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하루 사고력 2A - 창의·융합·서술·코딩, 2학년 수준 똑똑한 하루 사고력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한

하루 사고력 2A

(창의·융합·코딩)

천재교육

기초 학습능력 강화 프로그램

매일 조금씩 공부력 UP! 하는 《하루 시리즈》는 4주 완성이에요~

저학년 때.. 사고력을 접해봐야 한다는 말은 들었지만..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했던 찰나..

쉽고, 재미있게 공부 습관을 잡을 수 있는 『 똑똑한 하루 사고력(창의·융합·코딩) 2A 』를 만나게 되었어요!!

우리 집 막내는 초등학교 2학년이라 2학년 수준의 2A를 선택했네요.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은 (수학) 사고력을 키울 수 있다는 점과

4주 완성 프로그램이라 부담 없이 아이에게 내밀 수 있다는 점이었어요!!

Good !!!

공부 습관을 잡을 수 있는 매일 6쪽 + 주 5일 → 4주 학습 프로그램

2단계A 완성 스케줄표가 제공되어 한눈에 보기 좋게~ 계획하고 공부할 수 있어요!

사고력을 한 번도 접해보지 못한.. 막내는 여유 있게 주중 3번 정도로 진행하려고 해요~

(아이의 상황에 따라 조절하며 공부하면 좋을 것 같아요.)

구성 및 특징

※ 똑똑한 하루 사고력 : 어떤 문제가 주어지더라도 해결할 수 있는 능력,

이미 알고 있는 것을 바탕으로 새로운 것을 이해하는 능력

초등 고학년으로 갈수록 자기주도 학습을 완성해야 하는데..

바로 사고력이 필요하더라고요.

이런 사고력은 저학년 때부터 꾸준하게 연습해야, 나중에 그 빛을 발할 것 같아요 ^^

사고력은 1~6학년 A·B단계 12권으로 구성되어 있네요!!


차례

4주 완성으로 짜임새 있게 구성되어 있었어요.

1~5일 동안 하루에 6쪽씩 하나의 주제로 사고력을 공부하는데.. 특강평가 부분도 있어서

좀 더 다양한 사고력 문제와 공부한 내용을 테스트하며 넘어갈 수 있었어요!!


1주: 이번 주에는 무엇을 공부할까? ①

만화로 미리 보기

재미있는 만화를 통해 이번 주에 배울 내용을 알아가요~

아이가 꼭 읽고 넘어가는 부분이었어요 ^^


1주: 이번 주에는 무엇을 공부할까? ②

교과 내용 확인하기

간단한 개념을 익히고 확인 문제한 번 더 문제로 교과 내용을 확인해요!!

여기에서는 막힘없이 풀이해 나갔어요.


1 ~ 5일

개념·원리 길잡이

교과서에 충실한 『 똑똑한 하루 사고력(창의·융합·코딩) 2A 』는

관련 단원 2-1이 체크되어 있으며, 5일 동안 개념·원리 ☞ 서술형 ☞ 독해력 ☞ 사고력 · 코딩을 알아가요!!


4일 - 조건에 맞는 사이의 수

개념·원리 길잡이

【관련 단원 2-1】 1. 세 자리 수

〔개념·원리 길잡이〕 개념과 원리를 배워요!! 귀여운 캐릭터가 설명을 도와주고 있네요 ㅎ

개념과 원리를 파악했다면 활동문제로 넘어가요.

이미지 문제로, 아이가 쉽게 다가갈 수 있는 문제 형식~이에요!


4일 - 조건에 맞는 사이의 수

서술형 길잡이 / 독해력 길잡이

【관련 단원 2-1】 1. 세 자리 수

〔서술형 길잡이〕 1-1의 기본문제를 풀어 보아요. 풀이 방법이 제시되어 쉽게 풀이할 수 있어요^^

1-1문제와 비슷한 유형의 문제 1-2, 1-3을 풀어나가요!!

첫 번째 문제를 같이 풀이하고, 나머지를 혼자 풀게 했는데.. 잘 풀어 나가네요~

〔독해력 길잡이〕 서술형 문제를 풀어 본 후.. 조금 더 긴 문장의 독해 문제를 풀어 보아요.

㉠과 ㉡을 각각 구한 뒤, 사이에 있는 세 자리 수를 구하여 개수를 기재하는 문제예요.

서술형 문제처럼.. 첫 번째 문제는 같이 풀어 나갔어요!

그리고 다음 문제는 혼자 풀게 했더니.. 조금은 어려워하는 모습을 보여..

다시 함께 풀어 나갔네요!! (문제만 읽어 주었을 뿐... ^^;;)

2-2 문제는 읽어주자, 잘 풀어나갔고..

2-3 문제도 똑같은 방식으로 풀었는데.. "짝수"라는 글자를 놓치면 답이 틀리는 문제였어요.

이런 문제 정말 재미있네요 ^^

단순하게 연산과 개념(원리) 문제만 풀다.. 생각하며 풀어나가는 문제를 접하니

한 문제, 한 문제를 풀 때마다 제가 다~ 성취감이 들더라고요 ㅎ

물론 칭찬 가득~ 했더니.. 아이도 으쓱~ 하네요!!


4일 - 조건에 맞는 사이의 수

사고력 · 코딩

【관련 단원 2-1】 1. 세 자리 수

〔사고력 · 코딩〕 앞에 독해력 문제도 정말 재미있었는데..

사고력과 코딩 문제는 심화 문제 같은 느낌이었네요!!

심화 문제 풀리고 싶었는데.. 좋았어!!

함께 풀었지만, 오~ 하며 문제에 반하고.. 풀이하며 또 반했네요 ㅎ

1주 3일차 〔사고력 · 코딩〕 문제

아이가 처음으로 힘들어했던 문제였는데.. 여러 번 반복하며 풀어보니

다시 문제를 내달라고.. ^^;; 여러 번 숫자를 기재해서 너덜너덜해졌네요 ㅋ

이제는 아이가 좋아하는 문제가 되었어요~

1주 5일차 〔사고력 · 코딩〕 문제

순서대로 찾아 빈 곳에 써넣고 알맞은 단어를 완성해 보니..

"브라키오사우루스"

3번 추론] 문제는 같이 생각하며 풀었어요.

이런 문제 풀어보질 않았다며.. 끙끙

천천히 설명하며 풀어나갔어요~

4번 문제 해결] 문제는 너무나도 쉽게 해결하죠!! ㅎ


1주: 특강

창의 · 융합 · 코딩

한 주의 〔특강〕 부분을 통해 더 다양한 사고력 문제를 풀어 보아요!!

재미있는 길 찾기 문제와 동전 세기 등 재미있게 풀어 나갔어요~


1주: 평가

누구나 100점 TEST

한 주 동안 공부한 내용으로 〔누구나 100점 테스트〕를 하고 마무리해요!!

혼자서 풀이를 했는데..

2번 문제] 백의 자리 수, 2개씩 먼저 찾아 기재하게 하니~ 쉽게 풀어 나갔네요.

그리고 4번 문제] 조금 헷갈려 했어요.

앞에서 풀었던 문제였는데.. 다시 풀어보자!! ^^



똑똑한 하루 시리즈는

쉽다! 재미있다! 똑똑하다!

이미지 형태의 재미있는 문제를 포함, 접해보지 않았던 다양한 사고력 문제를 풀이해 볼 수 있어

아이의 창의력과 사고력이 상승되는 느낌이 들었어요!! ^^

『 똑똑한 하루 사고력(창의·융합·코딩) 2A 』 외에도

4주면 완성하는

하루 수학 / 하루 계산 / 하루 도형도 경험해 보고 싶네요~ ^^


정답 및 해설

천재교육

『 똑똑한 하루 사고력(창의·융합·코딩) 2A 』

힘들어하는 문제는 "정답 및 해설"로 친절하게 설명해 주고 있어

엄마표 문제풀이~ 하기에 어려움이 없어요!!

참고! 참고!


초등 수학 기초 학습 능력 강화 교재 2021신간

하루하루 쌓이는 수학 자신감!

똑똑한 하루

수학 시리즈


초등 수학 전 영역을 쉽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어요!!

연산과 개념 문제집만 풀고 있다면..

『 똑똑한 하루 사고력(창의·융합·코딩) 2A 』 함께 풀어해 보세요~

아이의 사고력이 확장~ 되면서 학습 영양 밸런스를 갖추게 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