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 클럽 13 - 좀비의 저주 암호 클럽 13
페니 워너 지음, 효고노스케 그림, 윤영 옮김 / 가람어린이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후기]암호클럽 13:좀비의 저주/가람어린이

이번에는 암호클럽입니다. 그동안 탐정클럽을 보면서 아들은 매우 재미있게 읽었거든요


그러나 책 맨뒤 시리즈물에서 암호클럽 궁금하고 읽고 싶다고 했거든요

도서관 잘 못가고 지난번 별마당 도서관에서 암호클럽 시리즈 1~3권을 읽었다고 합니다.


이번 13번 나오자 바로 요청하더군요 다행히 당첨되서 소원을 풀어졌네요

이번 등장인물은 탐정클럽 두 주인공과 왈도보다는 많은 인물이 등장합니다.


읽기도 외우기도 힘들지만 아들은 잼나게 보고 있네요 아이와 어른의 차이인가 봅니다.

또한 암호책에 나오는 각종 신호/암호들 어휴 알기도 힘드네요

각 장 제목은 지문자이네요 왜 이러시죠? 힘들어요  아들은 바로 아네요

암호클럽규칙은 어렵지 않네요 가입이 안되서 문제지만요

암호는 수학입니다. 암호클럽은 수학클럽이죠

암호는 패턴, 도형 등 숨겨져 있는 의미를 찾아내는 것입니다.

여기서는 모스부호, 수기신호, 지문자, 무전신호,문자숫자식 암호, 이모티콘 암호, 뼈 암호, 좀비암호, 마녀의 룬문자 등이 소개되었어요 각 화별로 숨겨져 있는 암호를 푸는것도 아주 재미납니다.

해답을 찾아보셔도 되요 어쩔수 없어요 어렵거든요

패턴은 애너그램이네요



그럼 각 화별로 내용을 간단히 소개해볼께요

각 문제는 저에게는 힘든 문제이며 정답을 미리 볼 때가 많아요

각 장의 제목은 끝에서 보고 말았죠 하나하나 찾다 날샐 듯 해서요

그림을 같은 분이 그려서 탐정이든 암호클럽이든 같은 느낌이네요

표지 보면 뉴올린스 배를 타고 늪지로 가는데 저 멀리 좀비가, 바로 옆에서는 악어가 살벌하네요


1. 발각된 비밀 우편함

코디는 아침을 먹다가 문자를 확인했다. 그리고 비밀 우편함으로 가려고 했다. 그런데 타나가 비밀

우편함에 대해 알고 있었다. 원래는 아무도 모르는 곳에 우편함을 설치해야 한다. 우편함을 확인해보니 루크가 뉴올리언스에 가자고 한 편지였다. 루크네 집에 가다가 맷을 만나고 맷이 코디 가면을 빼앗았다.

애너그램 암호 찾으세요


2. 해골단을 찾아라

코디는 루크의 집 문을 두드렸다. 루크의 할머니가 문을 열어주시고 집 안에 베녜 냄새가 풍겨왔다. 루크가 만든 것이었다. 할머니는 동생 이벳이 곤경에 처해서 가려고 했는데 루크만 데리고 가면 루크가 심심해 할까봐 친구들을 부른 것이었다.

애너그램, 뼈암호 찾으세요


3. 기차 타고 출발!

다음 날 아침, 루크 할머니의 승합차가 왔다. 그리고 기차역으로 가서 기차를 탔다. 이제 이 기차에 이틀 동안 있을 것이다. 여자와 남자로 나누어 객실을 정했다. 그리고 아침을 먹으러 갔다. 아침을

먹은 다음 할머니께서 암호를 주셨다. 암호 풀이가 끝나고 아이들은 암호대로 자기 가면을 꾸몄다.

화장실에 간 코디는 누군가 있는 느낌이 들었다.

수기신호, 뼈 암호 찾으세요


4. 수상한 냅킨

이제 점심을 먹고 단어 찾기 퍼즐을 했다. 코디가 이겼다. 그리고 거기에 숨겨진 문장을 찾았다.

그리고 코디는 화장실에 갔다. 화장실에 나오려고 할 때 냅킨이 문 아래로 들어왔다.

가로세로 낱말풀이, 이모티콘 암호 풀어보세요


5. 해적 형제

그 냅킨에는 ‘죽은 자는 말이 없다.’라고 쓰여 있었다. 그 뒤 누군가가 문을 두드렸다. 그 사람은 자신이 철도 경찰이라고 했다. 핑커턴 경감은 기차에 몰래 탄 사람이 있다고 했다.

이모티콘 암호 찾으세요


6. 무임승차 승객을 찾아라

핑커턴 경감이 다녀가자마자 문이 열렸다. 할머니였다. 할머니는 경찰이 와서 놀랐지만 아이들이

설명하자 안심하고 저녁을 먹자고 했다. 저녁을 먹고 잠을 잘 시간이 되자 잠을 잤다. 그때 핑커턴

경감이 맷과 함께 문을 두드렸다. 맷이 무인 승차범이었다. 할머니께서는 맷의 기차표를 사겠다고

하셨다. 다시 잘 때 코디가 쪽지를 생각해 냈다. 그 쪽지에는 ‘좀비들이 너희를 잡으러 간다. 슈퍼 좀비.’라고 써있었다.

좀비암호 찾으세요


7. 좀비가 나타났다!

아침을 먹을 때 코디는 맷에게 물었지만 멧은 코디의 말보다 음식에 더 눈이 갔다. 승무원이 다시

오고 식당칸으로 갈 때 좀비가 왔다. 맷은 기절할 뻔 했지만 핑커턴 경감이라는 걸 알고는 아무렇지도 않은 척을 했다. 핑커턴 경감은 맷에 부모님이 크루즈 여행에서 돌아오시면 이 일을 처리한다고 하셨다. 그런 다음 할머니께서 무전 신호 암호를 주셨다. 아이들은 다 풀고 남은 시간 동안 놀며 시간을 보냈다. 맷은 잠이 들었다. 잠에서 깬 맷과 아이들은 뉴올리언스에 도착했다.

무전신호 찾으세요


8. 보물찾기

이벳 할머니 집에 도착하자 많은 고양이들이 보였다. 검보를 먹고 잠을 잤다. 다음날 아침을 먹기

전에 문제를 풀었다. 문제대로 늪지로 가고 늪지에서 악어와 셀카를 찍었다. 그리고 행위 예술가와

사진을 찍고 마리 라보의 무덤에서도 셀카를 찍었다. 이번엔 해적 골목에서 카페를 찾았다. 코디

팀이 이겼다.

이모티콘, 애너그램, 찾으세요


9. 사라진 이벳 할머니

아이들은 배고프고 지쳤기 때문에 이벳 할머니가 가재 요리를 해 주기로 했다. 하지만 시장에서는

돌아왔는데 보이지 않자 찾기 시작했다. 할머니는 이벳을 찾으러 가셨다.

애너그램 찾으세요


10.부두퀸의 저택

루크, 코디, 미카도 택시를 타고 할머니에게로 갔다. 그곳에는 집이 있었다. 올라가니 누군가 있었다. 루크는 확인해 보러 먼저 올라가고 여자아이들은 아래에 있었다.

마녀의 룬문자 찾으세요


11.좀비로 만드는 주술

코디는 올라가다가 발목에 상처를 입지만 창문을 확인했다. 그곳에는 루크, 루크의 할머니, 이벳 할머니가 묶여 있었다.이벳 할머니는 최면에 걸려 있었다. 부두퀸이  다시 주술을 걸려 하자 코디가 마술을 부린 것처럼 이벳의 팔을 들어올렸다. 부두퀸은 깜짝 놀라서 사실을 말하고 이벳을 깨웠다.

지문자 찾으세요


12. 마르디 그라 축제

경찰이 오고 나서 모두 모두 이벳 할머니 집에서 케이크를 먹었다. 다음 날, 마르디 그라 축제에서

아이들은 퍼레이드를 보고 해골단도 보았다. 이벳 할머니와 헤어지고 기차에서 미카가 일본행

비행기 표를 주었다.

무전신호, 뼈 암호 찾으세요


다음은 일본이다. “기다려라 일본!”


아들이 이 책을 읽고 쓴 글입니다. 서평이라 할 수 있죠

제목이 좀비의 저주라서 좀비가 등장할 줄 알았지만 좀비 흉내였다. 여기에 나오는 코디는 탐정

클럽 2에도 나온다. 다음 편인 “니조성의 유령”도 빨리 보고 싶다. 그것도 엄청 재미있을 것 같다.


암호클럽을 1권~11권까지 사고 싶다는 생각이 더 많이 들었다.


아들은 좀비를 싫어해요 아니 무서워해요 그래서 처음 제목 보고는 머뭇거렸어요

그래도 암호클럽 1~3권을 읽고 나니 읽고 싶은 마음이 굴뚝 아니 남산타워였다고 합니다.

또한 이번 서평에 큰 도움을 준 아들 “김 예준”군에게도 감사의 표시를 전합니다.


9살 딸은 암호 등은 어려웠지만 흥미진진했다고 짧게 한마디 하더군요

많이 시크해서 그래요 이해해주세요


암호클럽도 탐정클럽과 마찬가지로 음모와 트릭, 그리고 유령, 좀비 등 가짜인지 진짜인지 알 수 없는 미확인물체와 펼치는 두뇌게임과 담력 겨루기입니다.

탐정클럽, 암호클럽 여러분은 멤버쉽을 가진  VIP 이십니다.

이미 12권이나 출간된 인기 시리즈인 만큼 많은 분들이 보실 것으로 예상됩니다.

여전히 이번 13편도 후회하실 염려는 없습니다.


“가람어린이로부터 책만 무상으로 제공받아 직접 읽어보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