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 Special 페이커 Who? Special
오기수 지음, 이지은 그림, 이상혁 감수 / 다산어린이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후기]Who? special Faker(페이커)/다산어린이

 e 스포츠, 온라인 게임 등 요즘 학생들이나 젊은 사람들 많이 하잔아요

특히 성인들도 회사/직장에서 엄청 하더라구요 게임이 폰속에서 자기 스스로 움직이듯요

리그 오브 레전드 흔히 롤게임이라 부르는 게임은 세계 최고의 MOBA(멀티플레이어 온라인 배틀 에어리어) 게임이라고 합니다.

끝없이 이어지는 실시간 전투와 협동을 통한 팀플레이를 하나의 게임에서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장르의 온라인 게임이라고 합니다. 제가 게임을 모르니 해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어요.

우리 아이들도 실제 게임을 하지 않지만 페이커란 이름, 명성을 들어봤다고 합니다.

그는 누구인지? 그리고 롤게임이 무엇인지? 알아봐야겠어요.

흥미진진한 e 스포츠이며 리그 오브 레전드는 많은 동료 소환사들과 함께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저도 게임 배우고 싶어요 나이 먹어서 안되네요 

일단 인터넷 검색해보니 페이커 선수의 수상내역 장난 아닙니다.


각종 e 스포츠 상 뿐 아니라 최근 아시안게임 은메달도 수상했다고 합니다.

추천의 글에는 스포츠 캐스터 전용준님과 전 선수이자 감독이었던 임요환 씨가 좋은 말씀 해주시네요

이제 시작입니다. 한번 페이커 선수 만나러 가요



*프롤로그

국내 최고의 미드라이너 선수 중 한명이자 LCK 대회에 열다섯 번째 참가 중인 페이커,

페이커의 팀 T1이 그리핀 팀을 3 : 0으로 압도적으로 승리합니다.


각 장마다 통합지식플러스에서 게임과 e스포츠에 대해 완벽하게 설명해주시네요


1장 작은 집 네 가족

페이커로 불리게 될 이상혁은 1996년 5월 7일 서울에서 태어났다. 아버지는 목수이셨는데 주로 유아용 장난감을 만드셨다. 페이커는 집중력이 뛰어나서 무엇을 하면 끝까지 해야 했다. 초등학교에 입학하자 아버지께서 컴퓨터를 선물해 주셨는데 타자 연습을 매일 하다 보니 타자 연습 대회에서 금상을 받게 되었다. 초등학교 장학생도 될 모범생이네요


-통합지식플러스1: 게임과 e스포츠 소개합니다.


2장 게임의 세계로

페이커는 어려서부터 게임을 매우 좋아했지만 공부도 열심히 하고 친구들과도 잘 지냈다.

협력/협동이 필요한 온라인 게임을 좋아하게 되었네요

게임을 잘 하니까 주변에서 프로게이머 해보면 어떻겠냐고 물어봤지만 페이커는 아직 그럴 생각이 없다고 말했다.


-통합지식플러스2:한국은 인터넷이 빠른 만큼  e스포츠 강국입니다.


3장 소환사의 협곡에 나타난 고전파

하루는 게임 순위를 보다가 페이커는 ‘리그 오브 레전드’라는 롤 게임에 대해 알게 되었다. 몇 번 해보다가 그 게임에 푹 빠져들고 말았다. 바로 전략때문이죠. 그러다 랭크 게임을(전문화된 게임) 하게 되었고 결국 1등을 하였다. (당시 닉네임은 고전파?) 그래서 페이커는 아마추어 리그에(아프리카 tv) 나가 리그에서 우승하고 T1에서 자신을 스카우트하고 싶다는 부탁을 받게 되었다.


-통합지식플러스3:게임중독과 건전하게 즐기기에 대해 설명해줍니다.


4장 페이커, e스포츠의 새 시대를 열다

페이커는 그 제안을 받고 아버지에게 프로게이머가 되고 싶다고 말하였고 T1의 코치와 선생님을 만나서 상담을 한 후 페이커에게 프로게이머가 되라고 하였다. T1에서 생활을 하고 리그에 나갈 때 닉네임을 고전파에서 페이커(Faker)로 바꾸었다. 리그에서 MVP와의 대결에서 진 후 다음 리그에서 MVP를 이겼지만 롤스터 팀에게 두 번 연속 패하고 말았다. 하지만 페이커의 활약으로 T1은 우승을 차지했다


-통합지식플러스4:한국  e스포츠의 당면 과제, 위기와 부활을 설명해주네요


5장 페이커! 페이커! 페이커!

미국 롤 월드에서 중국의 로얄 클럽 팀을 물리치고 우승을 차지하고 한 번 더 국내에서 우승하였지만 이정현 선수가 휴식을 발표하고 T1은 국내 리그에서 4강 진출에 실패한 후 롤드컵 선발전에서도 실수를 해 진출에 실패하였다. 페이커는 연습을 많이 하다가 안경을 쓰게 되었고 2015년 스베누 LCK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중국에서 거액의 스카우트 제안을 했지만 페이커는 거절했다. 2016년에도 롤드컵에서 우승을 따냈지만 1년 뒤 삼성 갤럭시 팀에게 우승을 빼앗기고 말았다.


-통합지식플러스5:게이머들의 신체 능력을 소개합니다. 대단하네요


6장 왕관의 무게

T1은 계속 저조한 성적이 나와 팀 전체가 휴가를 받게 되었다. 그리고 페이커는 캐릭터들의 특징이나 기능을 외우는 등 노력을 계속했다. 또 T1에서 제계약을 진행했고 2019년에 LCK 대회에서 여덟 번째 우승을 차지했다.


-통합지식플러스6:프로게이머가 되는 법에 대해 설명해주고 있어요


7장 게임은 계속되어야만 하니까요

페이커는 T1과 재계약을 맺었는데 계약 조건에 경영진 자격으로 참가한다는 조건이 있었다. 페이커가 이끄는 SK T1은 2020년 LCK 대회에서 최종 우승을 달성하여 리그 아홉 번째 우승을 달성했다. 하지만 프로게이머는 직업수명이 짧기도 해서 그런지 같은 해에 열린 롤드컵 대회에서 본선 진출에 실패하고 말았다. 하지만 페이커는 여전히 포기하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마지막 생각해보기에서는 인물돋보기라 하여 페이커에 대한 궁금증에 대한 일문일답이 있네요

프로게이머 페이커와 청년 이상혁에 대한 궁금증 해소시간입니다.


독후활동자료로는 게임중독테스트, 프로게이머 자질테스트, 나만의 게임 만들기가 있네요

천천히 해보아야겠어요


*에필로그

페이커는 프로게이머가 되려면 게임 연습을 많이 하고 승부욕과 어떤 상황에도 침착할 수 있는 마음가짐이 필요하다고 말하였다.


할머니의 내조, 아버지의 믿음, 그리고 페이커 상혁군의 끝없는 노력이 오늘날 e스포츠의 황제 페이커를 만들었네요. 피나는 노력이 있어야 성공하는  e스포츠 세계, 그 곳의 경쟁에서 살아남아 전설이 되가고 있는 페이커를 보면서 우리는 새삼 그를 다시 보게 되었습니다.


서평 작성에 큰 도움을 주신 아들 김예준 군에게 깊은 감사를 보냅니다.


선망의 대상 이면에 자만/오만함을 경계하며 자신만의 노력으로 우뚝 선 그를 기억합니다.


 e스포츠는 몰라도 이상혁/ 페이커는 안다는 아이들. 그가 있기에 e스포츠의 인기도 영원할 것 같아요

최신 소식은 페이커와 데프트과 한팀으로 LoL 올스타전에 나옵니다.


“다산어린이로부터 책만 무상으로 제공받아 직접 읽어보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다산어린이 #스튜디오다산 #리그오브레전드 #페이커 #who?special #이상혁 #LOL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