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포레스트 프렌즈 컬러링북 - 숲속 친구들이 보내온 비밀 초대장
조보람 지음 / 시대인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귀엽고 따듯한 그림들이 매력적인 조보람 작가님의 일러스트가 컬러링북으로 출간되었어요!.


표지에서도 전달되듯이 귀엽뽀짝한 동물 친구들과 소년이 숲속으로의 초대하는 초대장이에요.

이 책에는 연필로 차분하게 올린 스케치에 톤 다운된 컬러톤이 따듯한 느낌을 주기도 하고, 일러스트에 등장하는 귀여운 동물들이 배시시 웃음짓게 만드는 그림들이 가득한 컬러링북이에요.



4계절 테마로 그려진 일러스트들이 계절별로 10장씩 수록되어 있어요. 


1장.봄/ 2장. 여름


3장.가을 / 4장.겨울



왼편엔 작가님의 완성작이 프린트 되어 있고, 오른쪽 페이지엔 도안이 프린트 되어있어요.


저도 이중 마음에 드는 두가지 도안을 컬러링해보았어요.


먼저 여름도안중에서 귀여운 노란 오리들과 함께 물놀이를하는 '첨벙첨벙'도안이에요.

수채잉크로 전체적으로 밑색을 깔고, 색연필과 수성팬으로 마무리해보았어요.

물속에서 뽀글거리며 잠수하고 있는 곰돌이가 킬포!ㅋㅋ


두번재로 진행해본 도안은 '웜뱃의 주말농장'입니다.

농장에서 당근을 수확중인 웜뱃과 소녕이 넘 귀여워요!

이 도안은 수성팬으로 밑색을 깔고 색연필로 진행하고 다시 수성팬으로 마무리해보았어요.

원작에 차분하고 고급진 컬러감을 흉내내 보고 싶었는데 여러 컬러로 겹겹이 해보아도 살짝 아쉽게 완성되었어요. 이 도안에서의 킬포는 뒤에서 당근을 냠냠하고있는 곰돌이네요.



컬러링 도안 뒷쪽에는 작가님의 일러스트가 미니 포스터로 인쇄되어 있어요

하나하나 어울리는 액자에 담아 두고 싶어지는 그림들이에요






평소에 접해 본 컬러링북들에 비해 종이가 살짝 도톰해서 수채느낌에도 도전해 보았어요.

종이의 우글거림이나 뒷면 배임은 불가피 하지만 어느정도는 가능한것으로 판단 되어서 마음에 들어요. 물론 도안들 자체가 워낙 취저라서 두고두고 즐겁게 컬러링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종이가 도톰한 덕에 이번에 수작업으로 컬러링을 진행해 보았는데 도안이 작가님 특유의 몽글몽글 연필스케치가 잘 인쇄되어 있어서 다음엔 아이패드로도 진행해 봐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서평 기회를 주신 조보람 작가님과 시대인 출판사에 감사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