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 길들이기 8 - 드래곤을 비탄에 잠기게 하는 법 드래곤 길들이기 8
크레시다 코웰 지음, 김선희 옮김 / 예림당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후기]드래곤길들이기8-드래곤을 비탄에 잠기게 하는 법

히컵은 매우 약한 아이로 묘사되고 있습니다. 히컵이란 뜻도 여러 가지입니다.

딸꾹질이란 뜻도 있고 약한 아이란 뜻도, 사고/문제란 뜻도 있다고 합니다.

이런 역경을 이겨내고 히컵은 당당히 멋진 싸나이, 왕으로 거듭나고 있어요

우리 아이들도 이런 모습을 좀 배워야겠지요

만화영화로 유명한 드래곤 길들이기.


히컵과 투슬리스의 브로맨스. 우정이 돋보이는 영화였어요

영화에서의 멋진 모습과 이 책에 나오는 두 주인공의 모습을 비교해보세요


허무맹랑한 친구들, 등장인물 자체가 장난이 아니였죠

이 책에는 동일한 이름도 있고 틀린 이름도 있네요

원작이니 만화와 다르겠죠, 전 만화만 생각했네요

막상 받아보니 그림이 허걱, 진짜 바이킹들이 이렇게 생겼는지 모르겠네요. 거참 이상이네요


12살 아들이 너무 좋아해요, 9살 딸은 덩달아서 좋아하네요

넷플릭스 시리즈 전체와 극장영화 1,2,3 편 모두 섭렵한 아들, 딸로써는 당연한 관심이겠죠

8편 제목이 잠시 저를 비탄에 잠기게 하네요

총 12권이라 8편만 읽은 아들은 다른 편에 대한 강한 욕구/욕망이 드래곤(용)솟음 치네요

그럼 이제 23장의 막대한 양의 내용을 차례대로 읽어보아요

아들이 큰 도움주어 진심으로 감사함을 표합니다.

아들 김예준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너무 방대하여 각 장별로 핵심요약 1~2줄로 요약 했어요

만약 너무 약하다.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은 책을 구입해서 보셔야 할 듯 해요

히컵과 함께 모험을 떠나요


와일더 웨스트의 잃어버린 왕좌: 그린비어드 개스틀리가 투모로우 나라의 왕이었지만 자신의 혈육에게 배신을 당해 나라를 떠났어요

한여름 폭풍: 바바릭 군도에서 태풍이 불어 버사 족장의 딸이 실종되었어요


1장.실종된 아이:버사 족장의 딸 카미카지를 찾다가 태풍이 계속 불어 야영지를 찾고 있었어요

2장.해변에 무언가 있다:훌리건 부족과 히컵은 브로큰하트 해변에서 왕좌를 발견했어요. 그리고 잠들 때 누군가 왕좌에 앉아 있었어요


3장.확실히 완벽한 야영지는 아니다:그 누군가는 어그 족장이었어요.어그 족장은 훌리건 부족의 누군가가 딸 텐트럼 공주에게 연애편지를 보냈다고 했어요

4장.어그 족장과의 차한잔:스토이크는 어그와 차를 마셨어요. 피시레그는 텐트럼을 보고 까무러쳤어요


5장.텐트럼의 열두번째 약혼자: 히컵은 자신이라고 거짓 자백을 했어요. 하지만 텐트럼은 마지막 약혼자 전, 전 약혼자를 사랑한다고 하네요

6장.혼자서: 한편 카미카지는 나무 감옥에 갇혀 있었어요. 노래를 부르면서요

7장.드래곤 타기 훈련:히컵은 다른 아이들과 약혼자 임무를 하기 위해 고버에게 훈련을 받았어요


8장.피시레그의 부모님은 누굴까:피시레그는 자신이 버서크 부족이라고 생각하고 버서크섬으로 갔어요 그리고 히컵도 따라갔네요

9장.스케이러 드래곤:히컵은 피시레그를 찾았지만 공격을 받고 말았네요


10장.이 가재잡이 통발 아는 사람 아무도 없어요:히컵과 피스레그는 버서크 족장에게 잡혔어요 피시레그는 자기가 버서크라고 했지만 버서크 족장은 그건 맞지만 약골이라서 버렸다고 했어요

11장. 아홉 번째 약혼자:감옥에서 히컵은 영웅 휴멍거스를 만났어요 그날 밤 히컵은 앨빈을 만나고 말았어요 배신자 앨빈


12장.재능은 있지만 감정적인 프랑스 요리사 알폰스:히컵은 앨빈이 죽었다 생각했지만 앨빈은 살아있었고 히컵은 죽이려 했어요 히컵은 앨빈에게 탈출계획이 있다며 자신을 꺼내주고 카미카지에게 데리고 가달라고 했지만 앨빈은 다른 감옥으로 데려가 히컵을 넣어버렸어요

13장.어둠 속에서 :감옥안에는 마녀가 있었고 마녀는 투슬리스를 치료해 주었어요

14장.와일더웨스트의 잃어버린 왕좌:마녀는 그린비어드 개스틀리의 이야기를 해주었고 이야기가 끝나고 마녀는 히컵의 정체를 알게 되었지만 히컵도 마녀가 앨빈의 엄마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어요 마녀는 히컵을 죽이려 했어요.


15장.히스테릭 부족에게 깊은 감사를 전한다:히컵은 투슬리스가 히스테릭 부족의 노버트 족장의 대강당에서 삼긴 열쇠로 문을 열고 나중에 카미카지를 찾았어요


16장.한밤의 죽음 의식:히컵은 다시 감옥으로 들어갔어요 그 때는 의식이 시작되고 있었어요 의식대로 히컵은 산 아래로 내려갔어요 그리고 짐승에게 먹혔죠.

17장.짐승:드래곤은 입속에서 히컵을 꺼냈어요 히컵은 드래곤이 짐승이었고 이름은 퓨리어스라는 것을 알아냈어요

18장.영웅답게 죽는법:한편 피시레그는 죽기 직전에 용감하게 노래를 불렀네요


19장.예상치 못한 전개:그 때 히컵이 드래곤 퓨리어스를 타고 와 전세가 뒤집혀졌지만 갑자기 퓨리어스가 히컵이 나중에 드래곤들을 최후의 멸망으로 이끌 것이라고 말하고 떠났어요. 히컵을 떨어트리고요

20장.정말이지 아주 고약한 밤이었다:윈드워커가 구해주었지만 중심이 쏠려 다리로 떨어졌어요. 히컵은 다리에서 앨빈을 만나 싸웠어요 그 때 마녀(앨빈의 엄마)가 왔어요


21장.앨빈을 위한 깜짝 선물:앨빈은 엄마를 만나고 1분도 안되어 불구덩이에 떨어졌고 마녀도 뒤따라 떨어졌어요

22장.아이들의 선물:고난이 다 끝나고 피시레그는 휴멍거스에게 버서크 꿀을 주었어요, 히컵은 열쇠를 주었어요

23장.어그 족장은 어쩌다 자기 딸을 잃어버렸을까:휴멍거스는 어그 족장의 성에서 텐트럼 공주와 스톰플라이 등 어그 족장의 소중한 물건을 가지고 버크섬에 가져다 준 다음 텐트럼 공주와 함께 떠났어요 훌리건 부족들이 그걸 발견했어요

히컵은 지금까지 겪었던 일을 생각하고 버크섬에 있던, 카미카지, 피시레그와 아침을 먹으러 갔어요



방대한 양을 읽고 사진 찍느라 힘들었네요

기존 알았던 만화내용과는 사뭇 다르고 많이 다르네요 많은 사건들이 발생하고 있네요

1-7권을 건너뛰었으니 붕떠 있었네요 아들은 1~7권을 읽겠다는 강한 포부를 드러냅니다.

아들도 만화와는 많이 다르다고 하네요

아래는 아들의 이 책을 읽고 만화와 다른 점에 대해 언급한 내용이에요

“내가 전에 본 애니메이션 드래곤 길들이기에서는 투슬리스가 희귀한 드래곤이며 사람이 타고 다닐 수 있었는데 이 책에 나오는 투슬리스는 이기심이 심하고 몸집도 작고 히컵의 말도 안 듣는 드래곤 중에 가장 흔한 종이라고 합니다.

또한 스노트와 히컵이 친척 사이라는 것도 다른 점이네요

다른 시리즈도 더 사서 읽고 싶어요” 라고 합니다.

우리 아이들이 투슬리스를 너무 좋아한 나머지 완구와 인형을 해외직구로 구매했어요


그러나 아들은 만화로 보여주지 못하는 스토리 전개와 많은 사건/사고에 대해 자기 나름대로 많은 평점을 주고 싶다고 하네요


9살 딸은 어려운 내용이지만 재미있는 그림과 글을 연관하면서 오빠처럼 읽어내려가네요

그러나 이 책에 대한 어떠한 언급은 없네요


크레시다 코웰은 작가입니다. 멋진 글을 쓴 작가입니다. 그런데 그림은 솔직히 별로네요

하지만 거친 바이킹과 드래곤과의 관계, 암투와 결투, 고민과 갈등, 모험을 위해서 오히려 못생긴 얼굴/몸집이 큰 도움이 된 듯 합니다.

사람들보다는 드래곤이 더 멋지게 나오네요

아들은 이 책 제목이 비탄에 잠기게 하는 법이 “드래곤들의 지도자 퓨리어스의 비탄으로 기운을 잃었다“라는 장면에서 비롯되었다고 하네요


어려운 내용이었지만 무사히 끝내서 다행입니다.

드래곤을 좋아하는 라이더(리더스/독자)들을 위해 강력 추천합니다.

예림당의 드래곤 길들이기 시리즈는 추천해도 아깝지 않을 만큼 좋은 작품이라고 서슴없이 말할 수 있습니다.

만화로만 경험한 드래곤 길들이기 이제 책으로도 값진 경험을 하시기 바랍니다.


“예림당으로부터 책만 무상으로 제공받아 직접 읽어보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