 싣고 가는 배들의, 그들의 공격, 탈취대상입니다. 무서운 해상 강도입니다.

주로 대서양, 인도양이 활동무대입니다. 특히 카리브해/캐리비안의 자메이카 포트로열이 주요 활동무대이며 핵심지역이라고 합니다.


먼 바다의 무역상들, 온갖 귀한 상품들을 싣고 다니네요. 여러분들은 무엇이, 어떤 것이 탐나시나요?

당연 금은보석이죠, 향신료도 당시 큰 인기 있는 돈이 되는 상품이라고 합니다.


10명의 해적선장, 항해사, 항해도구, 각 나라별 특산품이 소개됩니다.


해적은 육지보다 바다에서, 배안에서의 생활이 기니 너무 힘들었겠어요

재미있을 것 같지만 실제는 지루하고 따분할 듯요,

이제부터 10명의 유명한 해적선장이 소개됩니다. 각 선장의 특징이 있으니 잘 살펴보아요

처음 등장한 선장은 “검은 수염” 에드워드 티지 선장이네요(영국)

공포의 대상이었다 합니다. 배이름이 “앤여왕의 복수”호라고 하네요

그러나 배를 잃고 결국 전투에서 죽었다 하네요


해적왕 헨리 에이버리(영국) 무굴제국 황제의 배를 뺏으며 돈과 유명세를 얻었네요

가장 많은 배를 차지한 블랙바트(영국) 선장도 소개됩니다.

해적선에는 여자가 없어요, 미신 때문이죠

요즘도 어선 등에 여자 타는 것을 꺼리는 경우가 있어요. 여지껏 미신이 존재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남장을 한 여자 해적 선장이 있었다 합니다. 멋지겠네요

처음 듣는 놀라운 사실입니다. 앤 보니(아일랜드)와 메리 리드 랍니다.


검은 수염 배에서 활동했던 아프리카 노예인 블랙 카이사르, 검은 시저네요 이름이 아닌 닉네임이네요

교활한 속임수, 작전으로 여러 배를 빼앗었다고 합니다.

윌리엄 키드(영국)선장은 큰 배 한척으로 유명해졌다고 합니다.

아마르 파르고는 의적이었나요? 로빈 후드나 홍길동 처럼요,

빼앗은 물건을 가난한 사람들에게 나누어주었다 합니다.(에스파냐)


프랑스 출신 해적 올리비에 르바쇠르 선장도 있네요

애꾸눈 선장으로 말똥가리라는 별명이 있네요

러시아 해안, 강가에서 활동한 스텐가 라진 선장도 있어요

제임스 포드(미) 이분은 낮에는 판사, 보안관, 밤에는 해적이라고 하네요 와우

지킬박사와 하이드 수준입니다. 누가 이런 줄 알았겠어요


바다에서의 항해이므로 태풍/폭풍우가 가장 큰 적이겠어요

해적선이 난파되어 가라앉으면 보물선이 되겠어요, 아님 유령선이 되던가요?

이런 배들을 탐사하는 배, 사람들이 생겨나겠죠

우리나라에도 신안 앞바다 보물선 기사가 있어요, 연근해 주변 바다에 중국, 일본 등의 가라앉은 배들입니다.

보물을 찾으면 대박이겠네요


이후 21명의 해적선장이 소개됩니다. 그런데 앞서 소개된 10명, 추가 소개된 21명 선장들 보면 영국 출신이 많네요영국은 잉글랜드, 스코틀랜드, 웨일스, 아일랜드입니다.

출신배경도 다양합니다. 여자해적도 4명이나 있어요 중국 출신 여자 해적요,

다들 인상 너무 쓰네요, 카리스마 유지하려고 애쓰시네요

그림 찾기 미션, 매번 힘든 미션입니다. 아이들에게 패스합니다.

재미로 보는 해적 이야기에는 규칙과 인신 변화가 소개되고 있어요.  해적은 해적일뿐이죠

좋은 해적은 거의 없어요, 사람을 죽이고 물건을 빼앗고요.

요즘도 아프리카 쪽에는 해적이 있어요. 과거 우리 배들도 납치 당한 적이 있어요

아프리카 소말리아 해적이었죠,


결국 유럽의 신대륙 발견과 삼각무역이 해적이 생겨나고 그로 인한 해적 증가된 계기가 되었어요.

아시아, 아메리카의 산물들이 유럽으로 들어올 때 주로 공격대상이었어요

용어설명이 모르는 단어들이 많아요, 상식으로 공부하기 딱입니다.


이제 우리는 악명 높은 해적들의 생활도 그들이 숨겨둔 보물을 찾기 위해 대항해의 모험을 시작했어요

전 세계 바다를 구석구석 탐험할 기회였어요

친근한 만화, 영화의 해적과 달리 실제는 무서운 공포의 대상이었겠죠

해적생활, 해적에 대해 남김없이 알게 되었어요


빅북의 큰 재미, 빅픽처의 유익함이 이번에도 우리를 놀라게 하였답니다.

캐리비안의 해적을 통해 해적에 대해 많이 알았지만 자세히 해적을 알게 되었어요

바다 사나이들의 액션 모험, 범죄 어드벤처를 통해 즐겁고 유쾌한 모험이 되었어요


고대의 이집트, 중세의 성, 그리고 근대의 해적,


이제 또 무언가 우리를 놀라게 해줄 구석구석 시리즈가 나올지 궁금합니다. 나올까요?

기대하고 기다릴께요~


“스푼북으로부터 책만 무상으로 제공받아 직접 읽어보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스푼북 #구석구석역사어드벤처 #해적 #지식교양 #문화교양 #세계역사 #액티비티북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