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철의 파이터 3 : 삼태극 시스템 - 인공 지능 로봇 배틀 만화 강철의 파이터 3
손병준 지음, 전국과학교사모임 감수 / 다산어린이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후기]강철의 파이터3

이번 강철의 파이터 3는 내용이 좀 살벌하네요 특히 오니의 변신은 흉측하네요

오니의 뜻이 지옥의 오니라고 하는데요 도깨비 모양의 오니는 지옥에서 망자에게 벌을 가하는 옥졸 또는 괴물이라고 하네요 특히 오니와 나카타 왜 그런가요? 하는 행동도 그렇구요 넘 무섭네요

한일 라이벌 구도가 마음에 와닿아요 가까운 나라이면서 가까워질수 없는 나라,

그러나 나카타의 아픔을 비밀을 알면서 이해하면서 강태극과 협조/협력이 필요한 상황이 만들어지네요



본문 만화, 정보페이지(지식레벨업), 직업페이지(미래의 직업) 하나 하나 놓칠 수 없네요 알찬 내용입니다.

2편과는 달리 새로운 인물이 등장하네요

강태극 엄마, 교장선생님, 나카타 아빠 렌야입니다.

그럼 책 내용을 가볍게 소개할께요



1.나카타의 과거


나카타의 오만방자함이 하늘을 찌르네요. 대체 어디서 나오는지 알수가 없네요

여전히 라이벌 구도, 오니와 태극혼, 나카타와 강태극.

그런데 오니의 변신, 변신, 변신 흉측하네요


덩치만 커지고 마치 다윗과 골리앗 싸움 같네요, 누가 이길지 궁금하네요 답은 뻔하죠

이편에는 인간의 신경 및 생각으로 조정 가능하다는 내용의 [뇌 기계 인터페이스]가 지식레벨업에서 소개되네요

인간의 뇌파로 컴퓨터와도 연결되고 로봇을 조정할 수 있는 시대가 왔습니다.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소설 [뇌]를 읽어보시면 육체가 마비된 인물이 컴퓨터를 통해 욕구를 충족하는 좀 무시한 내용입니다.


2.지옥훈련의 결과물

특훈을 감행한 태극혼, 그를 누가 이길것인가? 그럴 상대는 없죠

오니는 무서지나 사무라이 모드로 변신하는데. 아마 형상기억합금과 원리가 같은가봐요

그래도 포기를 모르는 태극혼, 밀리는 도중 엄마생각에 더욱 힘을 내는 강태극

[형상기억합금]에 대해 지식레벨업 소개합니다.

변형된 금속이 열을 가하면 다시 본래대로 된다는데 참으로 대단하네요

아들이 이 내용이 맞는지는 모르지만 터미네이터의 T인가요? 수은같은 액체금속이 여러 사람으로 변신하고 변형되는 걸 보고 이게 아닌지 저에게 물었는데 솔직히 잘 모르겠네요


3.불굴의 태극혼


제목으로 생각나네요 부제로 지어봤어요 “불굴의 태극전사들” 2002  월드컵 붉은 악마가 생각나네요

오니의 전자기력 공격, 그것을 무력화시키는 태극혼

[우주의 네가지 힘/전자기력]

중력, 강력, 전자기력, 약력을 소개하고 있어요 중력은 알겠는데 나머지 힘은 좀 어렵네요


4.로봇배틀 시험우승자


결국 패배한 오니, 그러나 이건 또 뭔가요?

패배를 인정하지 않고 자폭인가요?


수소 헉 설마, 수소폭탄?

그러나 친구들의 도움으로 폭발과 그로 인한 큰 인명 피해를 막는데 성공하네요 장하네요

이 사건을 계기로 로봇들을 회수하려는 교장,

[수소폭탄의 위력]

일본 히로시마 등에 떨어진 원자폭탄보다는 위력이 크다니 정말 무섭네요

가끔씩 고속도로에 수소 담겨진 실린더를 실고 가는 트레일러 트럭을 보는데 가끔 터지만 어쩌나 합니다.


5.밝혀지는 비밀


스스로 움직이는 태극혼. 이것이 [사물인터넷]인가요?

하늘, 땅, 우주의 힘을 다루는 시스템이 삼태극, 태극혼인가요?

강태극의 엄마 등장과 설명으로 인해 몰랐던 비밀들이 조금씩 알게 되는데요

천,지,인  동심이 삼태극 시스템의 열쇠라고 합니다.

또한 악의 세력이 외계인이라뇨 놀랍네요


또한 로사의 설립목적도 알수 있어요

[사물인터넷]

사물에 인터넷을 통해 연결하여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말한대요

스마트홈과 커넥티드 카, 키오스크는 들어봤는데요 독거노인 돌봄서비스와 QR형 따릉이는 몰랐던 내용입니다.


마지막장에는 미래의 직업이 소개되었네요

지식레벨업에 나오는 내용의 직업입니다.

뇌-기계 인터페이스 개발자, 금속공학기술자,로봇동장 생성 연구원, 핵융합 개발자,사물인터넷 전문가입니다.


본문 만화와 그속에 숨겨져 있는 놀라운 과학의 세계. 인간과 과학의 연관성을 쉽게 알수 있게 해주는 강철의 파이터. 3권은 언제 나오냐고 그리도 기다리던 아이들에게 좋은 선물이었습니다.

다음 편도 역시 기다려지는데요.

나카타와 강태극의 라이벌이자 동지가 되어 알수 없는 적과의 숨막히는 대결이 기대됩니다.

------------------------------------------------------------

아래 내용은 아들의 줄거리 요약 및 서평이라고 합니다.

[강철의 파이터 3 서평]

*줄거리

저번 화에 이어서 태극혼과 오니가 싸우게 되고 태극혼이 오니를 제압하지만 오니가 메가 오니, 메갈로돈 오니로 변해 나카타가 유리해졌다. 그 다음에는 태극이가 유리해져 다 제압했지만

오니가 진 사무라이로 변하자 태극혼이 밀리며 온 전신이 다 부서졌다. 그 과정에서 나카타가 대뇌역류가 되고 정신이 반쯤 나가게 되었다. 그리고 관중석을 공격하고 수소 폭탄을 발

포 퇴학 결정이 되고 학교에서는 태극이와 나카타의 로봇을 강제 압수하기로 했다. 하지만 수연 박사의 메시지로 생각이 바뀌어 일본에 있는 나카타의 아빠 렌야 박사님에게 가라고 한다.


*지식레벨업과 미래직업

뇌-기계 인터페이스

형상 기억합금

우주를 이루는 네 가지 힘

악마의 무기 수소 폭탄

사물 인터넷

뇌-기계 인터페이스 개발자

금속 공학 기술자∙로봇 동작 생성 연구원

핵융합 개발자∙사물 인터넷 전문가


태극혼의 가운데 부분은 태초의 조각이 들어가 있다. 그 부분이 태극 모양이었다가 노랑이 추가된 모양이 되는 이유는 한국에서 만든 로봇이라 그런 것 같다.

[강파 딱지]

이 책에는 나라별 로봇의 형태와 기술이 다 다르다. 또한 로봇마다 장점과 단점이 있다.

본문 만화내용도 재미있지만 각 장마다 끝나는 부분에 있는 지식레벨업과 마지막 미래직업란은 몰랐던 내용이라 유익하였다.

----------------------------------------------------------------------------------------------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