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석구석 역사 어드벤처 : 이집트 구석구석 역사 어드벤처
데이비드 롱 지음, 해리 블룸 그림, 김선희 옮김 / 스푼북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후기]구석구석역사어드벤처 이집트

숨은그림찾기로 떠나는 생생한 역사모험입니다.

이집트 하면 무엇이 생각나시나요?

나일강, 이집트 문명, 피라미드, 파라오, 미라 등이 먼저 생각납니다.아참 스핑크스도요

 

일단 책 크기가 남다르네요 그 만큼 구성이 꽉 차 있다는 증거겠죠

매력이 내용이 넘쳐나는 것은 제가 알아서 다시 쓸어 담을께요 종이가 두꺼워서 만족합니다.

강렬한 첫 페이지네요


고대 이집트의 실제 장소를 탐험시켜 주니 티켓팅하세요 무료입니다.

모든 사람들, 노예부터 파라오까지의 삶, 그리고 그들의 생활상, 문화, 사회를 배울 수 있어요

제대로 책읽기 보는 법을 숙지한 후 차례를 봅니다.

18개의 주제와 3개의 추가 자료가 있습니다.


각 장에는 엄청난 사람들과 구석구석 설명, 지도 그리고 열가지 찾기 미션이 있어요 숨은그림 찾기입니다.

”윌리를 찾아라“ 이후 최대의 찾기 미션입니다. 열가지 미션은 바로 그 장에 해당되는 핵심적인 키워드입니다.

숨은 그림 찾기와 설명을 보고 나면 이집트 문명의 한부분을 습득할 수 있네요

그림이 스케치북 사이즈라 사진찍기가 여간 어려운 것이 아니네요

백 여명의 사람들, 아 눈 아파요 어지럽네요 주인공과 대부분 조연, 엑스트라입니다.


*첫장은 나일강과 사막이네요

세계에스 길기로 유명한 나일강. 그로 인해 이집트 문명이 발생되었죠


또한 북부 아프리카의 사막에 대해 알려주고 있어요

*두번째는 가족결혼식입니다. 난리네요 어떻게 찾으라고요

그것도 열가지나요 * 농사일과 집짓기도 있어요 강가의 진흙으로 집을 지었다고 합니다.

*파라오편에서는 태양신 라와 사제, 그리고 파라오 설명해줘요,

파라오 찾기가 너무 어렵네요 다 비슷해요 도플갱어수준이네요

*쿠푸왕 피라미드, 가장 유명한 파라오이며 그의 피라미드가 가장 크다고 합니다.


기원전 2000-3000년 전경. 그 때의 역사를 어떻게 알 수 있는지 너무 궁금하고 신기합니다

당시 기록이 있을까요?

*다음은 신들과 사제들입니다. 고대 이집트는 많은 다른 신을 숭배했다고 합니다.

그 중에 호루스라는 신이 대표적이라고 합니다.

*유명한 여왕 네페르티티와 유명한 파라오 투탕카멘이 소개됩니다. 이름은 많이 들어봤어요

*피라미드, 각종 신전을 짓기 위해 수많은 노예들이 생겨났을거예요 피정복민들이겠죠?

모세가 출애굽한 이스라엘인들도 고대 이집트 애굽의 노예였다고 합니다.


*고대 이집트의 놀라운 발명품은 잉크, 등대, 종이(파피루스), 자체 달력, 시간을 알리는 오벨리스크(해시계), 물시계 등을 발명했다고 합니다. 대단하네요

*임호텝은 파라오 조세프의 사제이며 수학,과학자라고 합니다.

마치 세종대왕과 장영실과의 관계가 같을 듯 해요

*알렉산드리아 도서관: 여러분 그거 아세요 알렉산드리아는 그리스 알렉산더 대왕이 이집트를 정복하고 세운 도시이름이래요 그의 정복지 몇 군데에는 동일 이름의 도시가 있다고 합니다.

세계 최대 도서관이지만 아쉽게 파괴되었다고 합니다.

*사후세계를 믿는 이집트인들은 미이라를 만들었데요 영화 미라가 생각나네요


*피라미드는 파라오와 아들의 무덤이지 당연히 보물들이 있겠죠

모든 왕들의 무덤들의 보물을 훔치는 도굴꾼들은 동.서양 다 똑같겠죠

피라미드는 미로일 듯 해요 거대하니 더 만들겠죠 영화에서도 많이 나오잔아요

*이집트와 로마제국의 전쟁과 아 여기서 그 유명한 클레오파트라가 나오네요

카이사르와의 로맨스, 이후에 사랑과 전쟁이 나오네요

*스핑크스의 수수께끼: 피라미드를 보호하는 피조물인 스핑크스, 얼굴은 파라오, 몸은 사자라고 하네요

요즘도 아빠와 딸은 스핑크스가 내는 수수께끼 게임을 한답니다.

”여행자여~ 아침에는 네발, 점심에는 두발, 저녁에는 세발은 것은 무엇이냐?

정답은 사람입니다.~ ㅋ

유명한 파라오와 여왕이 소개되네요


*5천년경 이집트 문명, 그러니 얼마나 많은 문화유적이 있겠어요

발굴, 발견은 고고학자들이 하겠죠, 경쟁자들은 도굴꾼들이네요


마지막 장에는 상형문자가 나오네요

생김새를 본떠 만든 문자죠, 중국문명에도 갑골문자, 상형문자가 있어요

로제타석에 세가지 문자형태가 새겨져 있다고 하는데요 영국이 강탈해갔어요 재미나네요


그리고 그림찾기 도전, 총 57개의 그림이 어느 편에서 나오는지 맞추는건데요 전 모르겠어요

기억력, 관찰력, 집중력이 필요합니다.


저에겐 정답페이지가 가장 반갑네요

마지막장에는 연대표와 용어 설명은 세계사 공부네요

어렵지만 재미있게 읽어 볼랍니다.


나일강 삼각주가 있었기에 문명이 발생, 발달되었어요

4대문명이 모두 강가에서 시작되었죠

이 책은 분명 매우 관심이 가고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더불어 고대 이집트의 모든 것을 알게 해주네요

가장 찬란했던 이집트 문명, 동/서양에 큰 영향을 주었어요

그런 이집트도 외세에 정복되어 지배를 오랜 기간 받았다고 합니다.

이슬람세력에 가장 오랫동안, 그리고 근대에는 영국 제국주의의 식민지가 되었죠

찬란한 이집트 문명을 배우고 아이들에게 관찰력, 집중력을 길러주고

저의 최대 약점인 시력과 기억력을 자극해주고 있네요


이집트의 구석구석 정보와 호기심 구석구석 자극해 주고 있어요

책이 큰 만큼 알찬 구성도 덩달아 만족도 충분한 작품입니다.


역사, 세계사 공부도 하고 액티비티도 즐기는 일석이조, 그 이상의 효과를 주는 책이랍니다.

아세요 책크기만큼 색다르고 놀랍고 유익하다는 것을요

아이들에게 색다른 경험과 지식공유의 절호의 기회입니다.

놓치지 마세요~


“스푼북으로부터 책만 무상으로 제공받아 직접 읽어보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스푼북#구석구석역사어드벤처이집트#어린이#지식교양#문화교양#세계역사#그림책#숨은그림찾기#액티비티북#놀이북#책세상#맘수다#책세상맘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