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 Special 엔초 페라리·페루치오 람보르기니 Who? Special
윤상석 지음, 양선모 그림, 김필수 감수 / 스튜디오다산(주) / 2020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서평후기]Who? special 엔초 페라리, 페루치오 람보르기니/다산어린이

모두에게 꿈인 페라리, 그런 페라리보다 더 좋게 만들라는 람보르기니.

두 명의 이탈리아 아저씨가 페라리와 람보르기니인가 봅니다.

남자들의 로망, 슈퍼카! 슈퍼카의 대명사 페라리, 람보르기니.

속도와의 전쟁 중인 두 주인공을 만나봅니다.


흔히 외제차, 수입차라 부르죠. 벤츠, BMW, 아우디가 국내에는 많아요

그러나 슈퍼카의 대표적 회사가 바로 이 두 회사입니다.

공통점은 아버지가 둘 다 기계를 잘 만지시는 분이셨네요

그러니 어려서 자연스럽게 기계와 공구를 만지게 되고 관심을 갖고

또 자동차에 큰 관심을 가지게 된 것이네요


1장, 자동차 레이서를 꿈꾸다.

1~4장까지는 페라리에 대한 내용입니다.

철공소집 아들로 태어난 엔초 페라리.

아이들에게 호기심 많은 것 중 하나가 공구입니다. 뚝딱 뚝딱이죠

자동차 레이스 구경, 그리고 자동차 운전, 신세계네요

아버지가 자동차 수리소를 차리셨네요


그리고 스포츠 기사도 올리면서 일종의 아르바이트를 합니다.

*통합지식플러스 1:페라리와 람보르기니에 대해 소개합니다.


2장 고난과 역경을 이겨내고

1차 세계대전에 형이 참전하고 아버지도 그만 돌아가시네요. 형의 전사소식에 슬픔이 더해갑니다.

참전한 엔초, 그러나 아픈 몸으로 제대를 합니다.


*통합지식플러스2: 슈퍼카 회사 소개와 로고/문장을 소개해주네요


3.꿈은 이루어진다.

트럭 회사에 취직한 엔초, 우연한 기회에 원하던 테스트 운전사가 되었네요

좋은 기회가 연이어 주어지네요 , 자동차 경주도 출전하고요


이후 카레이싱 대회에서 우승도 하고 백작님 노부부로부터 차후 엠블럼이 될

바라카의 역동적인 말 문양을 선물 받아요.


항상 노력하니 신도 그를 도와주는 듯 합니다.

*통합지식플러스3: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의 또 다른 슈퍼카 회사 3곳이 소개됩니다.


4장 슈퍼카 제작자로 변신

자신이 설계한 차체로 레이싱카를 만들었어요

결혼 후 아내의 걱정으로 이제, 제작, 운영만 하게 됩니다.

자금부족, 그러나 발상의 전환, “ 거리에서 스포츠카를 만난다” 적중했네요


직접 만든 레이싱카로 출전한 대회에서 잇따라 우승을 합니다.

속도, 속도가 정답이네요

이후 세월이 지나 독일의 포르쉐와 경쟁을 하게 됩니다.

페라리에게 무시를 당해 슈퍼카를 만들게 된 람보르기니가 소개됩니다.


5장 트랙터 왕이 된 농부의 아들

농부의 아들로 태어난, 페루치오, 황소자리라고 하네요, 그래서 문양이 황소인듯 합니다.

기계, 공구에 관심이 많은 아이였네요 페라리와 같네요 떡잎부터 알아보는 듯 합니다.

창고에서 공구가게를 하다 불이 나서 모두 타버렸네요 그래도 아빠의 격려가 큰 힘이 되었어요


기계공학으로 대학공부, 졸업 후 기계회사에 취직합니다. 그리고 2차 대전 참전.

유럽에서 세계 1차, 2차 대전이 발생되었어요. 주로 독일이 주축이었죠,

결혼 후 버려진 군용트럭을 개조, 그러나 아내가 넘 싫어하네요

그리고 트랙터 공장 설립. 그리고 직접 설계도 했어요

*통합지식플러스 :자동차 경주와 카레이서를 소개합니다.


6장 페라리보다 더 빠르게

직접 자동차 대회에 참가한다고 합니다. 답답했나 봅니다.

페라리 차의 클러치 이상, 그리고 페라리회사에서 모욕감을 받고 말았네요.

“넌 나에게 모욕감을 주었어!” 네요, 결국 자동차 회사를 설립했어요.


페라리에 대한 복수 아닌 복수심, 경쟁심이 되고 결국 성공의 지름길이 된 듯합니다.

결국 페라리를 능가한 차를 설계하고 개발에 성공합니다.

*통합지식플러스5:자동차와 관련된 직업 소개합니다.


7장 꿈에 그리던 스포츠카의 개발

“첫 술에 배부르랴” 그러나 곧 능가하겠죠.

모터쇼에서도 기대에 부응합니다. 엔진이 뒤에 있는 미드쉽 엔진 방식. 당시에는 획기적이고 파격이라 하네요


여기서 엔초 페라리와 람보르기니가 만나네요.

그리고 황소자리의 황소가 엠블럼이 됩니다, 목장 미우라의 이름까지도요

그러나 결국 람보르기니는 경영권을 넘기고 은퇴했다고 합니다.

포도주 농장을 하면서 여생을 보내고 결국 돌아가셨네요



페라리, 람보르기니 둘 다 시련과 역경을 이겨내고 도전, 그리고 도전을 통한 노력과 열정으로 세계 최고가 되었어요

이 책을 읽고 우리 아이들도 포기하지 않고 노력해서 원하는 일을 꼭 이루는 사람이 되기를 바랍니다.

꿈과 희망을 주는 Who? 스페셜!


오늘은 스페셜한 자동차, 슈퍼카의 두 거장 엔초 페라리와 페루치오 람보르기니를 만나보았어요

이탈리아의 자랑입니다.


자동차에 대한 관심, 열정과 노력을 아이들과 공감하며 즐겁게 읽었으며 유익한 시간이었어요.

그러고 보면 자동차 회사의 이름이 대부분 창업주의 이름을 따온듯 하네요

벤츠, 포드 등요 나머지도 그럴까요? 폭스바겐, 아우디 등요


“다산어린이로부터 책만 무상으로 제공받아 직접 읽어보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다산어린이 #스튜디오다산 #whospecial #페라리 #람보르기니 #슈퍼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