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을 키우는 독서논술 1단계 - 7세~2학년, 단계별 독서 전략 학습서
청어람 독서교육연구소 엮음 / 대교출판 / 2007년 2월
평점 :
절판


초등학교에 입학을 했다.  나름 책도 많이 읽어주고 수학도 좋아하고(학교생활에 있어 공부가 전부는 아니지만....) 학습적인면 아직 1학년인데...하는 맘에 별 걱정을 하지않았는데 나의 오만과 편견이라는 것을 바로 알 수 있었다.

수학은 문제집 한권 구입해 풀고 나니 성적 쑥 바로 향상되었다. 그러나 국어는 아니었다. 1학년 전체평균보다 3점 간신히 넘었다. 시험문제가 단순히 교과서에 나오는 지문을 읽고 푸는 정도가 아니다. 나의 착오다. 왜 논술타령들을 하는지 알겠다.

그래서 여기저기 뒤져보다 이 책을 구입했다. 우선 아이가 엄마와 함께 한다는 것에 만족 해 하고 많은 대화의 시간을 갖게 되어 나 또한 200점을 주고 싶다.

구성 또한 아이가 지루 해 하지 않게 내용도 알 차게 되어있다.  다양한 책을 읽고 머릿 속에 스치고 지나가는 생각들을 끄집어 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교재이다.

이젠 엄마의 부지런함만 남았다 볼 수 있겠다. 내가 끈기를 가지고 6단계까지 끝낼 수 있다면 우리 딸 국어걱정 안하고 논술 걱정에서도 해방 될 수 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