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지심리학자 김경일의 찐 공부법 1등급 찢었다!
김경일 지음, 뜬금 그림 / 북멘토(도서출판)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슬슬 고등학생 학부모가 되어갈수록

 

등급이라는 말이 눈에 쏙쏙 박힙니다.

 

 

사실 엄마 눈에만 콕콕 박혀서 될 일이 아닙니다마는 ㅎㅎ

 

그래도 좋은 공부법이 있으면 알려주고 싶어 열심히 보게되네요.

 

 

 

오늘 읽어본 책은

 

인지심리학자 김경일님이 쓰신

 

1등급 찢었다! 입니다.

 

 


 

학생들이 편하게 보기 딱 좋은!

 

웹툰형식의 만화로 된 책입니다.

 

어른인 저도 순식간에 재미나게 읽었습니다.

 

 

그렇다고 재미만 있느냐~

 

노노!

 

현실에서 있을 법한 학생 4명이 나와

 

인지심리학자님의 도움을 받아 공부하는 과정을

 

이해하기 쉽게 보여줍니다.

 

인지심리학적인 관점이라는게 뭘까 궁금했는데,

 

읽다보니 고개를 끄덕이게 되네요.

 

 


목표, 계획, 습관, 필기, 환경, 자투리 시간 등등

 

다양한 주제로 공부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재미있게 주제별로 만화(?)를 보고나면

 

마무리에는 1등급 공부법이라고 정리도 해줍니다.

 


 

 

사실 몰라서 못하나?

 

안다고 다하나?

 

그런 생각도 들지만

 

이렇게 가까이두고 자꾸 느슨해지는 마음을 다잡을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원래 사람은 유혹에 약하고 1등급 받는길은 쉽지않으니

 

옆에 책을 두고 마음이 흔들릴때마다 펼쳐보고 마음을 다잡으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자주 펼쳐보기 위해서는 손이 자주 가야하는데

 

그런점에서 이 책이 딱일것이라는 생각이^^

 

 

 

 

기본적이지만 잘 지키지못하는 그런 1등급 찐 공부법이 궁금하시다면!

 

이 책을 읽어보셔도 좋겠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