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세 만화 한국사 바로보기 1~10권 세트 - 전10권 이현세 만화 한국사 바로보기
유경원.권민정.김미영 글, 이현세 그림 / 녹색지팡이 / 2006년 1월
평점 :
절판


초등학교 3학년 때 한국사에 입문 해야 한단다. 어려우니까 만화한국사로 시작 하란다. 

무지 고민했다. 결국 "어린이 살아있는 한국사 교과서(전5권)"와 "이현세 만화한국사 바로보기(전10권 )"을 놓고 이것저것 따져보았다. 

살아있는 교과서는 근현대사(2002원드컵)까지 나와있는 부분이  좋았고 

이 책은 이현세샘 작품이라는 것과10권이라는 점이었다. 5권 보다는 10권에 좀 더 깊이 있게 (?)...스토리 전개가 잘 되어 있지 않을까 하는 짧은 소견이었다. 

그래서 결국 이 책을 구입했다. 아! 이럴 수가 이 책이 집에 도착하던 날 우리 아이 피아노 레슨 갔다 그 집 오빠 책이라며 모출판사의 한국사만화책을 3번째권수를 들고 왔다. 1,2권은 그 곳에서 읽었다며... 

얼릉 이 책을 내어주니 앉은자리에서 7권까지 읽고 이틀만에 10권 섭렵했다. 

항상 아이들 책은 내가 먼저 읽었는데 이번엔 순서가 바뀌었다.  애 아빠도 읽기 시작했다.  

현명한 선택이었다. 이현세 샘 10권 일제강점기와 광복 이후 이야기도 써 주세용!!!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