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쎈 초등 수학 3-1 (2022년용)
홍범준.신사고수학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9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개념쎈

#개념쎈초등수학

#개념쎈초등수학3-1

#좋은책신사고

#신사고

#개념문제집

#초등수학문제집

#초등개념문제집

#초등수학개념문제집

#추천개념문제집





둘째가 올해 3학년이 되었어요.


늘어난 방학기간.. 동안에 교과과정을 풀리고 싶어 찾게된 개념기본서!!


..


좋은책 신사고의 개념쎈은 개념북 + 워크북 반복 학습 시스템으로.. 


세아이맘의 마음을 사로 잡았어요.


초등 도서 가이드와 쎈수학 연습장까지 기분좋은 만남~



개념쎈

초등수학 3·1





좋은책신사고의 개념쎈 문제집은


개념북과 워크북.. 정답 및 풀이로 나누어져 있어


아이도 엄마도 편리하게 풀고 채점할 수 있었어요.


겉표지도 어쩜 이리 심플한지^^ 완전 내취향~ 했더랬죵!!

 


수학공부 7계명


1. 계획 세우기

2. 꾸준히 풀기

3. 기초를 확실히 하기

4. 문제이해력 높이기

5. 눈으로 풀지 말고 손으로 풀기

6. 자기 힘으로 풀기

7. 여러가지 풀이 방법 찾기


연산 문제집만 풀었던 둘째에게 꼭 필요했던 개념서.


7계명 처럼 우선 계획표를 세우고 매일매일 풀어 나가기로 했어요.


연산만 풀었던 아이라 그런지.. 응용, 심화 보다는


개념을 확실하게 잡아주고, 자기주도적으로 문제를 풀어 나가는거에 더 집중했어요.


개념북 차례를 보니,


3학년 1학기에는 덧셈과 뺄셈, 평면도형, 나눗셈, 곱셈, 길이와 시간, 분수와 소수가 나오네요.


개념쎈의 구성은 개념북과 워크북을 반복하는 시스템이예요.


개념북은 교과서 개념을 완벽하게 이해하고


확인 문제 를.. 배운 개념에 적용해서 풀 수 있도록 하였어요.


그런 다음


개념을 확실하게 다지는 개념 익히기(교과서, 익힘책에 나오는 필수 문제로 개념을 확실하게 익힐 수 있어요.)와

유형 다잡기(유형+비슷한 문제1,2로 유형을 완벽하게 마스터 할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단원 마무리(실전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하였어요.) 까지 있었어요.


우리집 둘째는 어림하여 계산하는 문제를 헷갈려 하더라구요.


그냥 계산하면 되는데.. 왜? 어림하냐고 ^^;;


암튼 엄마와 함께 풀어 나갔는데.. 나중에 또 틀렸어요..


다시 개념을 확실하게~


3~4번 숫자를 바꿔가며 풀어봤더니 이해를 하네요.


개인적으로 유형 다잡기 문제가 너무 좋았어요.


대표 유형문제를 풀고 그 밑으로 유제1, 2를 풀어 나가면서


유형을 완벽하게 마스터 할 수 있게 되어 있었어요.


그리고 의외로 04번과 같은 문제를 틀리더군요..


그냥 6으로만 답을 기재해서, 다시 개념설명을 해주었어요.




6, 600


그리고 한 번~ 더 생각하게 만드는 문제도 있네요..


2학년 2학기에 배웠던 1m = 100cm 를 기억한다면 풀 수 있었을 텐데.. ㅠㅠ


암튼 예습도 중요하지만 복습도 매우 중요하구나..라는 걸 다시 한번 느끼게 되는..순간

 

근데.. 너 복습 했자너 ㅠㅠ




4m = 400cm 이므로 400-103=297 (cm)


덧셈과 뺄셈은 그래도 무난하게 넘아갔는데.. 평면도형에서 어려워 했어요.


열심히 설명한 흔적이 ^^;;


집에 도형교구가 있어서 직접 보여주며 설명해 줬어요.




유형 02 개수를 구하는 문제를 힘들어 했어요.


사실 엄마도 그래... ^^;;


여러가지 문제를 풀어보는게 답이네요.


단원 마무리로 개념과 문제를 다시 한번 체크하며 마무리를 했어요.


선분, 직선, 반직선..


직각삼각형, 직각사각형, 정사각형..


앞에서 언급 했듯이.. 좋은책신사고는 개념북과 워크북을 반복하는 시스템 이라


이렇게 단원이 들어가기 전 계획표를 세워요.


쉬운 단원은 더 많이 풀고, 새로 배우는 단원은 되도록이면 추천하는 쪽수에 맞게 풀어나갔어요.


참.. 나눗셈 초반에는 하루 개념북 하루 워크북으로 진행했네요..


아직도 곱셈이 바로바로 튀어나오지 않아, 천천히 가기로 했는데..


그래도 헷갈려하지 않고 쓱쓱 풀어나가니 기특했어요.


 



일하는 엄마라서.. 낮에는 혼자 학습지(국어,단순연산,과학,영어)를 풀고


저녁에는 엄마와 함께 신사고 개념쎈(개념북)을 풀었어요..


그리고 워크북은 개념북 진도에 맞게 숙제로 냈더니,


스스로 문제를 잘 풀어 나가더라고요..


그리고 틀린 문제는 표시로, 다시 한번 생각해 보자 했더니..


틀렸다는 표시가 아니어서 기분나빠 하지도 않았어요.




본의 아니게 방학기간이 연장되어, 모두 힘들지만..


좋은책신사고 개념쎈으로 그래도.. 알차게 보내고 있어요.


나눗셈과 곱셈은 조금 빠르게 넘어가도 괜찮을 것 같아..

주말이 지나면 진도를 확~ 나가야 겠어요 ^^


개념쎈으로 초등수학~ 개념을 완벽하게!!


세아이맘 완전 강추합니다. ^^






[ 아이와 성실하게 문제를 풀어나가 느낀점을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