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산어린이]뿐뿐 캐릭터도감 6종+ 과학도감 2종(전8종)/문구용품
다산어린이 / 2020년 10월
평점 :
품절


[서평후기]뿐뿐과학도감-광물/다산어린이

뿐뿐 광물편입니다. 원소편 이어 물질을 이루는 또는 물질 자체 공부하기에 딱입니다.


지구의 대부분은 광물로 이루어져 있다고 합니다. 땅을 이루는 흙, 모래, 암석 등이죠

원소들도 광물에서 얻을 수 있어요

보석이라 불리는 광물도 있어요 보석 음 가지고 싶네요

현재까지 발견된 광물 외 미지의 광물도 많을 듯 해요

또 우주에는 얼마나 더 있을까요?

그럼 책 속의 광물 캐러 함께 가보아요

이 책에는 크게 4가지 광물로 나누어 공부합니다.


각 광물의 특징과 캐릭터, 각종 풍부한 정보들로 설명해주고 있어요 꼼꼼하죠 놓칠게 없네요

돌에 관심 없는 석이. 그런데 이름이 돌 석자를 쓰네요

반짝이는 것을 좋아하는 윤이, 이름이 빛날 윤자네요

광물박사님과 떠나보아요


본격적으로 들어가기 전 광물의 기본에 대해 공부해야 됩니다.

그리 쉬운 내용이 아니거든요 광물이란? 어떻게 생겨날까요? 결정/광택이란? 굳기/비중이란? 을 배웁니다. 조금 어려울 수 있으니 잘 읽어 보아요


1.보석으로 쓰이는 광물


아는 보석이 몇 개 없네요 총 10가지입니다. 루비, 사파이어, 정도 네요

그 중에 으뜸은 단연 다이아몬드지요 탄소로만 이루어졌는데 가장 단단하지만 약점도 있다고 합니다.



2.인간의 생활에 도움이 되는 광물


모르는 광물이 이리도 많은지요

연필심은 흑연, 물감, 시간은 석영, 금속재료, 전자부품 등에 사용된다고 합니다.

대표적으로 흑연을 소개합니다.

흑연은 탄소로만 이루어져 있지만 아참 그런데 다이아몬드도 그렇죠,


탄생배경이 달라서 인가 보네요, 다이아몬드는 금수저, 흑연은 흙수저인네요

금과 은도 있어요


3.인간의 몸에 쓰이는 광물


인간의 몸 안팎에서 일하는 광물이라고 합니다. 흔히 미네랄이라고 말하죠

암염은 소금, 돌로마이트는 칼슘과 마그네슘을 , 백운과 활석은 피부와 관련 있어요

병원에서 의료용으로 사용되는 광물도 있어요

제가 잘 아는 석고가 있네요 뼈, 근육에 문제가 있을 때 하는 깁스의 재료입니다.



4.인간을 즐겁게 해주는 광물


재미나는 광물이라고 합니다. 빛나는 형석, 자석의 원료인 자철석, 고양이눈 금록석, 캐츠아이는 마치 영화에 나오는 보석일 듯 합니다. 두둥실 울렉사이트, 눌어나는 버미큘라이트.

각자 특이한 광물들, 우주와 원소와 달리 우리 인간생활과 밀접한 친구들이에요

이중에서 이름도 특이하고 아주 독특한 특색있는 두가지 광물을 소개할께요


가열하면 늘어나는 버미큘라이트, 무지개색 빛나는 라브라도라이트예요


각자 특이한 광물들, 우주와 원소와 달리 우리 인간 생활과 밀전한 친구들이에요

이 책을 읽으며 생활속 모든 광물에 호기심과 궁금증이 생기고 관심을 가질 수 있게 되네요

이 책을 읽는 순간 여러분은 광물 박사가 됩니다.


조금은 어려울 수 있어요 그러나 친근한 캐릭터 친구들과 함께라면 재미로 신나게 공부할 수 있어요

원소와도 밀접한 관계가 있으니 연계해서 같이 읽어봐요


지구를 더 알게 되는 순간이 됩니다. 주변 돌, 모래, 흙 그리고 모든 물체가 다르게 보일 수도요


“다산어린이로부터 책만 무상으로 제공받아 직접 읽어보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