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비물이 필요 없는 생활 속 수학 레시피 36 - 엄마가 더 바쁜 엄마표 수학놀이는 이제 그만!!
타나카 마키 지음, 최현주 옮김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른 사물들을 넣어서 분류하기를 연습 해 볼 수 있다는 것이 재미 있었습니다.
저희집에서 세살 둘째도 하나 두개 세개 하면서 곧잘 물건 세는 것을 흉내내는데 엄마가 언제 어느상황이든지 숫자 세기를 들려주는 것도 좋고
큰아이는 엄마 열까지 세는동안 저기까지 다녀와 볼께요 라고 말하는걸 요즘 좋아하는데 우리의 삶에서도 이미 수학놀이가 이루어지고 있었다는 점을 알 수 있어서 신기했습니다.
이 책에서 말하는 트레이닝은 말을 걸어 생각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주의를 돌려 생각하게 하고 의문을 품게 하는 말걸기가 곧 트레이닝인 것입니다.
트레이닝을 조금 해보고 우리 아이는 안되는 것 같다고 걱정 하는 엄마들이 많은데 부디 1년 단위로 기다리면 몇 년 뒤에 반드시 트레이닝의 성과가 나온다는 점이 작가가 경험하고 쓴 책이라서 그런지 더 믿음이 갔습니다.
케이크를 먹을 일이 많은데 그때 아이에게 똑같이 나눠보게 하는 것도 부채꼴을 이해하기에 좋고
도형이나 시계나 분수같은 부분도 아이들이 어려워 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 이 책을 통해서 반복적으로 실생활에서 연습한다면 수학적 개념에 대해 아이가 자신감을 가지고 더 쉽게 다가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책의 서평단에 선정되어 직접 읽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