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현력 천재가 되다! 초등 국어 학습 만화 6
Mr. Sun 어학연구소 지음 / oldstairs(올드스테어즈)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후기]표현력 천재가 되다!/올드스테어즈

수수께끼, 스도쿠 이어 표현력 천재입니다.


초등국어 연관의 천재라 마음이 듭니다.

각종 주옥같은 표현들 100가지가 엄선되었네요

저는 아이들에게 읽어보고 마음에 드는 표현을 알려달라고 했어요

100일 동안의 표현력 천재, 기적을 불러야겠네요

50가지는 두 가지 단어, 나머지 50가지는 3가지 단어에서 선택입니다.

대한이와 선이가 떠나는 표현의 세계, 이제 떠나볼까요?

각 장이 표현의 구성은 표현을 이끌어내는 만화 구성과 정답, 그리고 마무리입니다.


1.아들의 선택입니다. 5가지를 선택했는데 어려운 표현은 선택 안했네요 이런

*각광/서명을 받다: 정답 각광! 다리를 비추는 조명을 각광이라 하네요 다리각, 빛광, 유명세죠


*물과 기름/얼음 같은 사이: 정답 기름! 서로 섞이지 않는 사이, 상극, 견원지간(개와 원숭이)과 같네요


*도랑/갯벌에 든 소: 도랑 사이 곧 좋은 처지를 뜻하네요. 풀밭이 좋아서 먹을 것도 풍성하구요


*쓴잔을 마시다: 노력하자 쓴잔 마시지 말고, 고배랑 같은 표현이라고 하네요


*비단 방석에 앉다: 아들아 열심히 노력해서 비단 방석에 앉아 보자, 꼬옥 약속!


그 외 많은 표현들이 알차게 기다립니다.


2.딸의 선택입니다. 딸은 오빠와 달리 깊은 표현을 선택했어요

*뼈/얼굴에 새기다: 정답 뼈! 명심, 마음속 깊이 새기는 뜻이네요. 각골난망, 마음 깊이 기억하라


*된장국/미역국을 먹다: 정답 미역국! 시험 잘 보자, 애들아


*눈알/귀가 빠진 날: 정답 귀! 12월에 곧 제 생일이 옵니다. 축하해주세요, 애들아 선물 준비해라


*깨가 쏟아진다: 별이 쏟아지듯, 깨가 쏟아지네요. 아이 러브 유~ , 우리 부부는 뭐가 쏟아지죠?


*가슴에 대못이 박히다: 우리 모두 슬프지 말자, 드라미 도깨비가 생각나네요


 좋은 선택이었어요 이번에도 주옥같은 표현들 있으니 놓치지 마세요.


3. 저의 선택은 두 가지만 했어요.

*바가지/꽹과리를 긁다: 정답 아시죠? 바가지는 긁어서도 긁혀서도 기분이 나쁩니다.


*눈/입에 발린 소리: 입에 꿀 바르고 그런 소리를 하네요 , 듣기 좋다고 너무 좋아하지 마세요 뒷통수 조심요



이 책을 읽으니 표현뿐 아니라 알기 어려운 단어들의 뜻도, 표현도 알게 됩니다.

예를 들어 서슬, 어깃장, 산통, 직성, 각광, 오금, 고삐와 굴레, 변죽, 정곡, 심금, 거덜, 오지랖, 줄행랑, 베일, 시치미 등입니다. 여러분도 알 것 같기도 하고 아리송한 단어 많죠, 알아보시고 맞춰 보세요.

그리고 각 표현에 비슷한 표현과 사자성어도 알려주시네요


음식, 물건, 몸의 부분, 동물, 완곡한 표현, 단어 등으로 이루어져 있네요.

100가지 표현이라 넉넉합니다.


재미나고 유익하고 쓸모 있는 표현들, 재미있어야 아이들이 좋아하고 표현력이 늘어나겠죠

이런 표현도 있다고 깜짝 놀라겠죠

어려운 단어부터 아는 단어까지, 알쓸신잡 같은 주옥같은 표현들이네요

아이들과 재미나게 읽었네요, 좋은 표현 배웠어요.


멋진 천재가 되려는 프로 표현러가 되기를 바랍니다.

아이들은 서로 표현을 맞추기 퀴즈대결도 서슴지 않고 합니다.


곧 이제 책을 읽었으니 천재가 될 것이고 10번 읽으면 이 사람과 상종을 하지 말라는 정도의 수준이 될 듯 합니다.

삼국지와 맞먹는 사람의 수준을 끌어올리는 비책입니다.


“올드스테어즈로부터 책만 무상으로 제공 받아 직접 읽어보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올드스테어즈 #표현력천재가되다 #표현력 #초등국어 #학습만화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