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장 English BITE 파닉스 1 - 단자음과 단모음 하루 한장 파닉스
미래엔 콘텐츠 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루 한장 ENGLISH BITE

초등 파닉스 ①

미래엔에듀

초등 교과서 발행사 미래엔의 공부력 강화 프로그램 하루 한 장!!

초2 막내가

이번에 공부한 교재는 『 하루 한장 ENGLISH BITE - 파닉스 ① 』이에요.

집에서 DVD랑 영어 그림책 읽기는 가끔.. 하고 있지만,

교재로 익히는 파닉스 공부는.. 하다 말고, 하다 말고를 한 상태네요. ㅠㅠ

이번에는 끝까지 가보자!! 하며 선택한 교재 하루 한 장~

역시 쏙~ 뽑아 쓰는 교재라 그런지 부담 없이 시작했어요!!

하루 한 장 뽑아 영어를 익히세요.

하루 한장 ENGLISH BITE - 파닉스 ①② 한눈에 보기

알파벳 이름과 소릿값 & 학습 계획표

미래엔에듀

『 하루 한장 ENGLISH BITE - 파닉스 』는 하루 한장 교재 ①, ②로 되어 있으며,

전체적인 흐름은

파닉스 ①은 알파벳과 단모음, 장모음을 배우게 되고,

파닉스 ②는 자음, 이중자음, 연속자음, 묵음, 이중모음을 배우게 되네요~

교재의 QR코드를 통해서 알파벳 발음을 정확하게 익힐 수 있으니..

한글 발음이 나온 소릿값은 개인적으로 참고만 하려고 하네요~


『 하루 한장 ENGLISH BITE - 파닉스 』

학습 계획표는 개인적으로 너무 좋았어요!!

공부하는 습관을 기르는 첫걸음.. 계획을 세우고 알파벳 글자와 자음과 모음의 소릿값을 영단어를 통해 익힐 수 있었어요~

★☆ 개인적인 활용방법은

5일 분량의 계획을 세운 뒤.. 매일매일 공부할 수 있도록 독려(L폴더에 5일 분량만 넣어뒀네요) 하고 풀게 했는데..

주말에는 주중에 공부했던 내용을 복습(한 번씩 읽고 뜻을 말하게 했어요) 하고, 다시 다음 주 5일 분량의 계획을 세웠어요!!

처음부터 42일.. 학습 계획일을 다 세우면, 학습 계획표만 봐도.. 한숨이 나올 것 같더라고요 ^^;;

다른 과목에 비해.. 완주하기 힘든.. 파닉스 교재,

이번에는 완주가 목표였네요!! ^^

학습 계획표 상단에 QR코드 【전체 콘테츠 바로가기】가 있는데, 이 부분도 참 좋았네요!!

그리고 하루 한 장 뽑아~ 공부할 때에도 교재 바로 위에 QR코드가 있어서, 아이 스스로 공부하기에 무척 수월했어요~

【전체 콘테츠 바로가기】는 1주 1일 ~ 8주 6일까지의 내용을 바로바로 들을 수 있어요!!

하루 한 장~

《1주 1일》 스피커 모양을 누르면 발음도 들을 수 있고, 마지막 장에는 정답 확인 버튼도 있는데..

정답도 바로 확인할 수가 있어, 정말 좋았어요.


1주 - 알파벳 A, B, C, D 학습 & Review

1주 - 1일 ~ 4일 동안은 알파벳 대문자와 소문자를 각각 배우고,

마지막 5일에는 4일 동안 공부했던 내용을 「Review Test」로 확인해요!!


6주 1일 - 알파벳 U

하루 4쪽이면 완성하는 파닉스 공부~

▶ 첫 번째 장에는 알파벳(대문자 U와 소문자 u)을 잘 듣고 큰 소리로 읽어 보고, 따라 써 보아요.

▶ 두 번째 장에는 알파벳 u로 시작하는 단어의 발음을 잘 듣고, 큰 소리로 따라 말해 보아요.

▶ 세 번째 장에는 단어를 읽고 그림과 연결한 후, 다시 써 보아요.

듣고, 말하고 써보는.. 3박자를 모두 배울 수 있는 하루 한 장~!!


1주 3일 - 알파벳 C

하루 한 장~

《1주 3일》 내용을 더 자세히 들여다볼게요. 하루 4쪽 패턴은 똑같아요.

알파벳 자음 C는 우리말로 ‘씨’라고 읽습니다. 대문자와 소문자의 모습은 똑같은데 크기가 달라요.

알파벳 C/c가 단어 속에서는 우리말의 /ㅋ/처럼 소리 나요.

입천장 안쪽에서 나는 소리로, 아랫입술을 내려서 이 사이로 ‘크~’라고 발음해 보세요.

공부한 날음원 및 정답 QR코드가 상단에 있으니, 활용하시면 되어요~ ^^

▶ 첫 번째 장에서는 알파벳 대문자와 소문자를 바르게 쓰는 방법을 배워요!!

그리고 두 번째 장과 세 번째 장에서 영단어를 익히며 알파벳 소릿값을 알아가네요.

▶ 두 번째 장 하단에는 단어의 뜻도 기재되어 있어, 엄마표 학습에 무척 도움이 되었어요!!

▶ 세 번째 장에는 영단어를 읽고 매칭되는 이미지를 선으로 잇는데, 삼선이 표시되어 있어 소문자를 바르게 쓰는 연습도 배워가네요~

▶ 마지막 장에는 「Have FUN!」이라고 여러 가지 게임 형식의 알파벳을 익힐 수 있는데

아이가 제일 좋아했던 내용이에요!!

《1주 3일》에서는 【숨은 단어 찾기】인데, 그림에 해당하는 단어를 찾아 동그라미 한 후, 큰 소리로 읽어 보아요.

여기에 정답 확인 QR코드가 있으니 따로 정답지를 볼 필요가 없어 좋았어요.

복습해 봐요 - 오늘 학습한 알파벳 글자와 소릿값을 확인하고, 단어를 다시 들으면서 발음을 복습해 보세요.


1주 5일 - Review Test

「Review Test」도 4쪽이에요~

▶ 첫 번째 장

A 단어를 보고, 맞는 그림을 찾아 번호를 쓰세요.

4일 동안 공부한 노력이 결실을 맺는.. 어려워할 줄 알았는데, 잘 하더라고요!! 우리 아이들 할 수 있어요~

▶ 두 번째 장

B 단어를 듣고, 단어의 첫소리 알파벳을 쓰세요.

여기에 스피커 모양 보이시죠? QR코드로 읽고, 스피커를 누르면 단어가 들려요~

첫소리 알파벳 쓰는 문제~ 개인적으로 정말 좋았어요!!

파닉스를 처음 하는 아이들이 제일 힘들어하는 부분인데, 단어를 통해 소릿값을 익히네요!!

C 그림을 보고, 단어의 첫소리에 맞는 꽃병과 연결한 후, 말해 보세요.

B 문제와 비슷한 유형의 문제네요~ 첫소리를 연결해요!!

여기에서는.. 뒤에 오는 단어가 보이지 않아 B 문제보다 조금 어려워했어요.

▶ 세 번째 장

D 그림을 보고, 단어의 첫소리 알파벳에 동그라미 하세요.

눈치채셨나요? ^^;;

네~

「Review Test」에서는 모두 첫소리를 찾는 문제였어요.

여기서 잠깐!!

파닉스는 무엇을 말하는 건가요?

각각의 알파벳 글자가 가지고 있는 소릿값을 말합니다. 알파벳이 모여 단어를 만들게 되는데,

이때 다른 글자와 만났을 때 알파벳마다 소릿값을 갖게 됩니다.

E 그림을 보고, 첫소리가 같은 단어끼리 빈칸에 쓰세요.

여러 가지 유형의 첫소리 찾는 문제를 접하니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그전까지.. 여러 파닉스 교재를 중도에 포기했었는데..

『 하루 한장 ENGLISH BITE - 파닉스 』 교재로 첫소리~ 정확하게 공부하네요~ Good!!!

▶ 마지막 장

F 들려주는 단어의 그림을 찾아 길을 따라가서 도착한 곳에 있는 것을 영어로 말해 보세요.

역시 스피커 모양이 있어요. 잘 듣고 풀어보면 되네요.

→ I can see a ball.


초2 아이~ 듣는 연습을 가장 많이 했어요. 정확한 발음을 통해 알파벳을 기억해요!!


1주 ~ 6주 알파벳을 배워요.


Have FUN!

숨은 단어 찾기 / 숨은 그림 찾기 / 가로세로 낱말 풀이 / 미로 찾기..

재미있는 게임으로 영단어를 배워 나가네요!! 정말 다양하죠~ ㅎ


하루 한장 ENGLISH BITE - 파닉스 ①

젤리통 완성하기

쏙셈과 독해랑은 다르게 파닉스는 젤리통~ 이네요.

정말 귀여워욤!! 아이가 직접 자르고 붙이는 활동을 통해 성취감을 느끼게 해주어요~


7주 - 단모음(1일~6일)

8주 - 장모음(1일~6일)

알파벳(1주~6주)에서는 QR코드를 들으며, 아이 스스로 쉽게 공부해 나갔는데..

역시 《7주 단모음》과《 8주 장모음》에서는 힘들어하는 모습을 보였어요.

그래~ 엄마랑 함께 해보자!! 아자~ 아자~


하루 한장 ENGLISH BITE - 파닉스 ①

지도 방법과 정답

정답지가 본 교재랑 똑같아서 엄마표 영어~ 공부하기 정말 쉬웠어요!!

여기에 【하루 한장 앱】을 통해

아이의 흥미와 공부습관 함께~ 잡았네요. ^^

하루 한 장~

「 English BITE 파닉스 1 ③ 」 공부하러 출발 → 교재와 필기도구 다 준비됐지? 그럼 이제 공부를 시작해볼까?

영어는 단어카드를 활용해서 음원과 함께 공부하는 것을 추천해! → 7주 1일 학습할 차례야 맞지? 응, 맞아

카드를 눌러 음원을 들어봐! → 7주 1일차 학습완료! (오늘의 학습이 완료되었어! 하루템을 얼마나 모았는지 확인해볼까?)

음원정답 QR 모두 활용 가능해서 정말 좋아요!!

막내의 하루템보드~ 앱에서는 롤리팝 모양(파닉스)이네요. 달콤함 가득~ 열심히 공부했네!! ^^

하루랜드로 가면 모았던 골든티켓을 확인할 수 있어요~

재미있게 학습 완료한 후, 다양한 이벤트 게임으로 공부습관 확실하게 잡을 수 있었네요!!

『 하루 한장 ENGLISH BITE - 파닉스 』는

QR코드로 아이 스스로 공부할 수 있게 도와주고,

학년에 상관없이 공부할 수 있어서.. 초등학교 2학년도 어렵지 않게 학습했던 것 같아요.

초2 "하루 한장 ENGLISH BITE - 파닉스 ①"로

첫소리 영어공부 쉽게~ 시작해요!! ^^

#초등영어 #초등영어문제집 #파닉스문제집 #영어교재 #하루한장 #40일완성 #파닉스 #알파벳 #영단어 #혼공스쿨 #하루한장영단어 #초등 #추천 #초등문제집추천 #초등문제집 #2학기 #여름방학 #하루한장파닉스1 #학습 #준비 #초등학습 #미래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