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다정함이 모여 아주 조금만 더 행복해지길 - 오늘도 무너지지 않고 살아낸 당신에게 건네는 위로
새벽 세시 지음 / FIKA(피카)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부터 왠지 따뜻하고 위로가 되는 감성적인 책,

<이 다정함이 모여 아주 조금만 더 행복해지길> 리뷰 시작합니다.


필명과 별명이 많은 작가, 새벽세시

개인적으로 저는 새벽 2시를 가장 좋아해요.

고요하고 차분해져서 제가 자신에게

가장 솔직해지는 시간이기 떄문이죠.


사는 동안 100번 상처 받더라도 101번 사랑하려 한다는 작가의 말에

왠지 더 마음이 갔던 것 같아요.

격하게 공감하는 바이기 때문이라 그런지 모르겠어요.


책은 총 4파트로 나뉘어져 있어요.


나는 내가 너무 좋은걸

아무 것도 아닌 날은 없는걸

잠시 스쳤다해도 그자체로 큰 의미인걸

너의 존재가 이미 내게 위로인걸


요즘 안정적인 인간관계와 일상을 이어가고 있는 제겐

책을 다 읽고 난 저는 개인적으로 마지막 두번째와 네번째 파트가 가장 와닿았어요.

생각해보면 이분법적인 두 날들 밖에 없었던 것 같아요.

너무 좋아서 당장 그만 멈추길 바랐던 날과

너무 싫어서 빨리 스쳐 지나가주길 바랐던 날.

하지만 그렇게 살다보면

오늘도 내일도 아닌 날들에 존재하는 것 같아 붕 뜬 기분이었거든요.

그래서 오늘을 살자고 다짐하면서부터는

정말 아무것도 아닌 날은 없고

지금 내 옆에 있는 사람의 존재가

이미 내게 큰 위로가 되어 주고 있다고 생각하기 시작했어요.


인생에는 신호등이 없어서 무방비 상태로 일련의 사건들에 마주하게 되는데,

그런 나날에 응원과 위로가 필요했어요.

그래서 이런 말들이 지금 제게는 크게 와닿는거 같아요.

당연히 내편이라고 여기고 있는 사람들을 통해서가 아닌,

이런 글을 통해서 들으면 또 다르게 와닿잖아요.

물론 그들도 너무 귀한 존재지만 말이죠.

남들보다 자신을 대할때 더 진심이길 바란다는 문구가 있어요.

자꾸 그 부분을 놓치면서 살게 되는 것 같아요.

누군가에게 진심으로 말할때는 많았는데

정말로 내게 진심이었던 적이 얼마나 있었던가 돌이키게 되더라구요.


책 읽는 내내 좋은 시간이었어요.

엄청난 집중력을 요하는 책이 아닌

짧게나마 혼자 생각할 시간을 주는 그 순간이 좋았던 것 같아요.

그림체도 참 다정했어요. 잘 봤습니다.





*이 글은 컬처블룸을 통해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