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쌤의 엔트리 콘텐츠 작품집
송상수 지음 / 제이펍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젠 초등학교에서도 코딩을 필수로 배워야한다죠!

사실.. 코딩 말만 많이 들었지, 아직도 필요성이 와닿지는 않는 옛날 엄마예요 ㅎㅎ

그래도 이젠 코딩을 학교에서도 배울 정도면 할 줄 알아야 좋다는거 아니겠어요!

우리때 영어 배워서 어디에쓰지?? 하며 배우던게 지금은 글로벌시대로 다~ 영어 쓰는것 처럼요!

코딩중엔 엔트리가 가장 접근하기도 쉽고 편리한 것 같아서

아이들이 몇번 해보기는 했어요.

근데 책이 있던 것도 아니고 그냥 마구잡이로 잠깐 하고,

남들이 만들어둔 게임만 하고싶어하기에 못하게;;;;;

                            

이번엔 송쌤의 도움을 받아서!

송쌤과 함께 엔트리를 해보았답니다^^

                                                                     

책의 구성요소를 살펴보면

각 작품의 난이도와 작품설명, 조작법이 간단히 나오고,

작품 미리보기 화면을 보여줍니다.

그에 사용된 프로그래밍 개념이 무엇인지,

이를테면 순차, 반복을 사용함.. 같은^^

엔트리 기능은 무엇인지도 알려줍니다.

그리고 QR코드를 통해 직접 작품을 실행해 볼 수도 있어요^^

그리고 오브젝트에 대한 설명과

제일 중요한 코드 이해하기!

                                                                     

이렇게 코드를 만들었다.. 가 끝이 아니라

이런 코드는 이러한 일을 하고,

이래서 이렇게 되는구나! 를 알려줘서 좋았어요!

그 외에도 Tip과 Why도 좋았어요.

왜 그런 코드를 넣었는지 생각해 보고,

더 나아가기!에서는 이미 프로그래밍 한 것에 추가하여 해볼 수 있도록 질문을 던집니다.

이렇게 차근차근 한단계씩 되어있어서 아이가 집에서도 충분히 코딩을 배울 수 있게

책이 너무너무너무너무! 잘 되어있어요^^

코딩도 애니편, 예술편, 생활편, 수학/과학편, 게임편으로 나뉘어서

다양한 것을 프로그래밍 해볼 수 있게 되어있네요!

괜히 초등컴퓨팅 교사협회 추천도서가 아닌듯 합니다^^

책 받자마자 엔트리만 하겠다고 난리네요;;;;

그래도 해봤다고 별 1,2개 달린 쉬운건 안하고

어려운걸 하고 싶다며...;

아이가 책을 보며 직접 해보는 모습니다^^

                                     

                                

옛날 엄마가 볼때는 모든 학생이 이렇게 프로그래밍을 배울 필요가 있나?

이과에서만 필요한거 아니야? 라고 생각했었는데

하는 모습을 보고 책을 보다보니

한단계 한단계 사고해나가는 모습이 흡사 수학풀이와도 비슷한 것도 같고

체계적 사고를 하는게 좋아보여서 고개를 끄덕이게 되었습니다.

요즘은 코딩 학원도 많이 다닌다는데

처음엔 송쌤과 함께 가볍게 집에서 시작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집콕하면서 시간보내기 너무 힘들었는데

당분간은 코딩에 푹~ 빠져지낼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