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스터디 초등 독해 1일 1독해 한국사 1권 - 선사~통일 신라, 발해 1일 1독해 한국사 1
큰곰자리 지음 / 메가스터디북스(참고서) / 2019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11독해 - 한국사 ①

메가스터디 BOOKS

☆ 하루 15분 - 지문 한쪽 문제 한쪽

☆ 매일 매일 - 스스로 공부 습관

☆ 4주 완성 - 시대별 30개 주제

“하루 15분” 똑똑한 공부 습관 『 메가스터디 초등 독해 시리즈 - 11독해 』 한국사 ①을 만나봤어요!!

초등 저학년 때.. 만화로 보는 한국사를 접하긴 했지만, 역시나 읽고 그냥 넘어갔기에

굵직한 것.. 몇 개만 기억하고 있더라고요.

초등 4학년이 되었으니 본격적으로 한국사 공부를 해야 할 시기인 것 같아..

책과 문제집을 알아보던 중.. 아이 스스로, 부담 없이, 하루 한 장만 공부하는 “1일 1독해 - 한국사 ①”을 선택하게 되었어요!

가장 큰 장점은 뭐니 뭐니 해도.. 지문 한쪽 & 문제 한쪽 교과서 내용이 스며든 주제~ 였네요!!

하루~ 해야 할 공부가 많은 초등학교 4학년..

4주(한 달) 면 1권이 끝나는 분량으로 하루 한 장~ 어르고 달래어 풀어보게 했어요 ^^;;

역시 부담 없이 풀어나가는 모습에 엄마는 또 한 번 만족!!

〈1일 1독해 한국사〉는 총 5권, 시대별로 구성되어 1권부터 차례대로 학습하면 되어요~

1권 : 선사 ~ 통일 신라

2권 : 후삼국 ~ 고려

3권 : 조선 시대 ①

4권 : 조선 시대 ②

5권 : 대한 제국 ~ 현대

한국사 말고도 〈1일 1독해 주제 이야기〉도 있는데 총 3단계, 10권으로 구성되어 있네요!!

단계별로 국어 · 사회 · 과학 교과와 연계된 주제인데, 한국사를 끝내고 주제 이야기도 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ㅎ


1일 1독해 - 한국사 ①

선사 ~ 통일신라, 발해편

4주 완성

시대별 30개 주제로 되어 있는데, 우리 집 초등 4학년은 주말을 제외하고 풀어나갔어요.

선사 → 고조선 → 삼국 → 발해, 통일신라


구석기 시대와 신석기 시대

선사

한쪽에는 15분 이내의 읽기가 가능한 역사 지문이 있고, 또 다른 한쪽에는 4문제 정도가 나오는 구성이에요.

매일 한 편씩 꾸준히 학습한다면 초등 고학년이 되기 전 독해와 한국사를 탄탄하게 다질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실사 이미지도 포함되어 있어 조금 더 이해하기가 수월했네요~


청동기 시대의 무덤, 고인돌

선사

고인돌은 모양에 따라 '탁자 모양 고인돌', '바둑판 모양 고인돌' 등으로 나뉘어요.

역시나 한국사는 재미있네요 ^^


고조선의 법, 8조법

고조선

선사부터 삼국, 조선, 대한 제국, 현대까지

시대별로 구성, 역사의 흐름을 한눈에 볼 수 있어 쉽게 파악하기 좋았어요!!

역사 속 인물, 사건, 제도, 문화 등 다양한 글감으로 우리 역사에 대한 호기심을 UP

역사 지식을 쌓도록 구성되어 있었어요!!

대화체인 만화 형식으로 초등 저학년이 쉽게 읽고, 흥미를 갖도록 구성된 부분도 있었네요.

그리고 지문과 관련된 연표를 제공하여 역사의 흐름 속에서 이야기를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어요!!

【 읽은 것 확인하기 】

앞쪽에서 읽은 역사 지문을 제대로 이해했는지 4문제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어요.

읽은 날짜를 기재하여 학습 습관을 기르고,

쓰기 중심의 문제를 풀면서 서술형을 대비할 수 있어 좋았어요!!

이런 문제 Good!!!

【 역사 용어 】

역사 속 인물이나 제도, 기관 등 역사 용어를 설명하여 지문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있네요.

신분 사회 태어날 때부터 귀족, 평민, 노비 등으로 계급이 나누어진 사회.

백제를 세운 온조

삼국

삼국시대에서는 흐름을 이해하는 문제가 많이 나오네요.

과정을 차례에 맞게 번호를 쓰는 문제인데, 흐름을 제대로 이해~ 하여야 풀 수 있는 문제여서

지문의 내용을 구분하며 풀어보게 했네요!! 아이가 제일 힘들어하던 문제 유형이었어요.


학교 수업이 끝나면 학원에 가고, 집에 오면 학습지 숙제를 하기에..

추가 문제집은 잘.. 풀리지 못했는데.. 『 메가스터디 초등 독해 시리즈 - 11독해 』 한국사 ①

부담 없이 한 장을 풀더라고요 ^^


해답과 도움말

메가스터디 BOOKS

엄마표로 지도할 수 있게 문구가 기재되어 있어요!

문제를 풀면 바로 답을 확인해 주시고,

틀린 문제는 한 번 더 풀도록 지도해 주세요.

정답이 간단하게 기재되어 있고, 옆에 도움말이 표시되어 있네요!!


찾아보기

ㄱㄴㄷ순으로 찾아보기가 있어요.

문제를 풀다 보면 다시 확인하고 싶은 내용이 생길 수 있는데..

“찾아보기”로 확인하고 싶은 내용의 페이지를 쉽게 찾을 수 있어서 정말 좋을 것 같아요!!


초등도 역시 메가스터디

메가스터디북스 초등 공부 시리즈는

독해 / 어휘 / 연산 / 독서논술 / 수학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메가계산력만 체험해 봤는데.. “1일 1독해 - 한국사 ①”을 통해서 다른 시리즈도 체험해 보고 싶은 생각이 들더라고요.

메가맘 카페에서 다양한 교육 정보도 함께~

세아이맘과 『 메가스터디 초등 독해 시리즈 - 11독해 』 한국사 ① 시작해 보아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