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첫 키스 - 하루 3시간 투자로 브랜드의 진정한 팬, 1,000명을 만들기 위한 마케팅 실전 공략집!
안혜빈.김민정 지음 / 나비의활주로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갈수록 다양한 마케팅 루트가 존재하고,

그 모든 마케팅을 돈들여 할 수도 없다.

또한 돈을 들여도 알고 들이는 것과 아무것도 모르고 맡기는건 천.지.차.이.

그래서 틈틈히 관련 책을 읽어보고 있다.

오늘 읽어본 책은 나비의 활주로에서 나온 마케팅 첫키스!

                                    

블로그야 워낙 이전부터 사용해 오던 포맷이라 어느정도 익숙하다면 익숙한데

SNS 같은 채널은 내겐 너무도 어려운 것!

그나마 인스타그램은 사진만 올리면 된다는데...

그것도 아는 사람들이나 쉽고 간단하지

사실 책을 아무리 읽어도 어렵기만 하더라는...

"예쁜 사진" , "팔로워" 단순하지만 그게 거저 되는게 아니더라는거다!

 

책을 펼치자마자 나오는 문구.

이 책의 저자 인세는 소아 난치병 환우 및

저소득층 아동 후원에 100% 기부됩니다.

마케팅 첫키스 中

이 책을 쓴 "안혜빈" 대표와 "김민정" 이사가 어찌나 멋져보이던지!

젊고 아름다운데 이런 고운 마음씨까지^^

 

어째거나 책은 내용이 중요한것이니!

내용을 살펴보니 실제 사례들을 사진으로 함께 보여줘서 이해하기가 좀 더 수월했다.

이렇게 해야한다 저렇게 해야한다는 책들은 많이 보았지만 특히나 좋았던 것은

말미에 써있는 "액션코치의 미션 TALK" 부분!

매 스탭(STEP)마다 알려주고 그것에 대한 행동 미션을 제시해준다.

나라면 어떻게 해보겠는지? 어떻게 적용해볼 수 있는지? 를 좀 더 구체적으로 제시해주니

한 번 더 생각해보면서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할지 감이 잡히는데 도움이 되더라!

 

게다가 다양한 채널을 소개해주며 장단점도 적어주어

그에 따라 내게 꼭 맞는 채널이 무엇인지 생각해 볼 수 있었고

다양한 영상이나 사진 편집 도구들도 설명해주니

마케팅 초보에겐 정말 감사한 책이아닐수 없다!

(다양한 예시들을 보여줘서 이해도 너무 쉽다!)

 

사실 나는 대학에서 신문방송을 부전공했는데...

그때도 광고 타겟을 가급적 구체적으로 잡으라고 했더랬다.

그때 공부를 열심히 하지 않아서.. 왜 그래야했는지 이유는 쏠랑 까먹고

'아니! 다양한 사람들에게 광고해서 잘팔리면 좋지!' 라고 생각해버렸는데

역시나 이 책에서 그래야만하는 이유를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준다.

 

그래서 무조건 적으로 많은 팔로워수를 높이기보다는

찐팬 1000명을 만드는게 중요하다는 이야기도!

무조건 팔로워를 늘리는게 엄청나게 힘든 일인지라

그렇게 많은 팔로워를 늘려야만 하는게 아니라는 것도 희망적이었으며^^

책을 읽으며 보다 구체적인 방향성이 생겨서 만족스럽다.

책만 읽는 것과 또 실제 마케팅은 물론 다르겠지만

참고해서 해나가다보면 분명 무언가 이루어질거라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