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를 국어1등급으로 만들어주마 : 독서편 - 최신개정판 너를 1등급으로 만들어주마
김범준 지음 / 메리포핀스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수능 변별력은 국어죠!

(수학은 워낙 잘하는 친구들이 많아서 말할것도 없고요)

국어는 다른과목에 비해 특히나 단기간 성장이 쉽지 않은 과목이라고

널리 알려져있기도 하고,

요즘 아이들이 문해력이니 독해력이니 떨어진다 말도 많고요....

그래서 걱정은 많으나,

해야 된다는 것은 머리로는 알고 있으나!

사실 그것말고도 코 앞에 닥친 문제가 첩첩산중인지라ㅠㅠ

겨울방학이 긴 것 같지만.... 마음만 급하네요.



그래서 이 책이 눈에 더 띄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워낙 유명한 수능 국어 공부법 책이라

이미 아는 분도 많으실텐데요.

바로 메리포핀스북스에서 나온

너를 국어 1등급으로 만들어주마(국일만) 독서편입니다.



책 띠지에 써있는 글귀만 봐도

저자가 얼마나 확신을 가지고 만들었는지 느낌이 옵니다.

믿습니다~!!!

저희 아이에게도 꼭 통하길 바라보며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살포시 내용을 들려드립니다.



재수를 결심하고 2개월만에 책에 적힌 국어 공부법으로

1등급에 도달했다고 하네요.

사실 왠만한 유명강사의 커리만 타기에도 부족한 시간에

이 두꺼운 책을 읽고 혼자 끙끙거리며 접목시키는 것이

과연 효율이 있는 것인지,

정말 나도 저자처럼 1등급을 맞을 수 있는 것인지,

고민의 기로에 설 수밖에 없을 것 같아요.

저 역시 내 아이에게, 혹은 나조차도 직접 해본 것이 아니라

확언할수는 없지만

이 책을 읽고 느낀 점은 해볼만 하다는 것이었습니다!

1등급까지는 아닐지라도 공부의 방향이 옳다고 느껴지고,

그렇다면 어느정도의 상승은 있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우리는 문학을, 비문학을 연구하는 전문가, 학자가 될 것이 아니라

시험을 잘보기 위해 공부하는 수험생이므로,

저자가 제시하는 시험장에서 승리하는 14가지 습관을

열심히 지키려고 하다보면 어느정도 도움이 될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14가지나???? 라는 생각이 들수도 있지만!

사실 하나하나가 그리 과하게 어려운 것들이 아니므로!

그리고 사실 그 중에 내가 답답했던 습관들이 있었을 것이므로

그것을 고치기만해도 좋지 않겠는가!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비문학을 풀 때 긴 지문을 읽으며,

한번에 읽어야 하고, 제한된 짧은 시간에 읽고 이해해야하니 조급하고,

다시 읽는건 시간관리에 실패했다고 생각하지만,

그런 자세부터 다시 생각해보게 되었고,

편안한 마음으로 어떤 부분을 어떻게 읽어나가야 하는지만 느껴도

도움이 된 것이 아니겠는가... 생각합니다.



사실 쉽지 않은 습관들도 있었어요.

어른인 저도.. 첫번에 바로 되지는 않는...

그런데 설명 이후 14가지 습관을 적용해볼 수 있게

기출편이 제시되어 있어 좋았습니다.

나 혼자 하는게 아니라 기출을 따라 적용하고,

설명을 보며 내가 이해한 방식이 맞는지 따라해볼 수 있어서

혼자 책만 보고도 연습하기에 좋을 것 같습니다.



14가지 습관을 자세히 쓰다보면 너무 책 내용을 다 이야기하는 것 같아

간단히 이야기해보았는데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네요^^



나를 1등급으로 만들어주는것은!

사실 다른게 없죠!

누구나 알고 있듯이!

나에게 달린 것입니다.

내가 얼마나 간절하게 매달릴 것인가!

방법을 몰라서 못 매달린 것이라고요?

그렇다면 이 책을 참고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제 핑계는 nono!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