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미래의 직업은? -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10대를 위한 진로 이야기
유정숙 외 지음 / 상상아카데미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직업.

참. 어려운 문제입니다.

좋아하는 일을 해라! 라고는 하지만

솔직히 학창시절 내내 공부하면서 좋아하는 일을... 알 수 있는 친구가 얼마나 될까요?

이세상에 어떠한 직업이 존재하는지 어른인 저조차도 알지못하는데

하물며 아이들이!

게다가 급변하는 세상에서 말이죠!

현재 알고 있던 직업이 사라지기도 하고,

없던 직업이 생겨나기도 한다는데...

부모로서 가급적 많은 직업을 알게해주고

적성을 같이 고민해주고 방향을 제시해주고 싶은건 모두 비슷한 마음이겠지요.

그래서 요즘 흔히 듣는 4차산업! 에 관련된 직업관련 책을 읽어보았습니다.

저.. 사실 4차산업 정확히 뭔지 알려고도 안했어요;

제가 이제와 새삼 취업을 할것도 아니고,

아이의 취업을 생각하기에도 사실 무척 먼일이라고 생각했거든요.

그런데 문득 슬슬 알아둬야겠다... 는 생각과

더불어 장래희망을 어려워하는 아이에게도 많은 것을 보여주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10대를 위한 진로이야기라고 쓰여있는 책입니다.

"내 미래의 직업은?"

급변하는 사회,

그리고 예상치못한 코로나같은 새로운 시대,

예측할 수 없는 이런 시대 속에서

어떻게 직업을 골라야할지 도움을 주고자 하는책이다.

물론 이 한권으로

"아! 나의 미래 직업은 이거네!"

할 수는 없겠지요.

하지만 저도 같이 읽어보면서 생각이 정리가 되고 도움이 되었답니다.

                                                                     

미래 직업의 핵심 키워드를 크게 6가지로 나눠

6분이 말씀을 해주시는데요.

나만의 진로 노트를 만들고, 꿈을 구체화하라던지! (탐험)

진로는 내 안의 콘텐츠를 만드는 과정이라던지!(콘텐츠)

꿈(취미)을 실현하는 방법을 깨달았다던지! (놀이)

좋아하는 일과 잘하는 일에 대한 것! (융합)

진로는 나의 이야기를 만드는 것이므로 매일 꿈을 생각하는 시간을 갖는 것이라던지! (스토리)

내가 뭘 좋아하는지 잊지말자는 것! (의미)

등등의 주제로 이야기를 해주시는데

6가지 주제만 보면 너무 막연하지만

6분이 얘기해주는 것을 읽다보니 그리 어렵고 거창한 것이 아니더라구요.

나만의 진로노트를 만들고 꿈을 구체화하는 것 같은건 정말 해봄직했어요!

책 100권을 읽으면서 사고를 넓힌 내용도 인상적이었구요..

더불어 미래직업 18선도 있는데,

새로운 직업에 대해 알수있어 좋았습니다^^

내용 중간중간 좋은 글들이 진짜 많았는데요~!

                                                                     

아이 안에 있는 재료들을 스스로 살펴볼 수 있게!

아이가 훌륭한 발명품을 찾을 수 있게!

옆에서 많이 응원해주고 칭찬 듬뿍해줘야겠습니다!

꼭 4차산업 관련이 아니더라도 책 내용속에 도움되는 좋은 말과 글이 있어서 잘 보았습니다.

저보다도 아이가 좀 더 뭔가를 느껴주면 좋겠지만요^^

아이와 함께보기 좋은 책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