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 Special 도티 Who? Special
김현수 지음, 유희석 그림, 나희선 감수 / 스튜디오다산(주) / 2020년 7월
평점 :
품절


253만 구독자를 보유한 명품 크리에이터 유튜버 도티의 Who? 스페셜 읽고

MCN 회사 샌드박스 공동창업주이자 도티TV에서의 초통령으로 활약중인 유튜버/크리에이터 나희선의 Who?스페셜의 책을 아이와 함께 즐겁게 읽고 서평으로 씁니다

샌드박스는 모래통이라는 뜻으로 아이들의 보호해주는 형태로 보호된 영역 안에서 프로그램을 작동시키는 보안소프트웨어라고도 합니다.

쉽고도 어려운 단어이네요 마치 영화에서 많이 보는 쇼박스와 로고가 비슷하다고 봤는데 아닌 듯 하기도 하구요

도티 나희선은 역시 이 책으로 보고 다시 한번 생각하게 하는 분이네요

그를 보면 자신감, 긍정의 힘, 다방면에서의 노력과 성과를 위해 동기부여하는 모습 등 아픔을 이겨내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도 어릴 때는 결코 어린아이 같지 않은 모습을 보여준 것이 결국 커가면서 실패와 도전으로 결국 성공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우리 아이들에게 좋은 본보기, 모범이 될 수 있어 여러 번 책을 펼치게 하네요.

어릴 때부터 어른으로 성장하는 모습을 현재까지 총 8 챕터로 나누었구요.

중간 중간 통합지식 플러스라 해서 미디어와 유튜브, 크리에이터의 상세한 설명을 해주셨네요.

이제 도티 아니 희선이의 즐겁고도 많은 이야기를 선사하는 책 내용으로 빠져봅니다



1장 세상은 넓고 놀 것은 많다

통합지식 플러스1 미디어의 변화

2장 결핍은 나의 힘

통합지식 플러스2 유튜브의 이해

3장 게임 세계로 빠져들다

통합지식 플러스3 오늘부터 나도 크리에이터 (1)

4장 공부, 공부, 그리고 입덕!

통합지식 플러스4 오늘부터 나도 크리에이터 (2)

5장 방황은 쓰고 열매는 달다

통합지식 플러스5 크리에이터가 지켜야 할 것

6장 안녕하세요. 도티TV입니다.

통합지식 플러스6 1인 미디어와 관련된 직업

7장 샌드박스 네트워크의 탄생

통합지식 플러스7 미래의 미디어 세상

8장 다시 출발선에


1.세상은 넓고 놀 것은 많다.

이사 온 곳이 아이들에겐 환상적인 장소를 제공해주네요 오락실, 노래방, 만화방이라면 끝이죠

그러나 내면에는 부모의 이혼과 엄마의 헌신이 보이네요

이런 상황에서도 희선이의 노력과 뿜어져 나오는 긍정의 힘은 도티의 리더로써의 덕목을 키우는 계기가 된 듯 하네요



2.결핍은 나의 힘

어릴 때 다양한 활동은 결국 커서 큰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초등 저학년때 사회문화, 예체능을 접해야지 점점 고학년 올라가면 시간이 줄어드는 듯 해요 부모의 욕심이지만요

부족한 면은 다른 여러 장점으로 극복해 나가는 모습이 무척 멋있어 보여요 아직 어리지만요

자신감, 긍정, 그로 인한 동기부여는 어른 못지 않네요

다방면에서의 노력, 성과가 돋보이네요 이런 모습으로 보고 아들은 팔방미인이라는 표현을 쓰네요

깜놀이네요 , 역시 남모를 아픔을 이겨내려는 희선이의 노력과 결실이 맺어지네요

3.게임세계

전학으로 인해 힘들지만 역시 희선이는 잘 이겨내는 군요 그리고 다시 일상으로 돌아온 희선이.

게임으로 친구들과 친해지고 여기서도 리더의 모습이 엿보이네요

프로게이머가 되어야 하는데, 스타크래프트는 저 대학교때 시작되서 유명해진 게임인데 옛 생각 나네요



4.공부, 공부, 그리고 입덕

공부도 잘하고 놀기도 잘하는 이런 아이가 부모가 바라는 최상의 결과인데.

전교 1등이라니 음 아들이 좀 부러워 하네요

문예부 활동도 열심히 하고 이효리의 텐미닛 저도 좋아한 노래인데, 팬심 김연아 까지

희선이의 자유와 도전은 계속됩니다.



5.방황은 쓰고 열매는 달다.

고진감래, 소문만복래 라는 표현과 고상성어가 나오네요 역시 긍정의 아이콘 희선이.

모험과 도전을 좋아하는 희선이, 배낭여행도 하고

그러나 생활비의 압박과 방황 결국, 군입대를 하네요

6.도티 TV

마케팅에 관심이 있고 구글에 다니던 친구 이필성과의 관계와 활동이 결국 마인크래프트를 시작으로 샌드박스를 시작하게 되네요“ 내 방송을 즐겼으면” 라는 마인드로 결국 아이들에게는 초통령의 영예를 안겨주네요

유튜브에서 주는 실버버튼을 7개월만에 달성하고 받다니 역시 희선이 아니 도티네요

<문화를 만든다>




7.샌드박스 네트워크의 탄생

이제 명실상부한 유튜버이며 크리에이터인 도티 희선이

인터넷 미디어를 창업하고 드디어 친구인 이필성 합류하여 샌드박스의 위상은 이제 나래를 펼치겠네요

100만 골드 버튼은 아무나 받는게 아니죠

도티 캐릭터는 이제 우뚝 선 진정한 초통령이자 게임 유튜버/크리에이터의 대명사가 되었네요



8.다시 출발선에

그러나 공황장애가 그를 잠시 힘들게 했지만 주변의 도움, 그리고 따뜻한 팬들의 마음으로 이겨내고 이제 다양한 곳에서 그를 볼 수 있게 되었어요 TV에서도요

실패는 항상 가까이 오지만 도전은 누구나 하지 않으므로 반드시 넘어야할 일입니다.

**아들 읽고 난 후

“도티의 본명은 나희선이다. 도티는 어렸을 때 게임, 만화, 노래 등을 좋아해서 다양한 곳을 갔다. 초등학교 때는 반장도 하고 많은 방과 후 활동을 해 팔방미인이었다. 중학교에도 반장을 했다. 고등학교 때는 전교 1등을 하고 좋은 대학교를 갔다. 처음에는 마음에 안 들어야했지만 점차 나아졌다. 유튜버가 되어 다양한 게임을 방송했다. 가끔 TV를 보면 도티/잠뜰이 있는데 어떻게 나왔는지 궁금하다.

또 TV를 보면 ‘꾹 TV’, ‘겜프링’ 등의 게임방송이 있는데 도티/잠뜰 TV 가 더 먼저 나왔는지 궁금하다.“

아들에게 그럼 도티에게 무엇을 본받을 수 있냐고 물으니 친구들과의 교우관계, 자신감과 긍정이라고 합니다. 맞습니다.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감사하고 긍정적으로 생각해야만 그렇게 되는 것 같습니다.

저도 아이들에게 그렇게 가르쳐주고 있지만 맘처럼 안되네요. 공부해라, 뭐해라 뭐해라 이러면 안된다고 머리는 생각하지만 입은 따로네요 휴



**딸 읽고 난 후

도티 읽고 느낀 점을 써달라 하니 모른다 하고 싫다고 하네요 음 2학년 딸인데 좀 더 교육과 훈련?이 필요할 듯 합니다.




초등생들이 가장 존경하는 인물이 1등이 김연아, 2등이 세종대왕, 3등이 유재석, 도티, 5등이 이순신장군이라는 얼마전 어디선가 기사를 본듯 해요.

이건 마치 유명세나 TV 광고 영향력일 듯 합니다. 세종대왕, 이순신 장군은 늘 상위를 차지하는 위인이시지요. 그동안 솔직히 몰랐던 도티라는 인물을 다시 한번 알게되고 생각하게 합니다.

아이들에게 그토록 유명했던 분을 몰랐다니 제가 아이들과의 소통도 그만큼 소홀했다 봅니다. 반성!

게임유튜버로 가장 우뚝선 도티, 이제 정상의 위치지만 더욱 더 아이들 위해 많고 알찬 컨텐츠 부탁드리며 결혼도 하시고 아이도 키우면 더욱 더 아이들의 마음과 소통에 도움이 되실 듯 합니다.

좋은 분 만나시고 하시는 일 모두 승승장구 하시길 바랍니다.

아참 별책부록 참 인상적이에요

도티 파이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