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서니와 괴물의 묘약 베서니와 괴물 1
잭 메기트-필립스 지음, 이사벨 폴라트 그림, 김선희 옮김 / 요요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후기]베서니와 괴물의 묘약/다산어린이(요요)

처음 제목으로 보았을 때 베서니가 괴물을 물리치는 내용이며 베서니는 용감하고 착하고 이쁜 여자아이라 생각했어요 . 용감은 한데 너무 오바고 착하고 이쁜 쪽과는 거리가 있는 듯 해요

그래도 끝까지 봐야겠죠


사고로 부모님이 돌아가신 후 보육원에서 사는 베서니. 그래서 말과 행동이 삐뚤어졌을까요?


그리고 늙지 않는 에벤에셀 트위저, 정체가 궁금하네요. 괴물 아닌 괴물인 그가 괴물에게 베서니를 잡아먹히게? 한다고요  산채로 먹이가 끔찍하네요

그럼 우리 천천히 책을 읽어봐요 공포스럽네요



1.자줏빛 앵무새

20살 같은 512살 에벤에셀 트위저, 애완새를 파는 가게에서 이상한 소리를 하는 베서니와 에벤에셀이 만나네요

에벤에셀은 부탁한 희귀한 앵무새를 데리고 멋진? 집으로 향합니다.


15층에서 앵무새를 기다리는 건 정체불명의 괴물?

그런데 앵무새는 노래도 하고 대화를 하네요 . 희귀하네요

결국 괴물의 식사거리였네요


2.특별한 먹을거리

괴물의 식사를 도맡아 사는 에벤에셀, 죄책감이 없네요 살기 위해서 젊어지기 위해 영혼을 판 꼴이네요

식사의 댓가로 무엇이든 얻을 수 있는 젊음도 주는 공생관계네요

이번 댓가는 피아노, 우엑, 침 묻은 피아노 대령이네요

그런데 이번에 먹고 싶다는 것이 어린아이?


3.짧은 반항

어린 아이라고. 양심은 있나요? 그러나 젊음을 미끼로 에벤에셀을 농락하는 괴물이네요

그런데 아이 잡으로 동물원으로 그러나 실패, 이젠 과자가게로 유혹, 또 실패


새 가게 아저씨가 보육원으로 가라 하네요


4.적당한 어린이 고르기

보육원자, 참 못되게 생겼네요 마치 마귀할멈 스타일, 룩이네요


지저분한 보육원, 그리고 아이들과 대화중이네요 고르라 하네요 마음에 드는 아이로

그러다 베서니가 말썽 피우다 베서니가 마음에 드는가요



5.베서니 

결국 베서니로 결정했네요 심리를 알수 없네요 그러나 만류하는 원장, 이해가 가네요


차로 데리고 가고 드디어 집에 도착합니다.

만나러 가자고, 괴물을 , 뭔지 이런 감정은? 에벤에셀과 같은 감정인가요?


6.회색 덩어리

겁 없는 베서니, 베서니가 싫은 에벤에셀, 15층 냄새에 기겁하는 베서니

괴물의 실체를 본 순간 놀랐지만 금방 평정심을 가지네요 대단 무시한 베서니


대화를 하네요, 버릇 없는 아이. 끈적한 괴물 논란이네요

괴물도 베서니를 사양하네요 이유가 뭘까요?

이제 문제의 발단으로 티격태격하는 에벤에셀과 괴물,

그런데 베서니를 사양한 이유가 말라서 그렇다네요

마치 헨젤과 그레텔에서 살찌워서 먹으려는 마녀의 심정이네요

에벤에셀은 3일동안 베서니와 같이 지내고 살을 찌우라는 특명을 받는데요 그것에 충격과 공포를 느끼는 에벤에셀,



마치 “죽어야 사는 여자”영화를 보는듯요 아이들은 모르겠지만요

늙지 않기 위해 라푼젤의 머리가 필요했던 마녀 새엄마의 느낌이랄까요

그리고 헨젤과 그레텔에서 살을 찌워 먹어려는 마녀의 심정도 느끼네요

젊음의 묘약을 위해 괴물과 타협하는 에벤에셀, 추악한 인간의 감정이 느껴집니다.

9살 딸은 미리보기  PDF를 인쇄하여  A4 지로 보여주었답니다.


그러면서 “왜 이렇게 끝나요? 책 주세요“라고 합니다.


아들보다는 딸에게 흥미와 호기심이 가는 책이며 내용입니다.

완전체 책을 받으면 아마 아들도 이 책에 빠질 것이 분명하네요

나머지 내용이 너무 궁금하네요 결국 베서니의 활약으로 괴물을 처치하겠죠

그런데 에벤에셀이 궁금하네요 어떻게 될지요? 과연 묘약을 안 먹고 늙어서 한줌의 재가 될까요?

괴물의 완전체 모습이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특이한 구성과 내용에 재미나게 읽었어요


”다산어린이로부터 미리보기 자료를 받아 직접 읽어보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베서니와괴물의묘약#잭미키트필립스#다산어린이#요요#공포심리물#초등공포#괴물#묘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