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Power Reading 전략편 - 빈출 토픽과 이슈 총정리, 수험독해 마스터! ㅣ Power Reading
강수정 지음 / 빛과소금 / 2015년 1월
평점 :
품절
영어 독해 나침반
영어 지문을 읽다 힘들고 지치고, 어디로 가야할지 모르고 헤메이며 길을 잃었을 때, 지문의 어디를 읽고 어디를 봐야 하는지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게 해주는 나침반이다.

영어 독해 하면 나는 문법 공부하고 단어 공부하고 나서 맨 나중에 해야지 하다가 제대로 안하게 되는 것이 일쑤였고 독해란 문법과 단어가 탄탄하면 기본적으로 다 되는 것이라고만 생각했다. 그래서 내가 독해를 잘 못하는 것은 기본인 문법과 어휘가 부족해서라고 생각했고 독해는 나에게 어렵고 힘든 것 중에 하나였다.
이번 강수정 파워리딩 전략편은 그런 편견과 잘못된 생각을 완전히 깨준 책이다. 글을 읽는다는 것이 무엇이며 어떻게 읽어야 하는지를 잘 알려준 진짜 읽는 법을 가르쳐주는 책이다. 또한 나처럼 '문법이 부족하고 단어가 부족해서 난 아직 독해 공부는 안돼, 나중에 해야지' 라고 생각하는 많은 영어 학습자들에게 독해의 재미와 중요성을 잘 일깨워 주는 좋은 독해 전략서이다.
그럼 파워 리딩 전략편을 좀더 구체적으로 살펴보자

먼저 이책은 말 그대로 우리가 각종 영어 시험에 등장하는 10여개 정도의 문장들로 이루어진 영어 글을 읽고 답을 고르기 위한 독해 지문을 효율적으로 어떻게 읽을 것인가에 대한 독해 전략서이다.
책은 전체 4장으로 구성되어있고, 독해 문제를 크게 빈칸문제, 주제 관련 문제, 세부사항 문제, 글의 논리 구성 문제, 이렇게 4가지 유형으로 나누고 각 장마다 어떻게 읽을 것인가 설명되어 있다.

4주 완성 스케줄 표도 제시되어 있어 하루에 지문 8~10 정도씩 되어있는 한 Lecture 를 꾸준히 4주동안 하다보면 어느새 독해에 자심감이 생긴 자신을 만나게 될 것이다.

위에 사진은 Lecture 1 에서 전략적 독해 비법이 대표 지문을 바탕으로 설명되어져 있는 모습이다. 보시다시피 아주 컴팩트하게 설명되어 있고, 장황하고 번잡하지 않아 보기 편하다.

위에 사진은 각각의 Lecture 에 마지막에 있는 연습문제 6문제 중 일부분이다. 이렇게 각각의 Lecture 마다 배운 독해 전략을 이 연습문제를 풀어보면서 연습하게 되어 있다.

위 사진은 한장이 끝나면, 즉 4개 Lecture 가 끝나면 한 장이 끝나고 그 장을 마무리 하면 연습문제 10개가 준비되어 있는 모습니다.
책은 두껍지 않고 군더더기 없이 보기 편하게 잘 정리되어 있다. 이책에서 글을 읽고 문제를 푼다는 것은 출제자와 글쓴이 그리고 문제를 읽고 푸는 사람 이렇게 3자간의 대화라고 말하고 있다. 이책을 통해 많이 사람들이 이 3자간의 대화하는 법을 배우고, 영어 독해의 두려움과 고통에서 벗어나길 바란다.
참고로 파워 리딩 책과 함께 인터넷 강의도 병행하면 더 좋은 효과가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