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고사성어 탐정단 어린이 지식클립 3
정재은 지음, 신동민 그림 / 그레이트BOOKS(그레이트북스)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후기]우리는 고사성어 탐정단

줄임말/신조어 말고 고사성어는 어떨까요? 좋아요~

어원/뜻으로부터 성현의 지혜를 얻고 유식함을 얻고, 인생의 올바른 지표를 삼을 수 있는

좋은 표현을 우리 같이 찾아보도록 해요

서당독의 탄생비화, 전설 수준의 신화를 보여줍니다.


아이들에게 유익함이 넘쳐나는 책이에요

총 6편의 사건/사고로 구성되어 있어요


그럼 이제 파헤쳐 봅니다.


1.서당 간판 도난사건-표리부동

노랑 똥강아지 줄여서 변견/똥개가 서당개 즉 서당독입니다.

셜리와 준수와 같이 10개의 고사성어를 배웁니다.

서당 즉 학원을 개업하려는 서당독, 의인화의 극치네요 말도하고 유식하고 두발로 걸어다니네요

언감생심-일장춘몽-결초보은으로 이어지는 고사성어 !

드디어 서당독이 셜리, 준수를 만나네요


파렴치-금시초문-불철주야-청산유수-자포자기

향나무 냄새,-동병상련 역쉬 멍멍이라 냄새는 귀신이네요

이런 학원에서 업종 변경해서 “고사성어 멍 탐정소” 라 하네요

각 편 끝에는 * 고사성어 탐정연구소라고 해서 각 주제별 고사성어 소개와 1단계, 2단계 심화퀴즈로 구성되어 있어요



2.귀신이 산다-유언비어

귀신을 보냐, 없냐. 못 보냐? 설왕설래가 한창이네요

셜리가 첫 의뢰인이네요-유언비어


아연실색-친인사대천명

땅을 산다고? 냄새가 나네요 음모 말입니다.

야단법석-백문이불여일견-혼비백산

비몽사몽-신출귀몰-암중모색

도깨비불을 찾아서 겁짱과 출발합니다.

의심스럼 트럭이 있네요, 권모술수-범인은 사이비 귀신

일망타진-일석이조,.  * 고사성어 탐정연구소에서는 마음편을 소개하니 기대하세요


3.띵호와 반점의 미스터리-백미

중국집-군계일학

두 번째 의뢰인은 왕징징, 아빠와 땅콩 알레르기를 해결하라-미궁


CCTV 뒤지자 띵호와 휴업이니 백미향이 문전성시네요, 또 냄새가 나네요

다다익선-과유불급-백미

사진 속 백미가 단서일까요? 칠전팔기

모르고 준 땅콩이 든 만두, 몰랐으니 여기서 끝


*고사성어 탐정연구소에서 관계편이 소개하니 기대하세요


4.하늘에서 떨어진 물풍선-마부작침

기사회생-서당독과 캣대디의 만남.

청천벽력, 다친 캣대디. 주변인의 소행인가요? 서당독 준비 완료

천만다행이네요


인지상정-소탐대실-오비이락-설상가상-고진감래-외유내강

4층 형이 의심갑니다. -천군만마

후회막급-보험금 위해 차에다 던졌는데 이런 캣대디에게 불똥이 튀었네요

범인은 후회하고 용서를 합니다. -마부작침

*고사성어탐정연구소에서는 노력편입니다.


5.치즈 체험장에서 일어난 일-죽마고우

치즈 체험장 버스를 타고가는 서당독, 건물안에 죽은 쥐가 있네요, 난장판이 되었어요

-용두사미, 우공이산-이것도 음모네요, 죽마고우-지음


용의자를 선정하고 이제 시작입니다. 두문불출

알리바이가 있네요. 용의자는 송실장입니다.


오리무중-각골난망. 고양이를 도와준 댓가가 쥐를 선물하는 거였네요,

고양이로서는 충분히 그럴수 있죠. 수어지교

*고사성어탐정연구소에서는 사람편입니다.


6.개똥 테러사건-호시탐탐

개똥이 천지인 학교, 개과천선

범인이 서당독으로 생각하네요 이건 개라고 무시하네요 이런 경우가 있나요?

속수무책이네요, 관포지교-일취월장

셜 리가 사건을 해결해야겠네요 사필귀정-조족지혈-경거망동-위풍당당

푸들의 똥이라 생각하네요, 그리고 보안관 사진을 보니 푸들과 있네요, 빙고


교언영색-호시탐탐-청출어람


*고사성어탐정연구소에서는 성공편이 소개됩니다.


서당독과 셜리. 준수가 문제,사건을 풀고 해결하면서 자연스럽게 고사성어가 나오니

아이들도 부담 없이 알기쉽게 공부할 수 있네요, 익힐 수 있어요


어렵게만 느껴질 수 있는 고사성어, 사자성어를 이제 쉽게 재미있게 공부해봐요

재미와 지식을 동시에 얻을 수 있는 수준 높은 지식 책입니다.


한자능력시험을 준비하는 아들, 딸에게 좋은 큰 도움이 될 듯 합니다.

두 마리 토끼를 잡으실 분들, 꼭 이 책을 잡으세요, 그리고 읽어보세요, 아이들이 더 좋아합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사자성어는 소탐대실입니다.

뜻을 한번 헤아려주시기 바랍니다


“그레이트북스로부터 책만 무상으로 제공받아 직접 읽어보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