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도쿠 천재가 되다! 1 초등 두뇌 개발 학습 만화 1
Mr. Sun 어학연구소 지음 / oldstairs(올드스테어즈)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후기]스도쿠 천재가 되다 1/올드스테어즈

스도쿠~ 스도쿠 하는데요 전 한번도 해본 적이 없네요

그래서 검색해보았더니 9칸으로 되어 있으며 숫자조합을 맞추는 게임이라고 합니다.


예전에 신문이나 잡지에도 나온 듯 한데요 저도 한번 해봐야겠네요

그럼 이제 책 속으로 한번 들어가볼께요

이번에도 천재 오누이 대한이, 선이 등장하네요 수수께끼 때보다 외모가 달려졌네요

심심한 오누이 대한이와 선이, 제발 재미있는 일 좀~ 투쾅, 하늘에서 보물상자가 떨어지네요

그리고 이상한 숫자 조합퀴즈가 벌어집니다.

이게 바로 스도쿠, 규칙을 알아야 한다고 합니다.

오리인지 닭인지? 정체불명의 요괴? 수덕후 등장, 소원을 말해봐, ~ 소녀시대 아닙니다.


문제를 풀어야 소원이 이루진다. 꿈은 이루어진다. 이런 .이제 소원  HOPE 작전 개시입니다.

소원 1: 피자, 콜라,

소원 2: 바다여행, 파도의 검으로 뭔가 일을 낼 듯 합니다.

홍해바다가 갈라지듯,

소원 3: 바다를 가르자, 

소원 4:기차여행, 이런 아쿠아맨인가요? 소원도 근육맨 되기


책을 받는 순간 울 따님께서 책을 얼싸안고 문제를 풀기 시작합니다.

잘 풀어주시네요 다행히도요 전 못 풀면 창피할 듯 한데요 다행입니다.

포세이돈류와의 계속되는 대결,

소원 6: 일어버린 기억을 찾고 싶어! 문제를 푸니 메모리뿅이 뿅하고 나오네요


바다 골렘과 갑자기 나타난 나의 공주님, 다쳤으니 당연 고쳐주어야죠

소원 7: 상처를 치료해 주고 싶어

문제를 푸니  HP콩이 나타나고 먹으니 싹 나아버리네요  만화니깐요 이해하세요

소원 8:마음의 소리를 듣고 싶어

무선이어폰, 사과회사의 공기팟, 앗 말장난. 전 그냥 말해버립니다. 애플의 에어팟 이라고요

웃겼으니 박수, 굿잡 좋은 직업이죠

갈라진 바다로 이 세계가 망한다고 하네요 헐

이런 봉인된 괴물이 살아나는 계기가 되었다고 합니다. 이런


네버엔딩스토리, 불사신 괴물과 수덕후와의 관계가 드러나네요

복잡 미묘하네요 그리고 놀랍네요

그리고 수덕후 위해 포세이돈과 거래를 하네요 최고의 로비스트입니다.

거래 콜이라고 합니다. 저 아이의 힘을 기대하라고 하는데요 글쎄요


이제 우리가 간다. 스도쿠 실전편

스도쿠는 가로 세로 9칸으로 이루어진 정사각형칸에 1부터 9까지 숫자를 겹치지 않게 채워넣는 게임이라고 합니다.

한자로는 수독(數獨)이라고 하며  sudoku 라고 하네요 (すうどく)

난이도별로 나누어져 있고요 소원도 말해보라고 하네요 딸은 각 장마다 정성스레 소원을 쓰고 풀고 있어요


9살 딸은 난이도 낮은 것부터 시작해서 좀더 올라가고 있고요 5학년 아들은 가뿐하게 풀고 있네요


난이도는 5단계이며 3*3, 4*4 난이도 높은 것은 6*6입니다.

타임어택으로 각 초만큼 풀어야 하네요 실전 120문제입니다.


각종 천재시리즈. 우리 아이들은 이미 수수께끼 천재가 된 후 이제 스도쿠 천재가 되려 합니다.

아직 1권이니 천재의 길은 멀고도 험합니다.


올드스테어즈의 도움으로 태양 선생의 도움으로 우리 집에선 두명의 천재를 교육, 양산 중입니다.

전 왜 이럴까요? 만화만 눈에 보일뿐, 스도쿠는 머리에 들어오질 않네요 집중력 바닥, 이해력 바닥인가보네요

아이들에게만 천재의 길을 가고 문을 열게 해주는데 희생과 봉사만 하렵니다.

딸은 몇 문제 풀더니 천재라 합니다.


가소롭네요 이 책을 손으로 집는 순간, 이 책을 일고 푸는 순간 당신은 이미 스도쿠의 천재입니다.


천재가 되고픈 여러분께 이 책을 권합니다.


“올드스테어즈로부터 책만 무상으로 제공받아 직접 읽어보고, 직접 풀어보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