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이 우리를 기억해 - 아빠는 육아육묘 중
우지욱 지음 / MY(흐름출판)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너무나 예쁜 에세이가 왔다. 제일 안 읽는 분야가 자기 계발서와 에세이인데, 봄이 다가오니 왠지 에세이가 읽어보고싶었다.

냥이가 있는 에세이. 아이들은 그리 좋아하는 편은 아니지만 표지가 너무나 따스함이 느껴져서 덜컥 받았는데 너무나 좋았다.

너무 좋으면 사실 할말이 그리 많지 않다. 좋아요. 잼나요. 잘 읽혀요. 사진이 너무 예뻐요. 칭찬만 잔뜩 내 뱉어도 칭찬도 한계가 있고,

깔게 없으니 더 뭐라 써야 하나 고민했다.





어렸을때 고양이를 무서워했었다. 그 눈이 너무 무숴웠고 어른들은 고양이는 요물이라면서 키우려 하지 않았다. 지금은 집사는 다 부럽다ㅠ

나는 고양이를 키워본적이 없으니 보면서 떠올릴 고양이는 없었지만, 고양이 같은 토끼를 키운적이 있어서 토끼 생각이 많이 났다.

나도 저렇게 사진을 많이 찍어둘걸. 토끼 사진이 제법있긴하지만 애기일때 사진이 거의 없다. 그때 2G핸드폰 시절이기도 했고 사진에는

흥미가 없어서 디카도 없었다. 성토가 되고 몇년이 지나서 디카가 어찌하다 생기고, 스마트폰이 나와서 영상도 찍고 사진도 찍었다.

이게 바로 부모의 마음이라는 걸까. 토끼를 키울때, 동물을 키우는 누구나 그러겠지만 내 뱃속에서 나온것도 아닌데 내새끼내새끼 거리고,

토끼인데 우리 강아지 그러기도하고 나중에는 할무니할무니 배고프셨어요? 이러면서 밥을 챙겨주었다. 주인 닮아서 인지 겁네 까칠하고,

시크하고, 까탈스럽고, 애교도 1도 없었다. 약간 타고난 성격도 있던것 같은데, 소리만 안내지 정말 도도한 고양이가 따로 없었다. 그래도

아주 예뻐라 했었는데, 이 에세이를 읽으니 문득문득 생각났다. 나도 좀더 섬세하게 생각했으면 더 많은 추억을 남길수 있었지 않을까.

역시 누가 뭐래도 내 새끼가 제일 예쁜법. 에세이속 고양이 너무 예쁘고 예쁘지만 그래도 남의 자식보단 내 자식이 제일인법인지 토끼 생각이

엄청 많이 났다.





표지가 노랑노랑하고 책이 너무 예뻐서, 공원에 소ㅜㅇ가서 돗자리 깔아놓고 읽어야 할것 같은 책이였다.

아이를 안좋아하지만 뭔가 사진속에서 피사체에 대한 애정이 너무나 물씬 느껴져서 애들이 너무 귀여워보였다.

거기다 아이와 냥이에 대한 작가님의 마음이 느껴져서 마음이 따뜻해지기까지 하고.

소설이 너무 질리고 가볍게 힐링하면서 책을 읽고싶을때 읽으면 정말 좋을것 같다. 아이를 안좋아하는 내가봐도 아이가 귀여워보이기도 했으니

동물을 별로 안좋아하는 사람이 보면 조금은 다른 마음이로 보게 되지 않을까.

그리고 표지 정말 절묘하게 잘 찍으신듯. 너무 잘찍어서 설정샷 같아보이지만 고냥이가 그럴수 없다는것을 알기에ㅋ

너무나 따숩따숩하면서 내 새끼가 그리워지는 독서 시간이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