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백의 여로 엘릭시르 미스터리 책장
나쓰키 시즈코 지음, 추지나 옮김 / 엘릭시르 / 2018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리고 누군가 없어졌다 이후로 만나보는 나쓰키 시즈코의 소설.

시작이 19금이라서 버스안에서 읽다가 잠시 헉했다. 살아갈 이유를 찾지 못해서 방황하던 리카코는 애인 도모나가의 제안으로 동반자살을 하게된다. 하지만 리카코는 살아나고 동반자살을 거행했던 도모나가는 칼에 찔린채 살해된다. 리카코는 유력한 용의자로 지목되고, 도모나가의 범인을 찾고 본인의 결백을 밝해내기위해서 여러 조사를 시작하게 되는데... 조사를 하면서 습격당한 리카코를 타키이라는 남자가 구해주고 타키이의 실종된 매형 이와나시도 도모나가와 관련된걸 알게된다. 그리하여 타키이와 리카코는 협력하면서 사건에 진상을 쫓아가는데...





'신에 대한 반역이래도 난 두렵지 않아요'

띠지에 있던 강렬한 이 문구. 띠지를 떼고서 읽어서 잊고있었는데 다 읽고나서 이해가 되었다. 조금 철이 없는듯한 리카코가 이리저리 운좋게 요령좋게 사건의 진상을 파악해 가는데 리카코가 처음에는 '이 아가씨 클날 아가씨네' 싶었지만 어쨋든 죄가 없는 미래가 창창한 학생이 잘못하면 잡혀갈 걱정에 전전긍긍하면서 읽었다. 근데 나는 초반에 이 책이 꽤 전에 나왔다는 생각을 못했다가 조금 읽다가 그걸 깨달아서..요즘같았으면 택도없지만 70년대 니깐 저렇게 도망도 다니고 그럴수 있었던게 아닐까 싶다. 사건을 쫓으면서 여러 등장인물이 나오는데 다른 사람들 리뷰를 읽는 중간중간 봤는데 중반쯤 넘어가면 전체적인 그림이 그려지고 범인도 눈치챌수 있다는데 나는 솔직히 눈치못챘다. 리카코의 복장이나 중간중간 복선을 깔아두긴 했는데 그것도 다 읽고나서야 알게되었다.

진짜 마지막 전 파트에서 리카코가 소리지를때 깜짝놀랬다. 헐... 저건 생각 못했는데. 진짜 놀랬...다가 그럼 그렇게 된건가 싶었다. 막 쓰면 스포가 되니 못쓰겠네ㅠㅠ

조금 쌩뚱맞지만 후쿠오카 나와서 반가웠다. 그래도 몇번 가본곳이라서 들으면 알만한 지명도 나오고 그러니 뭔가 더 집중되고 재밌게 읽었던것 같다. 근데 저 당시 호적등본을 아무나 뗄수 있었다니... 경찰에 쫓기는 신세인데 정작 경찰은 코빼기도 안나온다. 다들 놀고있나ㅋㅋㅋ





오랜만에 읽었지만 역시나 가독성도 좋고, 진행도 매끄럽고 실망스러운 부분도 없었다. 배경도 70년도라서 그 당시의 일본 특유의 정서나 사회적인 부분, 예를 들면 지방에서 다른 지방으로 전화걸때 부분 같은데 새록새록 작은 재미를 주었다. 마지막에 조금 훈훈하게, 이미 그럴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은 들었지만 훈훈하게 끝나는거 별로 안좋아하는데 중간중간 은근슬쩍 보여서 그리 부자연스럽지 않아서 좋았다. 맨 뒤에 출간된 책들 소개랑 탐정 시리즈 소개 있던데... 이것도 내주려는 건가?  어쨋든 재미지게 잘 읽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