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 + 연산 라이트 초등 수학 3-2 (2024년용) 초등 개념+연산 수학 (2024년)
비상교육 편집부 지음 / 비상교육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개념+연산 라이트

초등 수학 3·2

비상교육

개념이 잡혀야 연산이 빨라진다!

 

초등학교 여름방학이 다가오고 있네요. 내년에는 초등 고학년이 되는지라.. 2학기 예습을 잘 계획해서 보내야 할 것 같았어요.

초등 3학년부터는 수학이 점점 어려워지고 있어서 연산 파트도 꾸준하게 가야 하는데..

예습은 너무 어려우면 안 될 것 같고, 기초력과 개념을 동시에 가지고 가고 싶은 욕심에 초등 연산 문제집을 열심히 찾아보았네요.

기초력 완성 + 개념 기억력 강화 x 연산 능력 강화

단순 연산이 아닌, 개념 연산을 시작해 보아요~ ^^


차례

3학년 2학기에는

1) 곱셈

2) 나눗셈

3) 원

4) 분수

5) 들이와 무게

6) 자료의 정리를 배우게 되네요.

곱셈과 나눗셈, 분수는 미리 학습을 했던지라 무난하게 갈 것 같네요.

1. 곱셈

단원에 들어가기 전, 앞부분에는 학습 회차와 걸린 시간을 체크하도록 되어 있었어요.

연산은 정확도와 속도를 중점으로 학습하는지라 체크하면서 진도를 나갔어요.

개념을 알아보고, 드릴 문제 4쪽을 학습한 후

다양한 유형의 연산 문제도 풀어보았네요. 그리고 단원 마지막에는 비법 강의가 있는 수 감각 문제와 평가 문제가 있어요.

이런 구성과 특징으로 매일 2쪽씩 연산력을 강화해요! ^^

원, 분수, 들이와 무게, 자료와 정리에는 비법 강의는 없고 평가로 바로 마무리하게 되어 있네요.

 ▶ ① ~ ③ 개념+연산 학습을 시작해요.

오늘의 기록도 잊지 말고 체크했어요. 여유 공간이 있는 문제들로 스트레스 없이 계산할 수 있었네요.

▶ ① ~ ③에서 학습했던 내용을 다르게 풀기

다양한 유형의 연산 문제에 적용 능력을 키워요. 앞에서는 한 개씩 꼭 실수를 하더니,

적용 문제에서는 재미있게 학습해서 그런지 오답도 없었네요. good~

【문장제 속 연산】

개인적으로 이런 문제 정말~ 좋았어요. 단순하게 계산하는 문제가 아닌, 생각하며 문장 속 연산을 하는 문제였어요.

 ▶ 비법 강의

QR코드를 스캔하면 비법 강의 동영상을 볼 수 있어요. 집에서 엄마표로 문제집을 풀리고 있지만,

엄마의 도움 없이 비법 강의로 스스로 개념을 확인하며 학습할 수 있네요.

※ 곱셈 《수 감각을 키우면》 수를 분해하고 합성하여 계산하는 방법을 배우면 계산이 빨라져요.

※ 나눗셈 《초등에서 푸는 방정식》 □를 사용한 식에서 □의 값을 구하는 방법을 익혀요.

막내가 제일 어려워하는 부분인데.. 비법 강의를 통해 빠르고 정확한 연산력을 강화해요.

초등학교생활에서 스스로 학습이 가능하도록 지도만 잘~ 한다면 중학교 생활은 문제가 없다는 생각이거든요. ^^

중학교, 고등학교의 밑바탕이 되는 초등 연산,

비상교육 “개념+연산 라이트 3-2”로 기본기를 확실히 다지고 가네요.

▶ 평가

단원이 끝나면 평가로 확실하게 개념을 이해하고 넘어갔는지 확인하게 되네요.

그리고 평가 후 부족한 연산력은 부록으로 있는 『클리닉 북』에서 보완할 수 있어요. ^^


정답

정답은 따로 분철되어 있어 채점하기에 정말 좋았네요. 그리고 앞장에 QR코드를 스캔하면 본책의 내용과 똑같은 이미지로

정답이 체크되어 있어 아이도 손쉽게 스스로 채점이 가능했어요!! ^^

문제집과 함께 온 L 폴더는 정말 활용도가 높을 것 같아요.

분철을 하면 잃어버리기 쉬운데.. 정답을 따로 끼워 넣어도 좋고, 학교에서 온 프린트물을 끼워 넣어도 유용할 것 같네요.

여름방학이 되기 전 미리 준비해 둔 비상교육 “개념+연산 라이트 3-2”

한 컷 이미지 개념으로 개념 연산을 시작해 보아요!!

드릴 문제와 적용 문제 그리고 비법 강의 문제를 통해 지루하지 않는 초등 연산을 맛볼 수 있네요. ^^

세 아이 맘~ “개념+연산 라이트 3-2”

초등 수학 문제집 추천해요!!

‘해당 콘텐츠는 비상교육으로부터 교재를 받은 후 주관적인 입장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비상 #비상교육 #개념플러스연산 #개념연산라이트 #3학년2학기연산 #개념+연산 #개념연산 #초등연산 #초등수학문제집추천

#개념과연산을한꺼번에 #예습연산문제집 #여름방학준비연산문제집 #연산 #초등연산문제집 #비상연산문제집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