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모든 화가들의 그림 이야기 - 마음이 쑥쑥 자라는 예술꾸러미 01 마음이 쑥쑥 자라는 세상 모든 시리즈 1
장세현 지음 / 꿈소담이 / 2000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참고로 저는 미술과 전혀 관련이 없게 성장해 버렸지만 미술에 무척이나 관심이 많은 졸업반 여대생 입니다.

미술에 관한 책이라면 특히 명작들이 크게 올칼라로 나와있는책들은 무조건 읽어 봅니다. 물론 다 사보진 못하구요. 학교 도서관에서 빌려봐요. 그런데 학교 도서관에서 미술책들을 고르면서 느낀건데, 초등학생들을 위해 나온 책일수록 그림이 될수 있으면 크고 선명하게 많이 실려있다는 겁니다. 어른들이 볼수 있도록 만든책은 어딘지 모르게 그림들이 작아보이고 비전문가들이 보기에는 어려운 책들이 많은것 같아요.

이 책은 무엇보다 그림을 시대순으로 소개 하고 있다는 것이 좋은점인것 같아요. 각 시대별로 유명한 작가의 대표작을 소개하고 또 그 작가의 화풍에 대해 알기 쉽게 소개하니 이보다 좋을수 없어요. 특히 주목할 만한 것은 큰 그림을 한장 소개하고 그 뒤로 각 부분을 따로 떼어 여긴 어떻고 저긴 어떻고..친절하게 설명해주어서 그림을 더 자세히 볼수 있어요. 웬만한 명작들은 (책으로)하도 많이 봐서 알고 있는 저도 미처 몰랐던 부분들이 많더라구요.

원래 그림을 좋아했지만 이 책을 통해서 그림과 미술의 거장들을 더 아끼게 되었어요. 명작, 아무리 봐도 도통 모르겠다고 하시는분들..고흐,뭉크..많이 들어봤는데 그림과 매치가 안된다 하시는 분들..그림에 전혀 관심이 없어도 좋고 나이도 상관없으니 꼭 한번 읽어보세요. 명화가 왜 명화일수 밖에 없는지 알게 되실거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