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정 클럽 2 - 사라진 발명품 탐정 클럽 2
페니 워너 지음, 효고노스케 그림, 윤영 옮김 / 가람어린이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후기]탐정클럽 2-사라진 발명품

3D프린터의 발명과 발전은 과연 인간의 축복인가? 재앙인가? 너무 표현이 오바했나요?

요즘은 3D 프린터 지도사 자격증도 있고 개발산업기사 자격증도 있네요

의료, 산업 등 전반적인 분야에도 적용되니 놀라울 따름입니다.

2D프린터가 일반적으로 쓰는 프린터이며 활자나 그림을 인쇄하는 것이라면 3D는 입력한 도면을 3차원의 입체물품으로 만들어 내는 것입니다.


언발란스한 과학과 마술, 이런 조합이 멋지게 어우러지다니 믿기지 않네요

독자들을 이끌리게 하는 탐정클럽의 마법같은 매력.

1편에 이은 2편에서는 마술사 유령 왈도와 쌍둥이 라일라, 제이크의 또 놀라운 사건해결이 있으니 궁금합니다. 환상의 콜라보 본격 사건 추리 호러물, 유령이 나오니 호러물이라 했네요,

미스테리라 바꿔도 됩니다. 이제 한 장 한 장 숨막히는, 게임같은 내용 숨죽여 들어가 봅니다.

1.우연한 탄생

교실에선 발명품에 대한 내용, 그러나 여전히 딴생각 중인 라일라.

판스워스에 대해 줄줄 나오는 제이크, 그리고 바이올렛의 엽서, SPOOK의 의미 등 머리가 복잡하네요

사라진 과학선생님, 뜻밖의 발견, 우연과 비의도적 그리고 사고


2.왈도가 뭔가를 숨기고 있어

방과후 저택으로 가는 쌍둥이, 이제 박물관이 되었다고 하네요

훔쳐가는 에이머스, 그걸 잡은 쌍둥이. 왈도와 하이파이브 이런

사라진 과학자와 왈도가 아는 사이라고


3.진짜 완전 비밀의 방

피니뿐 아니라 엄마도 저택에 왔었다네요 ,왈도의 발명품 “무엇이든 뚝딱기계” 이름 참

과학적인 마술사 왈도, 그리고 비밀의 방으로, 비밀 로봇 왈리 등장 인공지능비서라네요

드론도 있고 숨겨진 비밀이 옛날 텔레비전이라고

4.마을 외곽의 은둔자

이 기계가 날 죽음에서 되살아 나게 해줄거라 하네요

포켓몬 게임 설명하는데 이런, 증강현실, 위장망토, 블루스크린 어려운 단어 많이 나오네요


급히 도착한 집, 바이올렛과의 비밀 거래 성공, 슬리피 할로우가 궁금하네요



전에 슬리피할로우라는 공포영화를 본적 있어요 같은 지명이 나오길래 검색해봤어요 상관이 있는지는 모르겠네요 ㅋ  어른들만 한번 보세요


5.슬리피 할로우

그 곳으로 가자는 라일라, 앞치마의 새겨진 CHeF는 원소기호네요 탄소, 헬륨, 그리고 불소

으시으시한 이 곳은 슬리피 할로우 섬뜩하네요


라일라의 감, 촉 그러나 찾기 어렵네요, 집에 와서 나는 끼익 소리

6.다락방에 숨겨진 것

끼익소리, 그리고 다락방에서의 잡똥사니 사이에 스크랩북,

사진들과 알파벳, 뜻하는 것은 ? SCIGUY



7.세계평화가 걸린일

암호를 푼 코디의 도움, 문자숫자식 암호

엄마와 피니어스의 대화내용 다시 슬리피할로우로 갑니다.

그래도 아침은 먹구 가자

8.모습을 드러낸 과학자

쌍둥이의 작전 시작, 왈도, 스테파니, 그리고 피니어스 과연 이들의 관계는?


9.증거가 필요해

탐정수첩과 증거수집단계 돌입, 수상한 옆집 아줌마, 다시 저택으로 고고

10.수상한 배달부

자원봉사 세 마술사, 이들은 방해만 되네요

수상한 배달부는 과연? 수상함에 꼬리를 무는 이 상황, 정리좀 해보자

11.거짓말하는 마술사들

어른들에게 넘겨집기로 이상한 낌새를 느끼는 쌍둥이, 다들 무슨 관계이며, 꿍꿍이인지?


그들의 어설픈 마술들

12.사라진 기계

사라진 뚝딱기계, 택배기사가 역시, 그의 용모를 다시 생각해보네요


3D 프린터 찾기 위해 세마술사와 의기투합, 목적은 다르지만, 동상이몽

13.돌아온 침입자

세마술사에게서 아이템을 빌려 간곳은 슬리피 할로우

판스워스 박사는 대답 없고 난장판 집, 그리고 묶인 박사, 앗 이런 우리도 결국

그래도 잘 해결되었지만

14.옆집 여자의 정체

범인은 예상대로 그분이었네요, AR프로젝트로 무언가를 굉장한 것을 보여주려 하네요

이윽고 작전 성공, 증거를 찾아라 성공, 과학의 힘과 마술의 힘 오케이

15.새로운 마술

경찰 그리고 아빠, 아빠와 판스워스 만남,

엄마와 판스워스의 기술을 훔치려고 한 판도라, 모든게 판도라의 음모이며 계획이었네요

왈도의 새로운 마술은 과연.


제이크는 놀라지만 라일라는 알고 있네요

놀라운 마술로 엄마를 데려왔으면 좋겠다라고 생각하네요

라일라, 제이크의 과학과 마술이 한데 어우러진 탐정클럽 2. 여기서 마무리되네요


이번 책에는 니콜라 테슬라, 필로 판스워스, 모턴 하일리그 등 다양한 과학자와 발명품이 등장합니다.

어려운 내용입니다.

알려진 과학자와 숨기려는 마술, 마술과 과학의 접목, 과학자와 마술사의 콜라보, 흥미진진합니다.

왈도와 3D 프린터를 개발하려는 과학자, 과연 3D 프린터는 인류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궁금하네요

현재에는 일반형, 고급형 프린터가 일반인들도 살수 있네요

왈도와 세 마술사, 그리고 사라지 과학자를 통해 쌍둥이 라일라와 제이크가 펼치는 본격 수사 추리물.

호러, 액션탐정물, 탐정클럽은 두가지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재미있고 유익함을 증명, 보증합니다.

12살 아들은 너무 좋아합니다. 과학에 관심있고 마술은 생소해서 그런가봅니다.


9살 딸은 작년까지 꿈이 탐정이었어요


라일라의 똑똑함에 너무 좋아하네요

과연 귀엽고 쌩뚱맞은 그러나 영리한 쌍둥이들을 어떻게 말릴 수 있을까요?

1,2편 통해 입증된 예비탐정, 마술사.

이제 3편도 기대되면 기다려지네요


“가람어린이에서 책만 무상으로 협찬/제공받아 직접 읽어보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