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워드 자신 있다! - 초등 필수 문장으로 쉽게 익히는 사이트 워드 초등영어 비타민 시리즈
이영자 지음 / 꿈트리(KKOOMTREE)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이트 워드

자신 있다!

꿈트리

 

타 출판사의 파닉스 문제집을 풀었는데.. 짧은 문장 읽기가 잘.. 안되더라고요.

다시 파닉스를 빠르게 했는데도 역시나..

엄마표 영어를 너무 급하게 한 건지?

고민하고 있던 중.. 사이트 워드를 알게 되었어요. 파닉스를 하고 문장 읽기를 하다보면 자연스레 익히는 건 줄 알았는데..

요즘은 사이트 워드를 따로 공부하더군요. 1학년 겨울방학 때.. 사이트 워드를 시작했는데.. 파닉스를 한 아이라서

스스로 공부하게 했었네요.. 그리고 초2가 되어 수학에 집중하다 보니 영어를 안 한 지 몇 개월이 되었어요.

최근에 이모가 문장 읽기를 시켰는데.. 파닉스도 적용하지 못하고.. 멘붕이었네요.

다시 파닉스를 하자니, 아이가 했는데.. 왜 또 해야 하냐고.. ㅠㅠ

그래 사이트 워드로 해보자 하며.. 다른 문제집을 찾기 시작했어요!! 바로 꿈트리에서 나온 『 사이트 워드 자신 있다! 』

초등 필수 문장으로 쉽게 익히는 사이트 워드~라는 문구가 끌렸네요. 내년이면 벌써 초등학교 3학년이라

문장을 통해 파닉스랑 사이트 워드.. 두 가지를 다 잡고 싶었어요!! 그리고 여기에 짧은 문장 책 읽기를 병행했네요.


◎ 학습내용 및 계획표

개인적으로 학습내용이 나와있는 계획표를 좋아합니다. ^^ 아직은 저학년이라 계획표에 맞춰 공부하도록..

습관을 잡으려고 하네요. 그리고 엄마가 바쁠 때.. 가끔 혼자서도 할 수 있는 기준이 되는 것 같아요.

하루 2장~ 자기와의 약속! 스스로 습관 만들기

함께 알아 두면 좋을 두 개의 문형을 비교해서 초등 필수 핵심 문형 40개를 학습하게 되어 있어요.

하루에 2개의 문형을 학습하고 2개의 유닛마다 복습을 하며 사이트 워드의 쓰임을 점검해요.

복습은 Review / Words / Secret Message로 나누어져 있네요.

그리고 7일차에는 Story를 통해 읽기에 도전합니다. 이게 제일 핵심이에요^^


교재를 잠깐 살펴봐요~

⊙ UNIT 01

I am Aladdin.

My name is Alice.

I, am, is, my를 배워요. 문장 패턴 구성으로 사이트 워드가 반복 노출됩니다.

영어 노트처럼 되어 있어 문장을 완성하면서 알파벳의 소문자, 대문자를 정확하게 익히게 되는 것 같네요~

QR코드로 엄마가 불러주지 않아도 오디오를 듣고 따라 말한 후, 문장을 완성해요!!

▶ 손으로 가리고 연습하세요.

1. 그림만 보고 말하기

2. 문장만 보고 읽기

짧은 문장으로 어렵지 않게 다가갈 수 있어요. 하단에는 주의해야 할 내용이 기재되어 있네요.

※ 이름의 첫 글자는 대문자로 써요. / 문장의 첫 글자는 항상 대문자로 써요.

아이가 좋아하는 캐릭터들이 등장해서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었네요. ^^

 

 

⊙ UNIT 02

He is a king.

She is a queen.

he, she, is, a를 배워요. 문장 패턴 구성으로 사이트 워드가 반복 노출됩니다.

Practice의 문장을 완성하세요.라는 문제는 정말 좋았어요.

처음부터 문장 전체를 작성하라고 했다면 어려워하며 공부하기 싫었을 텐데.. 간단하게 사이트 워드에 해당하는

부분을 작성하게 하고 있네요.

QR코드를 듣고 따라 말한 후, 문장을 완성하세요.

 

◎ Review

2개의 유닛마다 복습을 해요. 딱 적당한 때에 복습할 수 있어 좋았고, 아이가 자신감 있게 쓰고 말하네요~ ^^

◎ Words

사이트 워드만 공부하는 게 아닌, 사이트 워드를 배우면서 알게 된 어휘도 학습하게 되어요.

보기가 있어서 절대 부담 가게 공부하지 않았네요. 일단 아이가 재미있게 공부하는 게 목표였어요!!

 

                                                             
                                                             

◎ Story

총 4개의 유닛을 학습한 뒤.. 배웠던 사이트 워드를 기억하면서 이솝 우화 읽기에 도전해요.

QR코드를 스캔하면 스토리 듣기, 문장 따라 말하기 두 개의 버전이 있어요!!

『 사이트 워드 자신 있다! 』에는 총 5편의 재미있는 이솝 우화 읽기가 있네요~

초등 필수 문장으로 사이트 워드를 익히며 책 읽기에 도전하는 게 최종 목표인데..

Story 부분이 정말 좋았네요!! 열심히 해보자~ ^^

접해보지 않았던 단어는 하단에 나와 있어 스토리의 흐름을 알 수 있어요. 교재 160쪽에는 해석도 나와 있으니

궁금한 해석은 참고해도 좋을 것 같네.

 

                                                             

⊙ 정답

본책의 축소판으로 정답이 표시되어 있어 채점하기에 좋았네요.

이번 기회에 사이트 워드를 알아가고, 짧은 문장 읽기도 재미있게 배웠으면 해요.

뒷부분이 궁금하시다면 꿈트리~ 검색해 보세요!!

종이 재질도 두껍고 좋아서 미취학 아동이 공부하기에도 좋은 것 같아요.

엄마표 영어학습으로 사이트 워드 자신 있다! 세 아이 맘 추천합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