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의 마법 안경 생각말랑 그림책
프랑크 프레보 지음, 아망딘 라프룅 그림, 손시진 옮김 / 에듀앤테크 / 2020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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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생님의

마법 안경



 


요즘 이런 책들이 많이 나오더라구요..


책의 첫 페이지에 동화구연 QR코드가 있어


아직 책을 읽지 못하는 아이도.. 혼자서 이야기를 알수 있어요.




주인공 아이가 이야기 하듯.. 읽어주니


신기하고 재미있게, 듣고 있더라고요~




처음 겉표지를 보고.. 선생님이 마법 안경을 쓰면,


아이들이 선생님과 함께 바다속으로 들어가 이야기를 듣게 되는 구나. 라고


막연하게 생각했어요.



 



책을 읽어가면 갈수록.. 진짜 이야기의 내용을 알게되자..


그 상상력과 표현력에 감탄하게 되었지요..


왜 겉표지에 바다속 풍경이 나오는지..

아이들은 선생님을 어떻게 바라보는지..


정말 호기심이 왕성하게 생겨나는 "선생님의 마법 안경" 이였어요.




선생님이 마법 안경을 쓰고 책을 읽을 땐

단어 하나하나를 우리 귓속으로 쏙쏙 넣어 주어요.


마치 물을 만난 물고기가 헤엄치듯이 모든 것이 완벽해요.




마법 안경을 쓴 선생님이 생동감 넘치게 책을 읽어 주네요.^^


그 덕분에 아이들은 여러가지 이야기를 알게 되어요.


그리고 글을 읽을 수 있다는 게.. 정말 중요 하다란.. 것까지..




맞아요^^ 아직 책 속의 아이들은 글을 읽을 수 없어요.


창피해 하거나 속상해 하지 않고.. 선생님의 이야기를 듣고 있는 모습이

너무 너무 사랑스러워요.


 

선생님은 우리가 읽을 수 있을 때까지 마법 안경을 쓰고

책을 읽어 주며 기다려 줄 거래요.





막내가 초등학교 1학년이 되면서 한글을 급하게 배웠는데..


이 책을 읽고, 왠지 미안한 생각이 들었어요.


한글을 이제 막 배운 아이한테.. 혼자서 읽어보게 하거나..

단어카드를 보이며 시험치듯.. 물어보는 내 자신의 모습이 그려졌거든요..


이야기 속 선생님처럼.. 천천히 기다려 주는게 맞어~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글을 읽지 못하는 아이들에게 책 읽는 즐거움을 느끼게 해주는게 먼저라는 사실을


알고 있으면서도.. 잘 실천하지 못하는 것 같아요..


그리고 책 속 내용처럼... 이야기를 서로 붙여가며 꾸미는 재미도 느끼게 해주고 싶네요.




얼마나 신나는지 몰라요. 글을 읽을 수 있으니,

앞으로 재미있는 일이 더 많이 생길 거예요!




모든 부모들이 듣고 싶어하는 말이네요..


글 읽는 즐거움.. 선생님의 마법 안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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