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엠 블랙핑크 - 아이들의 미래 설계를 위한 직업 탐구 학습만화 아이엠
조영선 지음, 서영희 그림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후기]RHK-아이엠 블랙핑크

진정한 아티스트를 꿈꾸다.

인정한 아티스트냐 말로만 아티스트냐가 중요하죠

노래실력, 화려한 퍼포먼스, 의상, 어디 하나 빠지지 않는 걸그룹의 모델이라고 할수 있어요

지수, 제니, 로제, 리사로 구성된 4인조 걸그룹, 데뷔부터 심상치 않은 외모로 기대가 되었어요

음원, 영사 조회수가 어마무시하죠

YG의 야심찬 걸그룹, 투애니원을 뒤를 잇는 확실한 그룹이죠

이번 발표한 아이스크림에서는 셀레나 고메즈와 콜라보, 전혀 뒤지지 않는 오히려 그분보다 나아요

단지 그분은 세계적인 셀럽이자 가수이기에 뭐 인정해주죠

케이팝, 빅뱅, 싸이, 원더걸스 응 초기 글로벌 케이팝스타들의 선례 이후 한국에는 유명한 걸그룹, 보이그룹이 연이어 탄생했어요 BTS와 블랙핑크가 대표적입니다.


화려한 외무, 의상 그리고 퍼포먼스로 SNS 를 통해 엄청난 사랑을 받고 있는 블랙핑크에 대해 아이엠 통해 같이 알아봐요


1장, 꿈을 찾은 아이들

제니이야기로 시작합니다. 미국에서 꿈을 찾기 바라는 엄마와 달리 제니는 한국에서 음악에 대한 꿈을 이루고 싶어하네요 YG 오디션장, 그리고 첫 번째 연습생 시작이네요

이후 지수와 리사를 만나네요

연습생은 동료이자 경쟁자입니다. 그러나 서로 의지하는 좋은 친구가 되네요 이제 로제 합류하여 완전체 걸그룹 “블랙핑크”그러나 기나긴 기다림의 시간이 그들을 기다리고 있네요

지식쏙쏙에서는 스타등용문 오디션에 대해 자세하게 소개해줍니다.



2장, 오랜 기다림

유투브를 통해 싸이와 YG,그리고 케이팝의 위상과 관심이 높아지게 되었어요

선발오디션을 통해 걸그룹 데뷔,  모두에게 기회가 되었네요

서로들 선의의 경쟁을 다짐합니다.

4명 포함된 8명이 특별훈련을 합니다.

그러나 연기되는 데뷔, 다들 걱정이 되겠네요

그래도 여전히 열심히 연습을 하네요

지식쏙쏙에서는 음악프로듀서와 하는일,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려줍니다.

그리고 기나긴 연습생 과정을 소개합니다. 힘들겠어요


연습생이 힘들고 어렵다는 것은 다 알고 있어요

그 중에서 데뷔하고 스타되기란 더 어렵다는 것도요 그래서 응원합니다.


3장 신화의 시작

테디 쌤의 맹훈련, 호랑이코치가 따로 없네요

케이팝스타 출신 이하이의 방문, 큰 도움이 되겠네요 선배이자 친구로써요

또한 팬들의 응원도 큰 힘이 되겠어요

블랙핑크의 데뷔는 저에게도 큰 관심이었어요

투웨니원으로 좋하했던 한사람으로요



지식쏙에서는 케이팝의 역사에 대해 알려줍니다.


4장 뉴미디어를 점령하다.

미모, 춤, 퍼포먼스 등 가공한 만한 무서운 신예, 걸그룹의 등장입니다.

안 좋아할 수가 없네요

공중파 데뷔, 너무 화려해서 사진에서도 빛이 나네요 반사되서 그런지 몰라도요. 자체 발광이네요


블핑TV 팬덤 블링크 형성, 예능도 하고 다방면 재질이 출중하네요


지식쏙에서는 뉴미디어에 대해 설명해줍니다. 모르는 내용이 신선하네요



5장 아이돌가수로 산다는 것

승승장구하는 블랙핑크,

팬들도 안티팬들도 어쩔수 없네요

악플이 힘들어도 팬을 이해하네요 맘도 이뻐라.

외로움, 쓸쓸함, 인기연예인들도 사람인지라 감정이 있으니 어쩔 수 없네요

화려한 인기가 달래줄 수 없는 것도 많습니다.



6장 끝나지 않은 신화

컴백을 해야하는 압박감, 이는 PD 테디의 고민이네요 블핑이들도 힘들어하구요

그러나 블핑이와 대화속에서 긴급 악상이 떠오른 테디, 역쉬 대단하네요

미니앨범 대박. 역시 기대한대로 대박이네요

빌보드 차트, 유튜브 구독 천만명 허걱, 대단 이상이네요


기록은 깨기 위해 존재한다. 고로 블랙핑크가 그 기록을 깬다.

지식쏙쏙에서는 가수들이 요즘 각종 분야에서 왕성한 활동과 진출에 대해 알려주고 있네요

그 끼를 감당못해서겠죠, 아 부럽다. 그리고 은퇴와 컴백에 대한 설명합니다.

지금도 블랙핑크를 꿈꾸는 제2의 블핑이, 연습생들은 피나는 노력을 하고 있겠죠, 파이팅


직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지식 쏙쏙 알차고 재미있네요

하나도 놓칠게 없어요

퀴즈로도 풀어보는 미래직업탐구생활, 아이와 같이 즐겨보아요

책속 이야기로 우리들의 상상력과 이해력을 힘껏 뿜뿜 높혀볼 수 있는 시간입니다.


어린 나이에 연습을 시작한 연습생들, 자주 TV 속에 비쳐진 모습은 그리 즐거워 보이진 않았던 것 같아요

멋진 아티스트 되기 위한 피나는 노력, 보이지 않는 곳에서 얼마나 힘들었을까요?

그리고 가수를 만들어내는 음악PD와 관련된 모든 지식을 알게 되는 무심코 지나쳤던, 그리고 가볍게 보았
던 걸그룹, 보이그룹에 대하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네요

끈기, 노력, 열정을 가진 그들에게 찬사와 박수를 보냅니다.

앞으로도 더 멋진 모습 보여주세요

이번 발표한 아이스크림 넘 멋지고 대박이네요

전 개인적으로 멤버들이 이쁘고 멋지지만 동양적인 미가 돋보이는 지수양이 개인적으로 팬이랍니다.


아이들에게 물어봤더니 12살 아들은 쑥스러워 말 못하고


9살 딸은 고민인 듯 합니다.


우리가 TV나 각종 매체로 화려하게만 보고 느낀 걸그룹과 그 이면에 힘들고 어려운 모습을 함께 볼수 있게되서 아이들에게 큰 도움이 된것 같아요

즐거운 경험이고 체험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알에이치코리아로부터 도서협찬을 받았지만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