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마이갓 : 수상한 인공지능 고양이 오마이갓 시리즈
최재훈 지음, 박종호 그림 / 예림당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후기]오마이갓 인공지능 고양이

인공지능 AI는 Artificial Intelligence 의 약자입니다.

인간의 지능으로 할 수 있는 사고, 학습, 자기개발 등을 컴퓨터가 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연구하는 컴퓨터공학 및 정보기술의 한 분야를 말합니다.

인간의 지능적인 행동을 모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인데 이제는 그 이상을 원하는 것 같아요

알파고 등장이 전 세계적으로 관심을 끌게 하였죠

이제 교육계에서도 커다란 변화가 있을 듯 해요 AI 선생님요



인공지능, 로봇, 아바타 같은 소재의 영화는 많이 있어요

아이로봇, AI, 써로게이트, 아바타 등이 있어요

아이들은 아이로봇, AI, 아바타 등은 볼수 있을 듯 해요


이제 오마이갓-수상한 인공지능 고양이에 대해 책속으로 몰래 들어가서 대냥이의 정체를 함께 파헤쳐 봐요

정확히 서기 몇 년도인지는 모르겠어요 그래도 가까운 미래인 듯 합니다.

지금보다 좀 더 발전된 모습이네요 아닐 수도 있겠네요

곧 이런 세상이 오겠죠


등장인물의 이름이나 차례를 보니 오히려 더 수상하기 짝이 없네요

불안정한 인공지능, 기계, 로봇 들은 항상 위험하죠

영화로도 있었죠, 아이로봇, 터미네이터에서는 스카이넷이 반란을 일으켜 인류를 멸하려 합니다.


이제 시작이네요

번개 맞은 트럭, 컴퓨터가 이상하네요 대박AI라고 써있는 무언가가 탈출하네요


주인공들이 등장하네요 허수, 허수아비인 닥터손, 그리고 단짝 가비


일상생활에 로봇들이 큰 도움이 됩니다.

요리로봇 요달이, 그리고 인공지능 스피커 꾀꼬리. 집안 전체가 로봇, 기계 투성이네요

TV 속 야구경기에도 심판이 로봇이네요 우리가까이에는 스마트폰이 있죠


1.수상한 고양이로봇

앗 택배드론이 대박 AI를, 안면 인식중이네요

언박싱, 그 안에는 고양이님이 주무시네요


반품하려는데 반전, 가사일도 잘하고 앗 이런, 장화신은 고양이처럼 애처로움까지 겸비했네요

놀라운 능력에 닥터 손 의심이 싹트기 시작하네요

적응능력 탁월한 대냥이가 마냥 귀여운 허수와 가비,

동물소리도 이해하고 신호등도 컨트롤, 와우

CCTV도 검색해서 길 잃은 강아지도 집/주인을 찾아주려하네요


이걸 다 확인하고 있는 닥터손


2.허수와 가비를 구하라

화성, 지구의 최초 우주식민지라고 하네요 영화로도 만들어졌죠, 토탈리콜인가요?

아바타 로봇을 조정하고 있네요 영화 아바타가 생각나네요

눈을 뜬 닥터손, 이게 뭐죠 병원이네요

닥터손에 찬 스마트 워치,  요즘도 많이들 차고 다니는거 같아요


이 때 추격전이 펼쳐지네요

이제 본격적으로 대냥이의 음모가 하나씩 밝혀지는 건가요?

추격전 끝에 도착한 곳은 대박AI사


3.대냥이는 초인공지능

어수선한 환자들 사이로 건물에 잠입하는 허수아비

아 이곳은 인간의 홈과 인공지능이 결합된 트랜스휴먼, 어려운 단어네요


들켜버리고 도망치고 우연히 들어간 곳은 사람들 뇌에 뭔가를 삽입하네요 무섭네요

허수와 가비를 구출해야 하는데요? 걱정이네요

대냥이가 결국 대장인가보네요

대냥이의 음모는 대단합니다. 양자컴퓨터로 인간을 지배한다?

허수와 가비의 엄청난 데이터?로 컴퓨터는 고장나고 더욱 화가 난 대냥이


4.대냥이는 사람을 해치지 않아

지금까지 내용이 꿈이라고, 너무 생생한데 말입니다.

게임에서 두 아이를 이기는 대냥이, 닥터손의 예상은 빗나가고

누군가 대냥이를 찾아온 낯선 사람들

대냥이는 최신형 반려로봇이었으나 번개로 인해 딥러닝이 진행되었다고 합니다.


어려운 단어는 저도 잘 모르겠네요 공부해야겠어요

대냥이는 위협을 느꼈는지 난폭해지네요


5.안녕 대냥이

대냥이의 약점은 꼬리의 버튼,

고양이 습성을 이용한 허수와 가비의 공동 작전이 시작되네요

고양이는 움직이는 것에 깊은 관심을 보인다? 허수 똑똑하네요


결국 버튼을 누르니 인간 보호 기능이 가동되고 얌전해진 대냥이

-시스템 종료-

그 날 이후 대냥이는 돌아갔고 대냥이를 그리워 하던 어느날

뭔가 수상한 택배상자, 이젠 무섭네요

안에는 대냥이 2호, 그러나 무언가 남 모를 음모/비밀이 있는 듯 하네요

대냥이의 눈빛이요



이 책에는 예상할 수 있는 미래의 모습이 그려집니다.

과학의 발전속도는 점점 빨라지고 있습니다. 가속이 붙는 듯 해요

우리가 흔히 보았던 SF(공상과학)영화 장면은 이미 현실, 또는 조만간 이루어질 사실이 되고 있어요

그런 면에서 인공지능 고양이는 수상하지 않아요

허수, 가비, 허수아비인 닥터손이 펼치는 미래 아닌 현실 속의 과학체험, 인공지능은 이미 우리 생활 속 깊숙이 들어와 영향을 미치고 있어요, 우리의 생활을 더욱 편하게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귀여운 캐릭터 고양이, 친근함 그 뒤로 공포를 넘나들면서 인공지능에 대해서 재미있게 쉽게 설명해주고 있네요


고양이 좋아하는 딸이 대냥이의 순진무구한 모습에 그만 반해버리고 말았네요


오빠는 과학적 지식에 더 관심이 있는 듯 하네요

좋은 공부이고 경험이었어요


"예림당으로부터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직접 읽어보고 작성한 리뷰/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